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창적인 치킨 브랜드
상태바
독창적인 치킨 브랜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1.1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선구자로 ‘땡기는’ 맛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는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 바삭한 맛과 참신한 메뉴, 점주를 위한 수익구조에 오랜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가진 바이포엠에프앤티(by4mfnt)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   ⓒ 사진 황윤선 기자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 ⓒ 사진 황윤선 기자

 

론칭배경·콘셉트
<마녀주방>, <퀸즈블랙> 등 오랜 프랜차이즈 외식업 경력을 가진 최민준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외식업 시장 상황을 지켜보며 외부적 요인에 영향받지 않는 아이템을 생각했다. 외식 자체에 대한 불안감이 큰 상황에서 침체되는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 철저히 분석하다 보니 배달음식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임을 발견하고 가장 외부적 요인에 크게 영향받지 않고 잘 되는 업종이 치킨 브랜드를 기획하게 되었다.

그렇게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는 기존 시장 속 고정관념을 벗어나 독창적이며 남녀노소 모두가 땡기는 치킨을 창조해 나갈 것을 목표로, 현재 배달전문매장과 홀매장 포함 약 60개 점포가 운영 중이다. MZ세대를 타깃층으로 끊임없이 분석하고 참신한 메뉴개발에 신경 쓰며 ‘크림치즈 치킨’, ‘라면땡 치킨’, ‘로제 퐁듀 치킨’ 등을 개발하고, 브랜드 컬러를 따뜻하고 식욕에 도움을 주는 톤으로 리터치해 세련되고 모던한 공간 콘셉트를 구현했다.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   ⓒ 사진 황윤선 기자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 ⓒ 사진 황윤선 기자

 

브랜드 경쟁력
본사 바이포엠에프앤티가 브랜드 구상 단계에서 가장 신경을 많이 썼던 부분은 ‘어떻게 해야 오래 바삭함을 유지할 수 있을까’였다. “아무래도 배달음식의 단점 중 하나가 음식이 조리되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고객님들이 음식을 드실 수 있다는 겁니다. 튀긴 음식은 이 점에 있어서 가장 민감하기도 하고요.

집으로 배달받아 드셨을 때도 바삭하고 맛있게 즐기실 수 있는 치킨을 개발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했고 결국 브레딩 및 에어샤워 공법으로 이를 극복했습니다.” 또한 점주 이익을 생각해 물류를 본사 매입가 그대로 납품하는 등 프랜차이즈 본사 수익구조 클리셰를 깨며 브랜드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불필요한 청구 금액을 제외해 창업비용이 저렴하고, 유통마진을 남기지 않고 순수익률을 높이는 것은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의 가장 큰 장점이며, 오랜 프랜차이즈 운영 경험은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를 주고 있다.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   ⓒ 사진 황윤선 기자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 ⓒ 사진 황윤선 기자

 

운영지원·시스템
매장마다 1:1로 배정되는 슈퍼바이저는 월 1~2회 방문해 각 점포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매장 Q.S.C(Quality Service Cleanliness) 점검을 진행한다. 본사에서도 지속적으로 점포 내 문제점과 매출 현황을 모니터링해 문제가 생기는 즉시 처리한다. 또한 본사에서 오랜 외식업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점주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관리법과 문제 대처법을 숙지시킨다.

본사는 오픈 시 배달형 매장은 단위 면적 당 주거인구수를 위주로, 홀매장은 워킹 손님을 잡을 수 있는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잡아, 최소 금액으로 최대 이익을 낼 수 있게 상가를 정하도록 돕는다. 현재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타깃층인 MZ세대를 겨냥해 SNS마케팅을 진행하고 가수 겸 배우 윤두준을 모델로 섭외해 광고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다. 내년엔 TV광고도 진행할 예정으로 인지도뿐만 아니라 브랜드 파워를 보여줄 수 있는 홍보전략을 준비 중이다.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   ⓒ 사진 황윤선 기자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 ⓒ 사진 황윤선 기자

 

계획·비전
가맹점과의 상생을 모토로 점주들과 신뢰를 가장 중요시하는 최 대표. “저희는 가맹점주와 본사 간 불합리한 계약이나 본사의 횡포 등을 경계하면서 시작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본사의 이익 창출만을 위한 기업 활동보다는 가맹점주님들과 본사가 함께 성장할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이에 따라 인테리어 마진 0%, 본사 물류 마진 0% 등으로 가맹점주님들의 창업비용을 최소화하고, 순이익을 최대화하도록 수익 구조를 설계했으며 이는 빠르고 안정적으로 가맹점을 확장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하반기 출시 후 매출의 40% 이상 차지하고 있는 효자상품 ‘로제 퐁듀 치킨’에 이어 서브 브랜드 및 치킨 신메뉴가 출시될 예정으로 연말에는 큰 변화를 기대하고 있다. 바이포엠에프앤티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회사로 발돋움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R&D부서로의 투자, 핵심인력 발굴 및 시스템 개발 등을 진향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성장해 나아가고 있다.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 최민준 대표  ⓒ 사진 황윤선 기자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 최민준 대표 ⓒ 사진 황윤선 기자

 

Check Point
참신한 메뉴, 저렴한 창업비, SNS 유명 브랜드, 오랜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 있는 본사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33㎡(10평) 기준)
가맹비    300
교육비     200
보증금     200
인테리어     상담 후 적용
간판     상담 후 적용
주방기기     상담 후 적용
총계(VAT 별도)    850 

*별도 : 철거, 냉·난방기, 덕트, 익스테리어, 소방 인허가, 어닝, 시트지, 내부간판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