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만나는 프리미엄 무인카페
상태바
매일 만나는 프리미엄 무인카페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1.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일빈24>

<메일빈24>를 통해 고객들은 ‘슬세권’에서 프리미엄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점주들은 창업에 대한 부담을 덜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다. 점주와 상생하는 본사는 자체 기술로 독자적인 시스템을 개발하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만족과 점주들의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메일빈24   ⓒ   사진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메일빈24 ⓒ 사진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주)휴니크에서 2017년부터 ‘메일빈’이라는 무인커피머신 브랜드로 관공서, 교육기관,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등 불특정 다수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일빈 무인커피머신을 설치해왔다. 메일빈 무인커피머신을 통한 무인카페 창업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면서 2020년부터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메일빈24> 브랜드를 론칭해 운영하고 있다.

<메일빈24> 브랜드로 창업을 하거나 메일빈 무인커피머신을 구매해 자체 개인 브랜드로도 창업을 할 수 있다고 소개하는 남궁혁 팀장. “기본적인 인테리어 시안을 전달하고 있지만, 점포의 상황에 따라 자유도가 보장돼 점주님께서 원하시는 콘셉트로 인테리어가 가능합니다.” 국내외 블렌딩 전문가들을 통해 100% 아라비카 원두를 블렌딩해 사용하고 있으며 HACCP 인증을 받은 재료로 최상의 맛을 유지하려 노력하고 있다.

메일빈24   ⓒ   사진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메일빈24 ⓒ 사진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메일빈24>는 가맹비, 로열티, 홍보비, 교육비, 감리비, 인테리어 마진 총 6가지 항목에 대해서 별도의 비용을 받지 않는 ‘6無정책’을 실현하고 있다. 휴니크는 무인 시스템 전문 기업으로 무인키오스크 ‘젤로텍’과 무인출력복합기 ‘올프린터’ 브랜드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자체 개발해 신속한 대응과 서포트가 가능하다. 그 결과 2019년 기술혁신대상과 2020년 무인시스템 솔루션 부문에서 대한민국 No.1브랜드대상을 수상, 2021년 무인카페솔루션 부문으로 히트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무인으로 운영하기 위한 매출 조회, 잔여 재고 알림, 상품 수정 및 품절 기능,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로 커피머신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재료의 잔량이 부족할 경우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발송된다. 

메일빈24   ⓒ   사진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메일빈24 ⓒ 사진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메일빈 커피머신 설치 후 기본 사용방법과 기기 교육, 그리고 관리자 페이지 교육으로 나누어 교육이 진행되며 교육 이후에도 실시간 채팅 및 유선과 영상등 추가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광고비를 받고 있지 않는 <메일빈24>는 점포 오픈 후 본사 직원들이 방문해 무료로 매장 홍보 영상과 인터뷰 촬영 등을 진행하고, 인터넷 지도 등록과 SNS 마케팅을 서포트한다.

“상생하면서 점주님들이 잘 돼야 저희도 발전한다고 생각하기에 어떻게 점주님들께 혜택과 지원을 드릴 수 있을까 고민합니다.” 월 2회 무상으로 택배 발송을 진행하고 현재 옥외간판 두 개를 지원하고 있다. 

“무인 아이스크림, 세탁방, 네일아트 숍 등 작은 가게와도 숍인숍이 가능합니다. 머신과 하단 테이블까지가 일체형이어서 다른 인테리어도 필요 없어요.”

메일빈24   ⓒ   사진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메일빈24 ⓒ 사진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계획·비전
특정 시간대나 순번에 할인되는 등 커피를 즐기는 문화를 구현하고 마일리지 기능으로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 <메일빈24>. 임대료의 부담이 적은 이면 도로 안, 골목 안쪽에서도 운영이 가능하며, 초기 창업 비용이 저렴하고 무인으로 운영 및 관리할 수 있기에 다점포 운영과 9.9㎡(3평) 정도의 공간만 있으면 숍인숍 운영도 가능하다.

“무인카페 창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점포 수가 확대되고 있으며, 코로나19 이후 매출을 향상을 위해 숍인숍으로 오픈된 점포들도 많습니다.” 전국의 점주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메일빈24>는 꾸준한 신메뉴 개발과 무인 운영을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점주들이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앞으로 자사의 기술력을 연동해 스마트 냉장고를 준비하고 있는 메일빈은 점주 만족과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더 많이 노력할 예정이다. 

 

메일빈24  남궁혁 팀장  ⓒ   사진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메일빈24 남궁혁 팀장 ⓒ 사진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Check Point  
품질 좋은 커피, 쉬운 무인 운영 시스템, 6無정책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9.9㎡(3평) 이상 기준)
메일빈 커피머신    2,000 
총계(VAT 별도)    2,000


* 하단 멀티수납함, 분리수거함 무상 제공
* 일시불 결제시 할인 적용, 할부 및 렌탈 운영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