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 무인 로봇카페 ‘비트박스 익스프레스’…예비창업자 1,500만원 지원
상태바
초소형 무인 로봇카페 ‘비트박스 익스프레스’…예비창업자 1,500만원 지원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12.2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호 매장 광교더샵점 오픈

초소형 무인 로봇카페 ‘비트박스 익스프레스’ 1호점이 오픈했다.

비트박스 익스프레스는 로봇카페 <비트(b;eat)>의 초소형 매장 버전으로 이번에 오픈한 첫 매장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위치한 광교더샵점이다. 7.5평 규모로 한세트의 고정식 의탁자를 갖췄으며, 포장 고객에 최적화됐다.

주문은 다른 로봇카페 <비트> 매장처럼 모바일 앱이나 매장 내 키오스크로 한 다음 커피나 음료를 받으면 된다.

<비트> 운영사 비트코퍼레이션은에 따르면 비트박스 익스프레스는 약 5~7평가량 최소한의 공간과 적은 임대료, 최소한의 초기 투자금으로 24시간 무인 카페를 운영할 수 있다. 로봇 비트가 커피·음료 접수, 제조, 결제 등 모든 일을 하는데 필요한 공간은 약 3평이면 된다.

비트코퍼레이션은 비트박스 익스프레스 예비창업자 선착순 50명에게 각 매장당 인테리어 비용 1,5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현재 문의 및 접수를 받고 있으며 초기 투자금 2,900만원부터 창업이 가능하다고 한다.

실제, 비트박스 익스프레스 광교더샵점에도 내부 기본공사, 가구 공사, 외부 노출면 공사 등의 항목으로 구성된 점포개설금 1,500만원을 지원했다. 무인 로봇카페 관리 및 유지보수 업무인 ‘비트바이저’ 무료 교육과 초기 홍보물 지원하고, 기술 및 운영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

비트코퍼레이션 지성원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비즈니스가 각광받으면서 24시간 무인 운영이 가능한 로봇카페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이런 트렌트에 발맞춰 초소형 로봇카페 비트박스 익스프레스를 창안했으며, 그 첫 매장인 광교더샵점의 성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