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를 맛보는 특별한 문화공간
상태바
요리를 맛보는 특별한 문화공간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1.10.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특화 매장, 특화 브랜드 : <봉구통닭>

<봉구통닭>은 건강과 자연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안전하고 검증된 재료만 엄선하여 사용한다. 맛과 함께 <봉구통닭>을 알린 것은 독창적인 인테리어와 디자인 콘셉트다. 샹들리에, 갤러리 작품을 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단순히 음식을 즐기는 치킨집이 아니라. 분위기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문화공간인 것이다.

봉구통닭 ⓒ 사진 업체 제공
봉구통닭 ⓒ 사진 업체 제공

 

앤티크 감성의 독특한 인테리어
론칭 초기부터 <봉구통닭>은 1년 여를 준비한 콘셉트 기획으로 주목받았다. 치킨 업계 전문인력이 오랜 시간 연구·개발하여 단순한 치킨이 아닌 ‘치킨 요리’라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됐다. 치킨 메뉴과 더불어 1900년대 초의 앤티크한 분위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공간 및 인테리어는 화제가 됐다. 

‘뉴트로’ 풍 인테리어로 앤티크 감성 가득한 분위기에, 벽면에 피어난 미술 작품, 화려한 샹들리에 조명으로 빛을 발하는 감성적인 공간이라는 평이다. 1900년대 초 익스테리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고, 파티션을 사용하여 부분적 공간 분리를 통해 답답하지 않으면서 독립성을 부여했다. 

메뉴판은 ‘독립신문’을 연상시키는 옛날 신문 스타일로 구성했으며, 모던걸 풍의 모자 등 소품도 마련했다.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고객들이 SNS에 사진을 올리면서 자연스럽게 홍보가 되기까지 했다.

봉구통닭 ⓒ 사진 업체 제공
봉구통닭 ⓒ 사진 업체 제공

 

감성과 청결, 방역까지 완벽
<봉구통닭>은 이런 개성 강하고 특화된 매장을 만들기 위해  디자인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단계별 대응에 귀 기울이고 있으며, 매장 입장 시 고객들의 안전을 위해, 소독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찾고 있다. 다른 브랜드 중에서 획기적인 안전수칙이 이루어지고 있는 매장들이 있는지 체크를 하며, <봉구통닭>에 어떤 걸 적용시키면 좋을지 항상 고민하고 생각하고 행동하고 있다.

이렇게 감성적인 분위기에 위생과 청결, 방역까지 안심할 수 있는 매장에서 치킨 메뉴를 더욱 기분 좋게 먹을 수 있다. 메뉴개발&컨설팅 전문가 R&D 고문 영입으로 보다 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 가능하게 됐다. 특제 소스 및 시즈닝을 개발해 완성된 메뉴는 특별하면서도 모든 연령대가 좋아할 수 있는 맛을 선사한다.

또한, 엄선된 신선한 재료와 전용유를 사용해 트랜스 지방 및 유해물질로부터 위험을 최소화했다. 야채염지 곡물파우더를 사용해 원재료의 가공을 최소화 하여 특유의 맛과 풍미를 극대화시키며 건강에 유해한 재료를 사용하지 않아 전 연령대가 <봉구통닭>을 찾고 있다.

봉구통닭 ⓒ 사진 업체 제공
봉구통닭 ⓒ 사진 업체 제공

 

안전한 공간에서 안전한 먹을거리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을 겪으며, <봉구통닭>은 방역에 누구보다 앞장서서 청결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본사에서 직원들이 참여하여 각 가맹점별 전체 방역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직접 돕고 있다. 덕분에 더 안전한 매장을 유지하며, 이용하시는 고객들에게 안정감을 제공하고 있다.

이런 노력 덕분에 코로나19의 위기에도 불구하고 <봉구통닭>은 타 경쟁사 대비 홀&배달 매출의 하락 폭이 더 낮으며, 고객들도 <봉구통닭>은 안전하다는 인식으로 매장을 방문한다.  맛있고 건강한 치킨이라며 배달 주문도 이어지고 있다. 가맹점주 역시 ‘<봉구통닭>이라서 버티고 있다. 본사에 고맙다’라는 반응이다. 

이준호 팀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예비창업자 분들께 비전을 보여 줄 것이며, 많은 분들이 저희 <봉구통닭>과 함께 부자가 될 수 있는 지름길에 대한 비전을 계속 외칠 것입니다”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더 많은 사람들이 <봉구통닭>이란 브랜드를 알 수 있도록 더욱 더 열심히 하겠다는 다짐도 전했다.

봉구통닭 ⓒ 사진 업체 제공
봉구통닭 ⓒ 사진 업체 제공

 

Tip 1. 브랜드의 강점
1. 특제 소스 및 시즈닝으로 맛과 건강을 잡은 요리
2. 특별한 감성을 전하는 인테리어&익스테리어
3.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사이드메뉴


Tip 2. 예비창업자에게
본사만 노력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예비창업자 및 점주들께서도 ‘내 매장’, ‘내 삶의 전부’ 라는 각오로 정말 열심히 하셔야 됩니다. 점주의 노력과 본사의 능력이 함께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서 점주들이 하루라도 빨리 부자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