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요리에 가치를 담다
상태바
치킨 요리에 가치를 담다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21.08.1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라닭 치킨>

스페인어로 ‘순수함’의 의미를 담은 <푸라닭 치킨>은 “치킨도 요리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치킨 그 이상의 가치를 두고 탄생한 브랜드다. <푸라닭 치킨>은 요리와 같은 치킨을 만들고자 제품, 서비스,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도전을 거듭해 ‘푸라닭’만의 새로운 브랜드 영역을 개척해왔다. 고객이 <푸라닭 치킨> 구매를 결심한 순간부터 식사를 마무리하는 순간까지의 전 과정에서 푸라닭 ‘치킨 요리’에 걸맞은 디자인과 서비스를 느낄 수 있도록 포장 패키지, 매장 인·익스테리어 등 디자인적 콘셉트를 강화하며 차별화된 맛과 비주얼로 치킨의 요리화, 시각화, 고급화를 선도해오고 있다.   

 

푸라닭 치킨 ⓒ 사진 (주)아이더스코리아 제공
푸라닭 치킨 ⓒ 사진 (주)아이더스코리아 제공

 

브랜드의 경쟁력과 역량이 시너지  
<푸라닭 치킨>은 2014년 신당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치킨도 요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차별화된 치킨을 선보이며,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2021년인 올해, 브랜드 론칭 6주년을 맞이함과 동시에 전국 가맹점 700호점을 돌파했으며, 치킨 업계에 수많은 브랜드가 존재하고 있지만 <푸라닭 치킨>이 브랜드 론칭 6년 만에 이룩한 성과와 독보적 상승세는 이례적인 수준임을 잘 드러내는 대목이다. 

<푸라닭 치킨>을 운영하는 가맹 본부 (주)아이더스코리아는 ‘역지사지(易地思之)’라는 기업 이념 아래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을 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 가맹점주와 예비창업자들의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합리적인 창업 시스템과 지원정책 마련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즉, 인테리어 자율 시공, 일체의 로열티나 계약이행 보증금을 받지 않는 등 창업단계에서부터 창업에 필수적인 초기 비용을 줄여 가맹점주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가맹본부와 노무법인 MOU를 통해 가맹점주가 무료로 노무상담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가맹점 경조사비 규정도 마련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과 마스크 대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가맹점주를 위해 가맹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가맹점에 위생 마스크를 2회 지원한 바 있다. 하절기와 동절기에는 현장의 가맹점주들을 응원하고자 전국 가맹점에 2020~2021 초복맞이 전통 삼계탕 지원, 여름철 냉기 스카프 지원, 겨울철 방한복 무상 지원 등을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 2019년에는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 아이디어를 현장에서 발굴하고자 ‘가맹점 우수 아이디어 공모전(2019)’을 진행, 가맹점 리스크 전담부서를 운영하는 등 본사와 가맹점간 원활한 릴레이션십이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이에 장성식 대표는 “<푸라닭 치킨>의 독보적 상승세는 브랜드의 차별화된 콘셉트와 상품, 서비스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많은 고객들이 공감하고 사랑해 주시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특히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릴레이션십을 위한 다양한 실천력과 헤택이 현재의 브랜드 경쟁력을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푸라닭 치킨 ⓒ 사진 (주)아이더스코리아 제공
푸라닭 치킨 ⓒ 사진 (주)아이더스코리아 제공

 

직원 복지의 끝판왕 <푸라닭 치킨>  
<푸라닭 치킨>은 기업이념인 ‘역지사지(易地思之)’에 따라 소비자, 가맹점주, 직원 모두를 위한 생각으로 움직인다.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주도적으로 일하는 구성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직원의 눈높이에 맞춘 ‘실질적 복지’에 초점을 둔 다양한 복지정책을 통해 ‘일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해왔다. 평균 대비 높은 임금 책정과 식대 지급을 비롯해 최대 1,000만 원 상당의 출산 장려금, 기혼 직원과 그 가족들을 위해 매월 지원되는 가족수당 제도가 마련돼 있다.

또 직원 개인의 역량 강화와 성장을 돕기 위한 업무 관련 교육비·도서비 지원, 일상생활에 있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택적 복리후생비 지원(연 50만 원) 이외에도 전문가 초청 강의, 우수사원 해외연수, 기숙사 임대 지원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보장하고 있다. 임직원 간 단합과 소통을 지향하고자 정기적으로는 워크숍, 체육대회, 송년회 등을 꾸준히 진행하며, 직원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월 1회 정기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단, 대면행사의 경우 코로나19 이슈를 고려해 진행 여부를 판단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복지제도와 꾸준한 임직원 소통을 통해 직원들에게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그 결과 3년 연속 고용노동부 지정 ‘청년친화강소기업’(2019~2021년), 2년 연속 고용노동부 지정 ‘강소기업’(2020년~2021년)으로 선정되었으며, 지난 2020년 12월에는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푸라닭 치킨 ⓒ 사진 (주)아이더스코리아 제공
푸라닭 치킨 ⓒ 사진 (주)아이더스코리아 제공

 

치킨도 요리, 푸라닭만의 특별한 맛 
<푸라닭 치킨>의 현재의 성공은 그동안 브랜드가 쌓아온 탄탄한 기본기와 꾸준한 고객 소통에 대한 결과물이다. 더불어 <푸라닭 치킨>만의 매력을 어필하는 정성스러운 요리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입맛과 트렌드를 기반으로 <푸라닭 치킨>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새로운 치킨 요리를 꾸준히 개발해오고 있기에 가능했다. <푸라닭 치킨>의 경쟁력과 차별화 포인트를 갖고 있는 것들이 많지만,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이 꼽을 수 있다.  

