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점포에 키즈존을
상태바
모든 점포에 키즈존을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1.12.1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MZ세대 사로잡는 창업 키워드 ‘유니크’ : <한마음 정육식당>

노키즈존을 선언하는 식당이 많아지는 요즘, <한마음 정육식당>은 식당 내에 키즈존을 완비한 보기 드문 콘셉트의 고기 브랜드다. ‘아이를 키우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니다’라고 말하는 이곳은 독자적인 숙성기술과 더불어 프리미엄 키즈존으로 남다른 사랑을 받고 있다.

한마음 정육식당 ⓒ 사진 업체제공
한마음 정육식당 ⓒ 사진 업체제공

 

육부장 없이도 운영할 수 있는 정육식당
<한마음 정육식당>은 정육식당 콘셉트의 고기 브랜드다. <한마음 정육식당> 브랜드마케팅팀 김정훈 이사는 “정육식당은 ‘정육점+식당’ 형태로 운영되는 업종으로 일반창업자가 육부장 없이 접근하기 어려운 콘셉트가 일반적”이라며 “그러나 <한마음 정육식당>은 육부장 없이도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로 초보자도 쉽게 창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대전 궁동에서 2015년 2월 처음 문을 열어 현재 약 70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한마음 정육식당>은 ‘한결같은 마음으로’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정직한 사람, 정직한 음식, 정직한 기업’이라는 이념에서 출발했다.

프리미엄 숙성육을 기반으로 독일 모군시아사의 인증을 받은 독자적인 숙성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부드러우면서도 탄력이 살아있고 식어도 부드러운 고기 식감을 유지한다. 정육식당의 메인 메뉴인 돼지 한마리와 소 한 마리도 특별한 자체 숙성법으로 숙성된 메뉴다. 

한마음 정육식당 ⓒ 사진 업체제공
한마음 정육식당 ⓒ 사진 업체제공

 

친환경 자재로 만든 ‘안전한 키즈존’ 완비
<한마음 정육식당>의 가장 특별한 점이 있다면 모든 점포 내에 키즈존이 마련돼 있다는 것이다. 김 이사는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는 다 동일한 마음이 있는데 편안하게 외식을 한 번 하고 싶어도 실상은 그렇지 못한 부분이 많다”고 전제하며 “외식을 하러 나온 아이들도 경직된 공간에서 식사시간 동안 머무르는 것이 쉽지 않은데 가족단위 외식을 하는 고객들에게 편안함과 행복을 줄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키즈존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아이를 키우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닌데 많은 외식 브랜드에서 아이의 출입을 금지하는 노키즈존을 내걸고 있다. <한마음 정육식당>의 시도는 어떻게 생각하면 사소한 부분일 수 있지만 사소한 부분의 해소는 결과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크게 높인다.

<한마음 정육식당>에 따르면 키즈존에 들어가는 모든 자재는 친환경 자재를 사용, 안전검사를 필수로 진행한다. 프리미엄 키즈존의 첫 번째는 안전이고, 그 다음이 아이들의 행복이라고 생각해서다. 김 이사는 “아이와 부모님들 모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준”이라고 전했다. 

한마음 정육식당 ⓒ 사진 업체제공
한마음 정육식당 ⓒ 사진 업체제공

 

2배 성장한 올해 지나 내년 150개 점포 목표
<한마음 정육식당>은 작년부터 프리미엄 콘셉트 점포를 확대하면서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기존의 편안한 분위기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전면 업그레이드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한 어려움은 점심메뉴 출시와 가족중심 마케팅, 키즈존 완비로 극복하고 있다.

올해 1월 기준 40개 매장에서 현재 80개 매장을 목전에 두며 2배의 성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내년 <한마음 정육식당>의 목표는 150개 매장 오픈이다. 내년에도 올해처럼 2배로 성장하겠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안전한 환경과 건강한 음식, 건강한 가족 외식을 선도하는 외식 프랜차이즈가 되고자 한다.

김 이사는 “위드코로나 시대에 접어들고 있는 지금 고객은 좀 더 안전하고 다양한 외식 문화를 추구하고 있고 <한마음 정육식당>은 고객의 니즈와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진화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며 “침체된 외식 창업시장에서 작은 희망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인기메뉴3


- 돼지한마리
삼겹살의 고소한맛, 육즙이 살아있는 목살, 쫀득한 오겹살, 씹는 식감이 일품인 항정살, 특수 부위의 최강자 가브리살 등 5개 부위를 모둠으로 판매하는 대표메뉴.


- 한우육회
소의 육회 부위 중 단연 최상위에 있는 설깃 부위를 아주 얇게 썰고 ‘단짠단짠’ 소스로 버무려 고소한 소고기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 메뉴다.


- 한마음전통육개장
점심메뉴로 출시한 신메뉴. 전통 파개장으로 얼큰하고 진한 국물이 일품이다. 추운 겨울에도 더운 여름에도 사랑받는 메뉴.  

한마음 정육식당 ⓒ 사진 업체제공
한마음 정육식당 ⓒ 사진 업체제공

 


◆ 경쟁력

- 숙성육
프리미엄 숙성육을 기반으로 하는 <한마음 정육식당>은 독일 모군시아사의 인증을 받은 독자적인 숙성기술로 언제나 맛에 집중하고 있다.

- 키즈존 완비
<한마음 정육식당>은 전 지점에 키즈존을 완비하고 있다. 키즈존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 아이들의 안전을 우선시하며 만족감을 극대화한다. 

- 프리미엄 콘셉트 
작년부터 프리미엄 콘셉트의 매장들을 확대, 고객 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리기 위해 기존의 편안한 분위기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전면 업그레이드했다.

 


◆ 왜 <한마음 정육식당>을 선택해야 할까

명확한 콘셉트, 강력한 메뉴 경쟁력, 손쉬운 운영, 높은 매출, 안정적 수익모델은 예비창업자가 <한마음 정육식당>을 선택해야 하는 충분한 이유다. <한마음 정육식당>은 정육식당 콘셉트 브랜드로 육부장 없이도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로 초보자도 쉽게 창업할 수 있다. 코로나 여파로 외식 시장과 자영업자들이 큰 시련을 겪고 있지만 <한마음 정육식당>은 점심메뉴 출시와 가족중심 마케팅, 키즈존 완비로 코로나 시대에도 줄을 서는 브랜드가 되었다. 올해 점포가 2배 성장했으며 내년에도 2배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