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맛과 품질, 한우곱창전문점
상태바
최고의 맛과 품질, 한우곱창전문점
  • 조주연
  • 승인 2021.08.3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곱창끼리>

이제는 더이상 이색메뉴가 아닌 일반메뉴가 된 곱창. 언제 어디서나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이제는 퀄리티와 맛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 2011년 시작해 한결같이 한우곱창과 천연재료에서 오는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하는 <곱창끼리>가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 역시 마찬가지다.  

곱창끼리    ⓒ 사진 황윤선 기자
곱창끼리 ⓒ 사진 황윤선 기자

 

론칭배경·콘셉트
테이블 단가가 높으면서 유행을 타지 않고 마니아층이 두터워 꾸준한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아이템은 무엇일까. 장재준 대표가 <곱창끼리>를 론칭한 이유는 곱창이라는 메뉴가 이 세 가지 조건에 맞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 장 대표는 브랜드를 론칭하기 전, 메뉴, 고객, 매출 등과 관련해 약 3년 동안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했다.

재료 수급이 쉽지 않은 아이템이라 모든 면에서 꼼꼼하게 준비해야 최적의 운영으로 최대의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철저하게 준비된 브랜드 <곱창끼리>는 다른 어떤 브랜드보다 높은 객단가와 테이블 매출을 자랑한다.

수많은 시뮬레이션을 돌렸고 곱창 관련 다양한 조사를 해왔기에 예상과 큰 차이 없이 점포들이 오픈했고, 몇 년 사이 곱창이 대중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으면서 좋은 원재료와 건강에 좋은 맛으로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곱창끼리    ⓒ 사진 황윤선 기자
곱창끼리 ⓒ 사진 황윤선 기자

 

브랜드 경쟁력
<곱창끼리>의 가장 큰 매력인 맛은 초벌구이와 천연과일로만 하는 연육에 있다. 당일 도축된 한우곱창을 천연과일에 숙성시키고 즉석에서 조리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선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고. 물론 이렇게 하면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본사도 점주도 힘들 수밖에 없고 비용 역시 더 많이 들어간다.

하지만 정성과 특별한 맛을 고객들은 알아주고, 높은 만족도를 표시하며 재방문으로 이어진다. “대부분의 곱창 점포에서는 비용을 아끼기 위해 냉동곱창을 사용하거나 인공연육제로 숙성을 시킵니다. 또 관리는 편하지만 맛이 덜한 삶거나 찌는 방식을 사용하기도 하고요.

그러나 <곱창끼리>는 곱창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한번 맛보면 충성고객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 고르곤졸라 피자를 서비스로 제공하기 때문에 어린이가 있는 가족 단위 또는 곱창을 먹지 않는 친구 모임도 함께하기 좋습니다.”

곱창끼리    ⓒ 사진 황윤선 기자
곱창끼리 ⓒ 사진 황윤선 기자

 

운영지원·시스템
고정비 중 유동성이 가장 높은 것은 바로 인건비다. 식재료 비용과 다른 고정비를 줄이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곱창끼리>는 점주 위주의 운영을 통해 수익을 높이고 있다. 대부분의 창업에서 수익이 첫 번째 목표인만큼, <곱창끼리>도 점주가 직접 조리 및 운영을 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어 인건비를 최소화하려고 한다.

이와 함께 업종전환이나 전수창업을 하는 데도 아낌없이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한 번 실패한 점주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또다른 기회를 주는 것은 장 대표가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곱창끼리>는 창업자가 부담하는 교육비와 시설비를 최소화해 창업비용을 대폭 낮추었습니다.

점주가 직접 일하면서 인건비를 더 낮추고, 서비스나 맛의 퀄리티는 더 높이고 있고요. 또 전수교육도 가능하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외에 다양한 형태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곱창끼리    ⓒ 사진 황윤선 기자
곱창끼리 ⓒ 사진 황윤선 기자

 

계획·비전
<곱창끼리>는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전국에서 운영된 롱런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만큼 지금도 전국 곳곳에서 꾸준히 러브콜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장 대표가 점주로 가장 선호하는 경우는 이미 창업에 실패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다.

절박한 만큼 비전 있는 브랜드, 최소한의 비용으로 <곱창끼리>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해 성공 경험을 갖게 해 주고 싶기 때문이다. 여기에 전수 창업 역시 함께하면서 곱창의 맛과 매력을 더 널리 알리고 싶다. 다른 브랜드에 비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창업 비용을 설정하고 있지만. 그마저도 부담된다면 본사와 함께 공동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다.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 그리고 업종전환이나 전수창업을 통해 지금보다 더 곱창 시장이 활성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많은 창업인들이 안정적인 상황에서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본사로서 곱창 브랜드의 선도자로서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곱창끼리  장재준 대표  ⓒ 사진 황윤선 기자
곱창끼리 장재준 대표 ⓒ 사진 황윤선 기자

Check Point

초벌구이와 천연재료를 이용해 연육한 한우곱창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66㎡(20평) 기준)
가맹비                              500
교육비                              300
인테리어                       2,600
집기, 비품                      1,900
간판                                 400
홍보비                              200
총계(VAT 별도)            5,900


* 로열티 평당 6,000원(월 기준)
* 인테리어 직접 시공시 평당 20만원(설계 및 감리비)


문의 : 1588-0668, http://gobchangkki-ri.com
본사 :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 11로 312 51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