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선택이 한수
상태바
브랜드 선택이 한수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1.10.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바두마리치킨> 의정부역점

의정부역 박대호 점주는 자신의 부족한 점을 채워줄 수 있는 브랜드를 찾아 고민하던 중 지인들의 추천으로 <티바두마리치킨>을 택하게 됐다. 그의 선택은 옳았고,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면서도 의정부역점은 고객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의정부역점 ⓒ 사진 본사 제공
티바두마리치킨 의정부역점 ⓒ 사진 본사 제공

 


고민과 보람을 나누다 
“과거로 다시 한 번 되돌아 간다고 해도 고민 없이 <티바두마리치킨>과 함께할 것 같습니다.”
박 점주는 창업을 준비하면서 <티바두마리치킨>은 알찬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 본사의 다양한 마케팅 지원, 가맹본부에서의 친절한 창업 상담 등 많은 지원이 보장됐다는 점에 확 끌렸다. 고민을 나눌 본사가 필요했던 박 점주는 특히 ‘스토어닥터’를 통해서 안정된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큰 신뢰를 얻었다.

“사실 창업을 하다보면 혼자서는 해결하기 어려운 변수들이 자주 생기거든요. <티바두마리치킨>과 상담할 때, 스토어닥터가 창업절차, 매장운영, 지원 등을 아주 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더 신뢰할 수 있었고 투명하게 가맹이 이루어진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어요.”

박 점주는 특히 <티바두마리치킨>만의 통일된 매뉴얼에서 비전이 있다고 판단했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운영을 하다 보면 일관된 조리법과 최초에 생각했던 의도가 달라질 수도 있지만, <티바두마리치킨>은 초기부터 뿌리가 확고한 매뉴얼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꿋꿋이 버틸 수 있었다.

박 점주는 튼튼한 기초가 있기 때문에, 지금 조리하고 있는 방식이 10년 후에도 그대로 사용되고 있을 것이라 믿고 있다. 무엇보다 이런 점이 미래를 위해 투자할 가치가 있는 브랜드라는 신뢰를 더욱 단단하게 했다.

티바두마리치킨 의정부역점 ⓒ 사진 본사 제공
티바두마리치킨 의정부역점 ⓒ 사진 본사 제공

 

고객 마음을 얻다
의정부역점도 주변에 많은 치킨 브랜드와 경쟁을 벌이고 있다. 경쟁 브랜드를 제치고 의정부역점이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가’였다. “대한민국에도 수많은 치킨 전문점과 요식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있지만 고객을 움직일 줄 모르는 브랜드는 결국 경쟁 게임에서 쇠퇴하게 된다고 봅니다.

의정부역점 주변에도 많은 경쟁점들이 있었지만 단편적인 서비스, 고객의 눈높이에서 생각하지 않는 브랜드는 결국 밀려나더군요. 고객에게 한번이라도 더 인사하고, 고객이 어려운 부탁을 해도 한 번 더 웃어주는 디테일, 정말 작고 사소한 디테일이 저희 매장을 여기까지 끌고 오게 한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의정부역점의 또 하나의 장점은 ‘꾸준하게 사랑받는 인기 메뉴’에 있다. <티바두마리치킨>은 마늘 덕분에 경기나 트렌드에 영향을 덜 받는 인기 메뉴들이 잘 구성되어 있어, 매출도 잘 유지된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마늘맛 덕분에 <티바두마리치킨>만 찾는 단골 고객이 있고, 조리 매뉴얼, 매장을 운영하는 더 나은 방안 등 본사에서 연구해서 쉽게 알려주니 그대로만 해도 충분했다. 박 점주는 점주간 소통이 가능한 커뮤니티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과 함께 향후 본사와 가맹점주가 함께하는 기회가 오길 바란다고 전했다.

 

티바두마리치킨 의정부역점 박대호 점주 ⓒ 사진 본사 제공
티바두마리치킨 의정부역점 박대호 점주 ⓒ 사진 본사 제공

박대호 점주가 이르길…

단골 고객 관리가 중요하다
의정부역점의 비결은 특별한 고객관리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배달앱 리뷰 관리와 이벤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기적으로 단골 고객들의 반응을 관찰하고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저만의 노하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