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챙기는 건강
상태바
맛있게 챙기는 건강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3.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음료업계, ‘헬시플레저’ 트렌드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건강과 면역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 ‘헬시플레저’는 건강(Health)과 기쁨(Pleasure)의 합성어로, 건강관리의 즐거움을 의미한다. 운동은 게임처럼 즐기고, 식단은 맛있는 음식을 건강하게 즐기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드롭탑 시그니처 메뉴 ⓒ 사진 업체 제공
드롭탑 시그니처 메뉴 ⓒ 사진 업체 제공

 

건강과 맛을 잡는 간편식
<메가커피>는 최근 ‘봄의 즐거움(Pleasure of Spring)’이라는 콘셉트로 제철 딸기를 사용한 다양한 메뉴를 출시했다. 상큼한 생딸기와 고소한 그래놀라가 들어간 ‘한컵 딸기놀라’와 ‘딸기놀라 요거트 프라페’는 영양과 맛은 물론 든든한 포만감 덕에 식사 대체용 음료를 찾는 학생과 직장인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래놀라는 곡물과 말린 과일, 견과류 등을 설탕이나 꿀 등과 함께 섞어 오븐에 구운 시리얼을 통칭하는 것으로 단백질과 식이섬유, 탄수화물은 물론, 비타민과 칼슘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아 바쁜 일상 중 식사를 대체해 즐기기 좋다. 

<미니스톱>은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와 손잡고 비건 식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한 트렌드를 반영해 식물성 대체육으로 만든 비건 신상품 ‘고기없는 삼각김밥’을 출시했다. 메인 재료는 ‘언리미트’가 개발한 식물성 풀드바비큐 대체육으로, 잘게 찢은 미국식 풀드 바비큐의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맛을 살렸다.

또한 다진 청양고추, 양파, 당근으로 매콤한 감칠맛과 아삭함을 더한 상품이다. 고객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건강과 가치소비를 추구하면서도 맛을 끌어올린 비건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미니스톱>은 논비건도, 비건도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건 상품을 선보이고자 한다. 

미니스톱 고기없는삼각김밥(비건) 출시 ⓒ 사진 업체 제공
미니스톱 고기없는삼각김밥(비건) 출시 ⓒ 사진 업체 제공
메가엠지씨커피 딸기 시즌메뉴 ⓒ 사진 업체 제공
메가엠지씨커피 딸기 시즌메뉴 ⓒ 사진 업체 제공

 

헬시플레저를 강화하는 브랜딩
<드롭탑>은 지난해 말 서울 강남역에 헬시 프리미엄 카페를 콘셉트로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드롭탑> 매장이 프리미엄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헬시플레저’ 카테고리를 강화해 고객에게 건강하고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며, 건강한 음료와 디저트를 접목하여 최신식 R&D센터를 통해 개발한 신메뉴들을 출시한다.

또한 최근 높아지는 비건에 대한 관심과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 커피 페어링 신메뉴로 비건 브레드 세트, 토스트 세트 등도 선보인다.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로드숍이나 고속도로 휴게소 매장 확대에 주력했던 <드롭탑>은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역점 오픈을 계기로 스스로의 건강관리와 자신을 위한 소비에 적극적인 2544세대(25세~44세)를 중심으로 맛과 건강, 즐거움을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춘 제품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커피와 가장 잘 어울리는 디저트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기존 소비층에는 <드롭탑>의 인지도를 강화하는 동시에, 특별한 공간 콘셉트로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려는 MZ세대와 건강에 민감한 중장년층까지 아우르는 헬시 프리미엄 카페로 발전시켜 나가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