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만화카페
상태바
3세대 만화카페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10.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카페 프랜차이즈의 끝없는 진화 : <만화카페 벌툰>

<만화카페 벌툰>은 ‘파리지앵’, ‘봉화당’이라는 독특한 콘셉트와 프라이빗하게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통해 3세대 만화카페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다. 점주들에게는 지원을 아끼지 않는 본사로, 고객들에게는 원스톱 데이팅 스폿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만화카페 벌툰  ⓒ 사진 업체 제공
만화카페 벌툰 ⓒ 사진 업체 제공

 

노하우를 담은 공간
23년 업력을 가진 ‘아이센스 그룹’의 두 번째 브랜드인 <만화카페 벌툰>은 2016년 1호점을 론칭해 현재 4개의 직영점과 100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만화방’이라고 지칭하던 1세대의 시장부터 마켓 센싱, 연구, 개발해 2세대로 만화카페 사업을 시작한 <만화카페 벌툰>은 론칭과 동시에 인더스트리얼 하이브, 엔틱 하이브라는 인테리어 콘셉트를 개발했다. 

현재는 매년 새로운 인테리어 콘셉트와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집중하여 유일한 3세대 만화카페로서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에게는 방문할 때마다 새롭고 트렌디한 휴식 공간으로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23년의 프랜차이즈 노하우가 집약된 운영, 마케팅, 안정적인 인테리어 시공을 진행하며 고객의 욕구를 자극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콘셉트를 가지고 다양한 먹거리로 원스톱 데이팅 스폿으로의 포지셔닝 등 <만화카페 벌툰>은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며 실행력을 갖추고 있다. 

만화카페 벌툰  ⓒ 사진 업체 제공
만화카페 벌툰 ⓒ 사진 업체 제공

 

예쁘고 편안한 공간
인증샷을 부르는 예쁜 공간을 갖춘 <만화카페 벌툰>은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인테리어 콘셉트를 연구하고 개발해 오며 2020년도에는 파리의 상점가를 모티프로 개발한 ‘파리지앵’ 콘셉트를 개발했고 올해는 뉴트로 열풍을 반영해 1930년대의 남촌을 배경으로 한 ‘봉화당’ 콘셉트를 선보여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만화카페 벌툰>은 업계 최초로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티빙, 유튜브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허니박스’를 도입했다. <만화카페 벌툰> 안의 작은 영화관 허니박스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최상급 화질로 영화 및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커플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이 밀집된 공간에 방문하는 것에 부담감을 가지고 프라이빗한 공간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만화카페 벌툰>은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타입과 콘셉트의 실내를 구성했다. 입구를 제외한 3면이 가려진 분리된 공간에서 안심하고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저렴한 비용에 음식을 즐기며 실내 데이트를 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만화카페 벌툰  ⓒ 사진 업체 제공
만화카페 벌툰 ⓒ 사진 업체 제공

 

점주와 고객을 위한 공간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지원하는 본사 (주)아이센스에프앤비는 23년의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갖춘 탄탄한 기업이자,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기업의 최우선 순위로 삼고 있다. 본사는 가맹점주의 성공을 본사 정책 수립의 기준으로 하여, 가맹점 운영 중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들을 적극 해소해 시장의 불안정성이 큰 때에도 점주가 안심하고 사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일례로 만화카페의 복층구조가 불법임을 지적하며 국토부에서 전국 만화카페를 대상으로 규제를 하였지만, 전체 시장을 대표한 (주)아이센스에프앤비와 중소기업청이 소통하며 법안을 개정하는데 힘썼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주)아이센스에프앤비는 지난해 중소기업청이 선정한 ‘규제혁신대상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만화카페 벌툰>은 2트랙의 브랜딩 전략을 통해 만화카페는 물론, 중대형 카페 창업을 고려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고려의 대상이 될 수 있도록 하며, 커플들이 ‘벌툰을 거치지 않고는 데이트를 한 게 아니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만화카페 벌툰  ⓒ 사진 업체 제공
만화카페 벌툰 ⓒ 사진 업체 제공

 

Tip 01. 브랜드의 이색 카페 요소
1. 새로운 인테리어 콘셉트 인테리어
2.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허니박스’
3. 안심할 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


Tip 02. 예비창업자에게 바라는 점
정직하고 책임감 있게 점주님들의 사업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팬데믹으로 힘든 시기에도 함께해 주시는 점주님들께 늘 감사합니다. 고객들의 기쁨과 함께 점주님들의 기쁨이 쌓여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 본사가 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