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이 성공해야 우리가 성공한다
상태바
가맹점이 성공해야 우리가 성공한다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09.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프랜차이즈 내실 다지는 슈퍼바이징 : <바른치킨>

좋은 재료와 진심으로 시작한 <바른치킨>은 동일 지역의 가맹점들과 노하우를 교류하고 지역별 그룹 마케팅으로 우수 가맹점을 양성한다. FQMS 점검 시스템으로 프랜차이즈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점주가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바른치킨>은 점주, 고객과 소통하며 대중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바른치킨  ⓒ 사진 업체 제공
바른치킨 ⓒ 사진 업체 제공

 

바른 원칙을 이어
18L 전용유 1통에 58마리만 조리하는 <바른치킨>은 대기업 연구소와의 협업을 통해 가장 맛있고 깨끗한 기름의 기준을 찾아 눈으로 보는 신뢰를 전하고 있다. 2014년 <이천쌀통닭>을 오픈하며 만들었던 기름에 대한 기준을 <바른치킨>의 이름으로 이어가며 현재 전국에 265개점 운영 중이다.

<바른치킨>은 국내산 쌀가루로 만들어 소화가 잘 되고 한 끼의 영양을 가진 치킨, 청결하고 오픈된 주방에서 조리해 믿음을 주는 치킨을 만들어가고 있다. 

오픈 시 본사 5일, 현장 3일 동안 외식 전문 강사들의 체계적인 교육으로 가맹대표(가맹점주)가 전문경영인이 될 수 있도록 집중 교육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다.  

대중적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2021년 4월부터 TV, 라디오, 디지털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이어나가는 상황이며 시청자로 하여금 구매 전환을 일으킬 수 있는 주요 예능 채널에 PPL을 진행하여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향상할 수 있는 마케팅 플랜을 진행하고 있다. 

바른치킨  ⓒ 사진 업체 제공
바른치킨 ⓒ 사진 업체 제공

 

‘가성우성’ 문화
<바른치킨>의 슈퍼바이징은 가맹점 그룹제 운영, FQMS 점검, 올리고 10퍼(%) 프로젝트 등의 경쟁력을 갖췄다. 그룹 회의를 통해 동일 지역의 가맹점들과 노하우를 교류하는 <바른치킨>은 경영 스킬을 향상시키고 지역별 그룹 마케팅을 통해 상권 내 우수 가맹점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FQMS 점검 시스템을 도입해 정확한 가맹점 서비스 품질 점검과 분기별, 연도별 품질 통계를 토대로 프랜차이즈 본부 서비스 품질을 높여 꾸준한 관리를 하고 있다. 

매출이 하락한 매장에는 단순히 할인 행사나 마케팅 같은 일회성 도움보다, 올리고 10퍼(%) 프로젝트의 레벨 포지셔닝을 통해 매출 하락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가맹대표가 지속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게끔 체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 

‘가맹점이 성공해야 우리가 성공한다(가성우성)’는 가치관을 중요시하는 <바른치킨>은 ‘가성우성’ 문화 덕분에 본사와 가맹점이 서로 원하는 것을 소통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해가는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바른치킨  ⓒ 사진 업체 제공
바른치킨 ⓒ 사진 업체 제공

 

성장하는 브랜드
깨끗한 기름과 좋은 식재료로 만든 치킨을 먹는 것이 당연한 것이 되도록 원칙을 이어가고 있는 <바른치킨>은 고객의 사소한 말에도 귀를 기울이고 고객과 소통하면서 노력하고 있다. <바른치킨>을 이용하는 고객의 기분과 마음으로, 초심을 가지고 겸손한 자세로 고객과 함께 하고자 한다. 

코로나19의 영업시간제한 등으로 홀 매출보다는 배달 매출 비중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대면 방문이 어려워지는 시기이기에 비대면으로 가맹점과의 소통을 늘리기 위한 비대면 소통 채널을 활용한 방안을 모색 중이다. 

<바른치킨> 전체 가맹점에서는 자체 위생 방역 실시를 통해 고객들이 안전하게 <바른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하며, ‘바른치킨 데이’라는 날을 지정하여 지역 내 소외 계층 및 의료진 대상으로 치킨 나눔 활동에 참여했다.

소비 패턴이 비대면 중심으로 변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비대면 매출 활성을 위해 다양한 배달 앱과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가맹대표들이 적은 부담으로 많은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바른치킨  ⓒ 사진 업체 제공
바른치킨 ⓒ 사진 업체 제공

 

Tip 01. 슈퍼바이즈 강점

1. 가맹점 그룹제 운영
2. FQMS 점검
3. 올리고 10퍼(%) 프로젝트

 

Tip 02. 예비창업자를 위한 조언

창업이라는 길을 선택한 점주님을 위해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치킨실번제, R&D 식문화연구소, 이루아카데미를 통해 경쟁력을 갖춘 <바른치킨>은 이로운 것을 공유하고 같은 곳을 바라보면서 ‘우리’가 되고자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