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린토피아> 유튜브 ‘알쓸창업’ 공개…점주가 전하는 가족 창업 노하우
상태바
<크린토피아> 유튜브 ‘알쓸창업’ 공개…점주가 전하는 가족 창업 노하우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8.1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탁 전문기업 <크린토피아>가 가족 창업의 강점과 성공 전략을 담은 ‘알쓸창업’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영상은 가족 창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크린토피아>가 기획하고 제작했다. 실제 ‘크린토피아 코인워시 대전전민점’ 점주와 가족이 영상에 직접 출연해 창업 과정을 전한다.

대전전민점 점주와 가족에 따르면 가족 창업은 구성원의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창업 초반 인건비 부담이 없어 단시간에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또한 가족 각자의 성향에 맞춰 분업화하면 추가 수익 창출에 유리하다. 실제로 대전전민점의 점주 가족 구성원 중 일부는 매장에 상주해 세탁편의점 운영 및 코인빨래방 관리를 담당하고, 다른 가족 구성원은 수거 배달 서비스를 맡고 있다.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 창업은 특별한 기술 없이 누구나 창업 및 운영이 가능하기에 초보 창업자가 가족들과 함께 도전하기에 적합하다. 효율적인 운영으로 대전전민점 점주와 가족은 현재 또 다른 매장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크린토피아> 관계자는 “예비 창업자의 가족 창업 문의가 계속되고 있어 가족 창업의 강점과 운영 노하우를 한눈에 알아보도록 영상을 준비했다”면서 “점주들과 상생하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고자 가맹점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이번 콘텐츠도 그 일환”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