로봇카페 <비트> 매송휴게소 1호점 오픈…휴게소 사업 본격 진출
상태바
로봇카페 <비트> 매송휴게소 1호점 오픈…휴게소 사업 본격 진출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5.0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박스 하이웨이’ 1호점
‘비트박스 하이웨이’ 1호점

로봇카페 <비트>가 매송휴게소에 ‘비트박스 하이웨이’ 1호점을 오픈하고, 휴게소 입점을 본격 시작한다.

최근 <비트>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경기도 화성시 매송면 서해안고속도로에 위치한 매송휴게소에 3세대 <비트> 설치를 마치고 로봇카페 운영을 시작했다. ‘비트박스 하이웨이’라는 이름으로 3세대 비트가 휴게소에 입점한 것은 이번 매송휴게소가 처음이다.

휴게소 입점은 <비트> 운영자에게 안정적인 야간 매출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강점이다. 원격으로 매장 관리가 가능해 24시간 무인 운영이 가능하며, 로봇 바리스타가 24시간 지치지 않고 일하기 때문에 야간 운전자는 언제든지 커피를 구매해 졸음을 쫓을 수 있다.

실제로 2세대 비트가 설치된 정안알밤휴게소의 최근 로봇카페 비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심야 시간대에도 꾸준한 방문이 일어나는 고속도로 휴게소 특성상 일매출의 30% 이상이 야간 매출이었다.

특히, 밤 9시에서 11시에 가장 높은 일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0시부터 24시까지 매출이 끊기는 시간이 없었다. 이른 아침인 오전 6시대에도 일매출 비중이 상당히 높게 나타나고 있고, 인적이 드문 새벽 2시에서 5시 사이에도 매일 꾸준히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이에 <비트>는 이번 ‘비트박스 하이웨이’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국내 휴게소를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비트> 심순열 영업본부장은 “기존 2세대 비트가 휴게소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내는 것을 지켜보며 휴게소 로봇카페 사업의 잠재력을 감지했다”며 “타사대비 안정적인 운영이 검증된 비트인만큼 ‘비트박스 하이웨이’ 사업으로 비즈니스 성과뿐 아니라 휴게소 문화에 긍정적 변화까지 이끌 자신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