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삭한 빵 껍질과 정석 소시지의 만남
상태바
바삭한 빵 껍질과 정석 소시지의 만남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10.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정동핫도그>

송정 해변가에서 시작한 <송정동핫도그>는 품질 좋은 재료와 조화로운 맛으로 고객들의 입소문을 탔다. 커피 및 음료까지 판매하며 경쟁력을 높이고 간단한 레시피로 점주의 피로도를 낮추는 본사는 적극적으로 점주를 지원하면서 함께 상생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한다.  

송정동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송정동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정성훈 대표는 바닷가에 놀러 온 사람들이 간편하고 재미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뭘까 생각하다가 핫도그를 떠올렸다. 건강하고 깨끗한 핫도그, 아이들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핫도그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브랜드의 시작이었다.

2019년 여름 송정 해변가 작은 공간에서 시작한 <송정동핫도그>는 현재 송정에만 3개의 직영점을 운영하며 제주서귀포점, 해동용궁사점, 해리단길점, 동부산테마파크점, 수영로점 등 관광지와 교통 요충지에 자리 잡아 새로운 핫도그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깨끗한 이미지로 고객들에게 다가가는 <송정동핫도그>는 얇고 바삭한 껍질과 풍부한 육즙의 소시지가 조화로운 맛을 이룬다. 연한 아이보리색 바탕에 진한 녹색으로 포인트를 준 인테리어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고 있다. 

송정동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송정동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송정동핫도그>의 진가를 제일 먼저 알아본 것은 고객들이었다. 특별한 광고 없이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등으로 소개돼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물 없이 오직 우유와 달걀, 특제 파우더로 만드는 차별화된 반죽 레시피를 가지고 국내산 돈육 100% 수제 소시지와 자연산 100% 모차렐라 치즈 등 품질 좋은 재료를 공수해 핫도그를 완성한 <송정동핫도그>.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조리법으로 과정을 최적화하고 점주와 고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심플한 구성으로 시그니처 메뉴를 강화했다. 또한 관리해야 하는 품목 개수를 줄여 재고 관리의 부담을 덜어 점주의 피로도를 낮췄다.

<송정동핫도그>는 특색 있는 메뉴인 핫도그와 전문적인 커피, 음료를 판매하면서 매출 경쟁력을 높이고,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자 한다.

송정동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송정동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송정동핫도그>는 가맹점의 수익을 극대화하고 점주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본사에서 반드시 구입하는 필수 품목을 제외하고는 그 외 품목은 사입이 가능하도록 한다. 주재료나 본사에서 특별 제작한 상품, 로고가 들어간 상품 등 브랜드의 맛 유지와 통일성을 위한 필수 재료만 본사에서 구매하도록 한다. 

또한 유통 구조를 간결화하여 가맹점에서 마진을 남길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했다. 가맹점주는 오픈 시 식자재 관리 및 준비, 핫도그 제조법과 커피 및 음료 제조법을 교육받게 된다.

오픈하는 가맹점의 평수와 특징, 형식에 따라 비슷한 매장에서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실습이 진행된다. 가맹점 오픈 전후로는 본점 직원들이 가맹점에 파견돼 준비 과정과 현장 교육, 판매 등을 돕고 있다.

송정동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송정동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고객들의 리뷰로 SNS에서 입소문을 타 브랜드가 홍보됐고, 한 번 맛을 본 고객들이 재방문을 하면서 마니아층이 형성되며 단체 주문으로 이어지고 있다. 앞으로도 품질 향상에 집중하면서 고객들에게 만족을 주고자 한다.

낮은 원가율과 단순한 레시피로 점주를 지원하는 <송정동핫도그>는 좁은 공간에서는 테이크아웃 전문으로, 관광지에는 대형 카페 형식으로 오픈하는 등 다양한 규모와 형태로 가맹점 개설이 가능하다.

코로나19에도 정체기나 하락세 없이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송정동핫도그>는 가맹점주가 오랫동안 운영할 수 있는 브랜드, 본사의 수익보다는 가맹점의 수익에 집중하며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브랜드, 고객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를 기대한다. 

 

송정동핫도그 정성훈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송정동핫도그 정성훈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효율적인 물류 시스템, 다양한 규모와 형태의 가맹 개설

 

가맹정보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26~33㎡(8~10평)기준)
가맹비    300
교육비     200
인테리어     2,800
커피 기기·집기     600
핫도그 기기·집기     900
총계(VAT 별도)    4,800 


* 별도사항 : 철거, 외부 공사, 냉난방 기기, 전기 증설, 닥트 입상, 화장실 공사, 어닝 공사, 온수기, 음향 기기 등 별도 협의 후 진행

*매장 규모 26~33㎡(8~10평)으로 현장 실측 후 실제 공사 비용으로 진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