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극을 좁히는 투잡러
상태바
간극을 좁히는 투잡러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3.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카도스시> 은계점·까치산역점 고영선 이사

본사의 가맹 개설 업무와 매장 운영까지 챙기려니 몸이 열 개여도 부족하지만 고객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에 피로가 풀린다. 매장을 운영하며 가맹점주의 입장에서 실질적인 매뉴얼과 방안을 마련하는 고영선 이사. 2022년엔 고 이사로서 가맹점 100호점 개설이, 고 점주로서 우수가맹점 1위 수상이 목표다.

미카도스시 은계점·까치산역점 고영선 이사  ⓒ 사진   유흥선 기자
미카도스시 은계점·까치산역점 고영선 이사 ⓒ 사진 유흥선 기자

 

가맹점주의 입장에서 매장을 직접 운영하는 것이 브랜드에 필요한 요소라 생각해 은계점과 까치산역점을 시작했다. 본사와 가맹점의 차이를 좁히며 멀티플레이어로 역할하는 고 이사는 고객이 언제든지 찾을 수 있는 브랜드, 고객이 만족하고 재방문하는 가맹점을 만들기 위해 본사의 매뉴얼을 구축하며 매뉴얼을 지키고 있다. 

 

 


본사와 점주의 거리를 가깝게 
네트워킹 직종에서 일하던 고영선 이사는 올바른에프앤비 대표의 영향을 받아 외식업에 관심을 갖게 됐다. <미카도스시> 론칭 시점 새로운 도전을 해보자는 마음으로 2015년 올바른에프앤비에 입사해 가맹점 운영 개설을 담당하고 있다. “본사에서 구축한 시스템과 실제 운영상에는 간극이 발생합니다. 직영점 운영을 통해 그 간극을 좁히고자 하지만 가맹점주가 있는 매장과 없는 매장의 차이 또한 존재하기에, 가맹점주의 입장에서 매장을 직접 운영하는 것이 브랜드에 필요한 요소라 생각했습니다. 생업으로 가맹점을 운영하는 가맹점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안을 찾고자 가맹점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고 이사는 2020년 1월 은계점을, 2020년 11월 까치산역점을 오픈했다. 가맹점 중 음식의 품질, 양질의 서비스를 가장 우수하게 유지하고 매뉴얼을 잘 준수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가진 고 이사는 본사의 업무와 매장의 운영을 모두 챙기려니 몸이 열 개여도 부족하지만 고객들에게서 긍정적인 피드백을 들으면 피로와 스트레스가 한 번에 사라진다.

 

미카도스시 은계점·까치산역점 고영선 이사  ⓒ 사진   유흥선 기자
미카도스시 은계점·까치산역점 고영선 이사 ⓒ 사진 유흥선 기자

본사의 입장, 점주의 입장
“가맹점주의 입장에서 가맹점 후기를 상시로 확인하게 되는데 한 임산부 고객께서 방문 후 다양하게 드시고 사진을 정성스럽게 찍어 블로그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후기를 읽고 너무 감사해 댓글을 남겨 연락을 드리게 됐고 사비로 <미카도스시> 식사권을 구매해 제공해 드렸습니다. 고객도 저희가 게시물에 관심을 가진 것에 대해 뿌듯해하셨고, 아이가 태어난 지 100일이 지나면 다시 방문하기로 해주셔서 건강한 모습으로 매장에서 뵙기로 했습니다.” <미카도스시>는 상가의 1층에 위치하고자 하며 소비 트렌드에 맞춰 집에서도 <미카도스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과 제휴를 통해 고객을 만나고 있다. 가맹점은 고객의 재방문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의 신선한 초밥’이라는 타이틀에 맞춰 초밥의 퀄리티에 가장 신경을 쏟고 있다. “회전 초밥은 취향에 맞게 음식을 골라 먹는 시스템이기에 유행이나 계절의 영향을 적게 받습니다. 초밥, 디저트, 튀김류 등 60여 종류의 메뉴와, 육류 메뉴까지 구성돼 선택의 폭이 넓고 모든 접시를 균일가에 제공하기에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어요.” 


올바른 마음가짐과 결과물
본사의 매뉴얼 제작에 동참하는 고 이사는 가맹점에서 쉽게 이해하고, 가맹점 전개에도 수월한 매뉴얼로 제작하고 있다. “우리의 위치는 외식업이지만 고객을 상대하는 서비스업이기도 합니다. 단순히 내 제품 하나를 제공한다는 마음가짐은 금방 식을 수 있고 높은 스트레스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고객은 비용을 지불하고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입니다. 그 비용의 높고 낮음은 우리가 판단할 수 없어요. 우리 브랜드, 우리 음식, 우리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에게 최상의 음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마음가짐과 그렇게 준비한 결과물만을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고 이사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브랜드, 만족하고 다시 찾는 가맹점을 만들고자 한다. 까치산역점은 본사의 자체 평가에서 2021년 하반기 우수 가맹점 2위로 선정됐으며 <미카도스시> 브랜드는 지난 해 대비 성장을 일궈내고 있다. 고 이사는 우수가맹점 1위와 <미카도스시> 100호점 개설을 목표로 2022년을 보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