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트레이너의 운돈 프로그램과 처방
상태바
전문 트레이너의 운돈 프로그램과 처방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1.09.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휴가철, 여름맞이 프랜차이즈 : <팀터틀랫>

거북이 등 근육처럼 단단한 근육질 몸을 의미하는 <팀터틀랫>은 처음 보디빌딩 팀에서 시작해 전문강사 라인을 완성했다. 처음에는 현역 선수들 사이에서 운동하기 좋은 피트니스 센터로 알려졌다면 현재는 일반인들 사이에서 헬스, 요가, 매트 필라테스, 기구 필라테스, 스크린 골프, 키즈 골프 등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팀터틀랫  ⓒ 사진 업체제공
팀터틀랫 ⓒ 사진 업체제공

 

전문강사의 개인역량 강화에 시간 투자
<팀터틀랫>은 거북이 등 근육처럼 단단한 근육질 몸을 뜻한다. 2014년 부산 지역 보디빌딩 팀으로 창립돼 여러 대회에서 상위권 성적을 내며 스포츠 팀으로 인지도를 얻었다. 2017년 처음으로 부산신호점을 1호점으로 상업화 전략을 본격적으로 펼치기 시작했다.

<팀터틀랫> 김한민 대표는 “초기에는 보디빌딩 스포츠팀 콘셉트로 현역 선수들이 운동하기 좋은 피트니스 센터라는 인식이 강했다면 현재는 일반 회원들 사이에서 여러 운동기구가 다양하게 잘 갖춰진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팀터틀랫>에서는 헬스, 요가, 매트 필라테스, 기구 필라테스, 스크린 골프, 키즈 골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전체적인 프로그램 강사는 <팀터틀랫> 전문 강사출신으로 자체 관리하고 있다.

김 대표는 “<팀터틀랫> G.X 프로그램은 쾌적하고 수업의 질적 향상을 위해 인원 제한을 두고 진행한다”며 “항상 모든 프로그램과 PT수업의 질적 향상을 위해 본부에서 월 1회 전 지점 교육 세미나를 통해 전문 강사나 트레이너 개인역량 강화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팀터틀랫  ⓒ 사진 업체제공
팀터틀랫 ⓒ 사진 업체제공

 

비대면 무인 셀프 결제 시스템 운영
<팀터틀랫>은 합리적인 가격, 높은 가치를 슬로건으로 한다. 수년간 스포츠시설 위탁운영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로 최고급 시설과 쾌적한 트레이닝 공간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사내 자체 교육사업으로 전문 트레이너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적의 운동 프로그램 및 식단 처방을 통해 건강과 목표달성을 돕는다.

특히 강사에 대한 수준 높은 개인역량 관리 및 수업 내용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김 대표는 “<팀터틀랫>은 피트니스 업종 유일 정식 프랜차이즈를 콘셉트로 하며 운영에 대한 모든 문서를 서류화하고 자체 비대면 무인 셀프 결제 시스템 등을 갖춰 센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체계적인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팀터틀랫>에 따르면 국내 피트니스 업계 최초로 2017년 일본 애니타임 브랜드의 지문인식을 통한 무인헬스장 운영 콘셉트에서 영감을 얻어 비대면 셀프 결제 시스템을 도입, 연중무휴 운영되고 있다. 가맹점을 계약 후에는 오토로 지점 운영이 가능하다. 

팀터틀랫  ⓒ 사진 업체제공
팀터틀랫 ⓒ 사진 업체제공

 

가성비 브랜드와 프리미엄 브랜드의 차별화
<팀터틀랫> 가맹본부에서는 두 가지 콘셉트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예를 들어 ‘팀터틀랫휘트니스’는 로드숍 등 가성비 브랜드이고 ‘티투엘피트니스’는 백화점·쇼핑몰 대형 프리미엄 브랜드다. 티투엘은 <팀터틀랫>의 약자로 ‘T.T.L’을 의미한다.

가성비 브랜드와 프리미엄 브랜드의 차별화에 따른 고객 만족도도 높다. 현재 <팀터틀랫>은 부산신호점, 진해롯데시네마점, 용원신항점, 명지오션시티점, 대구상인점, 김해주촌점, 장유젤미점, 김해내외점, 양산범어점, 롯데백화점 창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추가로 기정일광신도시점, 대전유성점, 김해인제대점, 부산하단점 오픈을 준비 중이다. <팀터틀랫>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티투엘피트니스’는 올해 5월 새롭게 론칭해 롯데백화점 창원점에 오픈했다. 김 대표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각 지점 3.3㎡(1평) 당 매출 50만원 회복이 목표”라며 “티투엘피트니스 프리미엄 브랜드 확장 및 두 브랜드의 30호점 가맹점 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팀터틀랫  ⓒ 사진 업체제공
팀터틀랫 ⓒ 사진 업체제공

 

◆ 경쟁력

  전문강사 역량
프로그램과 PT수업의 질적 향상을 위해 본부에서 월 1회 전 지점 교육 세미나를 통해 전문 강사 및 트레이너들의 수준 높은 개인역량 강화에 투자하고 있다.

  비대면 무인 시스템
운영에 대한 모든 문서를 서류화하고 24시간 자체 비대면 무인 셀프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체계적인 시스템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다.

  두 가지 콘셉트 보유
로드숍 등 가성비가 높은 브랜드인 ‘팀터틀랫휘트니스’와 백화점이나 쇼핑몰 등 대형 프리미엄 브랜드인 ‘티투엘피트니스’로 구분, 각각의 차별화에 따른 고객 만족도가 높다. 

팀터틀랫  ⓒ 사진 업체제공
팀터틀랫 ⓒ 사진 업체제공

 

◆ 왜 <팀터틀랫>을 창업해야 할까

<팀터틀랫>은 2017년 일본 애니타임 브랜드의 지문인식을 통한 무인헬스장 운영 콘셉트에서 영감을 얻어 국내 피트니스 업계 최초로 자사 비대면 셀프 결제 시스템을 도입,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운영을 실현하고 있다. 가맹점 계약 후엔 지점대표가 운영에 대해 신경 쓸 일이 없도록 모든 것이 오토로 운영이 가능하다. 가성비 브랜드와 프리미엄 브랜드 두 가지 콘셉트로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전문강사나 개인역량 강화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