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든 고객 곁에
상태바
언제 어디서든 고객 곁에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09.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특화 매장, 특화 브랜드 : <탐앤탐스>

스페셜티 커피와 갓 구운 따뜻한 프레즐, 문화가 융합된 특별한 공간으로 사랑받는 <탐앤탐스>는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하기 위해 연구하며 상권과 고객의 특성을 분석해 타입별 매장을 운영한다. 고객들의 일상과 함께 하는 라이프 공간을 추구하며 자사몰과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브랜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탐앤탐스  ⓒ 사진 업체 제공
탐앤탐스 ⓒ 사진 업체 제공

 

타입별 매장 운영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로 전국 약 400개 매장을 운영하는 <탐앤탐스>는 상권 및 고객의 특성을 분석해 지역 요소마다 타입별 매장을 운영한다. ‘탐앤탐스 클래식’, ‘탐앤탐스 탐스커버리’, ‘탐앤탐스 블랙’ 등 세 가지 매장을 통해 고객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고 있다.

‘탐앤탐스 클래식’은 대중적이고 캐주얼한 스탠더드 브랜드로 여유로운 공간에서 고객들이 활력과 감성을 충전하는 Taste&Culture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지향한다. ‘탐앤탐스 탐스커버리’는 MD 상품(커피, 티 제품, 커피 추출 도구, 텀블러, 머그컵 등) 및 가정용 커피 머신 등을 판매하는 커피&마켓 브랜드다. ‘탐앤탐스 블랙’은 프리미엄 브랜드로, 세계 각국의 싱글 오리진 커피와 블랙 전용 블렌딩 커피를 제공한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다양한 푸드 메뉴도 함께 판매해 브런치 매장으로도 인기가 높다.

신메뉴 라인업을 업그레이드한 <탐앤탐스>. 시즌 ‘레볼루션 메뉴’ 및 음료 출시와 디저트 제품군을 확대했으며 브런치 메뉴에 대한 트렌드를 반영했다. 지난해에는 주문 즉시 바로 제조하는 특징을 살려 피자 메뉴를 추가했고, 떡볶이, 파스타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올해는 ‘타코야끼 블랙 프레즐’과 ‘크로플’ 메뉴군, 프렌치토스트 등 다양한 신메뉴 개발과 출시를 이어오고 있다. 

탐앤탐스  ⓒ 사진 업체 제공
탐앤탐스 ⓒ 사진 업체 제공

 

고객들의 일상과 함께
<탐앤탐스>는 고객들의 일상과 함께 하는 라이프 공간 ‘TOM’s LIFE PLATFORM’을 추구한다. 지난 4월 서울 구의동에 오픈한 ‘블랙 그레이트점’은 총 5층으로 구성돼 고객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스터디 카페, 공유 오피스로 활용할 수 있는 언택트 무인 카페 라운지탐탐(B1), 프리미엄 카페 탐앤탐스 블랙(1~3F), 와인 비스트로 와인탐탐(4F)이 입점했다.

또한 1층에는 MD 존을 마련하고, 온전한 쉼 공간이 되도록 각 층마다 생기를 머금은 식물을 배치했으며 통창으로 그린뷰를 완성했다. 전 층에 예술작품을 전시하고, 인디 뮤지션들의 정기 공연 ‘탐스테이지’를 진행하며 일상의 다양한 즐거움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게 운영하고 있다. 블랙 그레이트점은 지역의 핫스폿으로 자리매김한 것은 물론 SNS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탐앤탐스>는 집에서도 홈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MD 상품 및 자사몰(탐앤탐스몰)을 강화했다. 다양한 온라인 활로를 통해 핸드드립 커피, 스틱커피, RTD 음료 그리고 브레드 및 파스타 등 푸드 메뉴, 커피 머신 등 홈카페 상품을 판매하고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팬데믹 상황을 겪으며 매장마다 방역 수칙 준수 사항을 점검하고 가맹점주 및 직영매장 직원들을 독려하는 <탐앤탐스>. 자사 공식 애플리케이션 마이탐(MyTOM)을 이용한 비대면 기능을 강화해 고객들이 선주문으로 주문 대기 및 제조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스마트 오더’, 선주문한 메뉴를 매장 직원이 차량으로 전달해 주는 ‘스마트 드라이브 스루’와 ‘딜리버리’ 서비스 기능을 확대했다. 

탐앤탐스  ⓒ 사진 업체 제공
탐앤탐스 ⓒ 사진 업체 제공

 

트렌드와 고객 니즈 반영
스터디 카페, 거점 오피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라운지탐탐’ 매장을 확대한 것 또한 비대면 트렌드에 따른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결과다. 라운지탐탐은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며 24시간 무인매장으로 키오스크 또는 라운지탐탐앱을 이용해 이용권을 구매하여 입장할 수 있다. 마이탐 가입자 수와 라운지탐탐 이용객 수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탐앤탐스>는 매장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구축을 위해 매장 전반의 운영과 고객 관리에 대한 교육 진행, 매뉴얼 배포 등으로 매장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TOM’s LIFE PLATFORM’이라는 지향점에 맞춘 매장 공간과 메뉴에 대한 기획도 진행하고 있다. <탐앤탐스>는 고객들의 피드백과 현재의 트렌드에 집중한다.

일차적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인입되는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하면서 이를 토대로 브랜드의 개선 방안을 찾는다. 더불어 메뉴 및 서비스에 대한 자체 조사를 진행하고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 기획에 조사 결과를 반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히 고객들의 일상에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를 기대한다. 

탐앤탐스  ⓒ 사진 업체 제공
탐앤탐스 ⓒ 사진 업체 제공

 

Tip 1. 브랜드의 강점
1. 트렌드와 고객들의 피드백으로 꾸준한 업그레이드
2. 상권 및 고객의 특성을 분석한 다양한 매장 운영
3. 탄탄한 브랜드력과 체계적인 매뉴얼


Tip 2. 예비창업자에게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본사 차원에서 서포트를 진행합니다. 수시로 슈퍼바이저들이 매장을 방문해 품질, 서비스, 위생 교육과 관리를 실시하며 점주 일일 휴가 제도를 지원합니다. 매출 증대를 위해 점주님들과 협의해 장기간의 이벤트, 프로모션을 권장하고 지원하는 등 동반자로서 성심을 다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