첫째, 요리와 같은 치킨이다. <푸라닭 치킨>의 모든 메뉴는 굽고 튀기는 차별화된 오븐-후라이드 조리법과 자체 개발한 특제소스, 다양한 토핑의 조화로 탄생했다. 특히 오븐-후라이드 조리법은 고온의 오븐에 구워 육즙을 잡고, 전용유에 다시 한번 튀기는 복합적 조리방식으로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한 식감을 구현한다. 

둘째, 치킨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는 차별화된 포장패키지와 인테리어다. 브랜드는 맛의 차별화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치킨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생각으로 차별화된 포장 패키지와 인·익스테리어를 선보여왔다. 그 흔한 비닐 포장이 아닌 하나의 정성스러운 요리를 담아낸다는 마음으로 치킨 포장에 ‘더스트 백’을 활용했다. 치킨박스 또한 주로 고급 베이커리 류에서 사용하는 ‘케이크 박스’의 형상으로 치킨 박스를 사용해왔다. 

셋째, <푸라닭 치킨>만의 특별한 메뉴 라인업을 들 수 있다. 치킨 메뉴와 사이드 메뉴와 같은 일반적인 메뉴 카테고리 외에도 푸라닭만의 새로운 메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푸라닭 치킨>만의 특별한 메뉴 라인업은 고객으로 하여금 선택의 폭을 넓히고 치킨을 하나의 요리처럼 더욱 풍성하고 다양하게 즐기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음을 잘 알 수 있다. 이러한 <푸라닭 치킨>의 메뉴개발과 그 이상의 차별화는 브랜드의 고급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한 아이덴티티를 더욱 부각시켰으며, 고객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가져다 주는 기회가 되었다.  

 

 
푸라닭 치킨 ⓒ 사진 (주)아이더스코리아 제공
푸라닭 치킨 ⓒ 사진 (주)아이더스코리아 제공

 

브랜드 미래의 청사진을 읽다   
<푸라닭 치킨>은 그 동안 치킨에서 보기 힘들었던 퀄리티뿐만이 아니라, 전문화된 디자인으로 보는 맛을 구현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특별하고 새로운 맛의 경험을 제공해왔다. 맛에서 다양한 실력과 내공을 보여주었듯, 앞으로도 브랜드만의 ‘맛에 대한 멋있는 도전’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단기적으로는 끊임없는 메뉴 개발과 메뉴 라인업 확장 등을 통해 치킨 업계를 넘어 외식 업계 트렌드와 식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지속적인 글로벌 시장 연구와 개발을 진행해 치킨 프랜차이즈 글로벌 리더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푸라닭 치킨>을 운영하는 가맹본부인 아이더스코리아 또한 글로벌 종합 외식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제2브랜드, 제3브랜드 개발을 지속적으로 펴나갈 계획이다. 실제로 현재 아이더스코리아 내부에서는 이러한 목표와 계획을 실현시키고자 조직의 다변화를 지속해오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가동하고 있다. 

아이더스코리아는 물론, <푸라닭 치킨>의 미래비전은 이렇듯 끊임없이 연구, 발전하는 과정 속에서 성장을 견인하고 있으며, 누구나 가지고 싶어하는 치킨브랜드, 독보적인 기업가치 실현을 위해 가열찬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푸라닭 치킨 ⓒ 사진 (주)아이더스코리아 제공
푸라닭 치킨 ⓒ 사진 (주)아이더스코리아 제공

 

 
푸라닭의 치킨요리
FLEX 


<푸라닭 치킨>은 ‘치킨도 요리다’라는 콘셉트 만큼 그동안 보기 힘들었던 새로운 메뉴개발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푸라닭만의 특별한 메뉴 라인업과 고객들이 열광하는 3大 히트메뉴는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내기에 충분하다. 


<푸라닭 치킨>만의 특별한 메뉴 라인업

▶ 페이커리(Pakery)
푸라닭(Puradak), 프리미엄의 P와 베이커리의 합성어로 푸라닭만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업을 의미한다. 2020년 6월 라인업 론칭과 함께 첫번째 메뉴로 푸라닭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블랙치즈케이크’, ‘블랙크로칸슈’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 7월 19일에는 보는 맛과 먹는 맛이 있는 독특한 비주얼의 크레이프롤과 쿠키무스를 선보였다. 

▶ 푸레스트(P-Reast)
푸라닭(Puradak), 프리미엄(Premium)의 P와 닭가슴살(Chicken Breast)의 합성어로 <푸라닭 치킨>만의 독보적인 요리법으로 만들어진 닭가슴살 메뉴 라인업. 기존 ‘건강한 맛’ 또는 ‘담백한 맛’으로만 즐기던 닭가슴살에 대한 기존 상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닭가슴살 요리를 선보이기 위해 지난 6월 정식으로 론칭했다. 푸레스트 라인업으로 출시된 첫번째 메뉴는 ‘텐더 치바로우’로 촉촉한 닭가슴살에 쫄깃한 찹쌀 피를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 꿔바로우. 출시된 텐더 치바로우는 총 3종으로 바삭하고 쫄깃한 꿔바로우 식감과 가장 잘 어우러지는 푸라닭 치킨의 특제소스를 더해 ‘텐더 치바로우(매드갈릭)’,  ‘텐더 치바로우(악마)’, ‘텐더 치바로우 (달콤양념)’ 등이 있다.  

▶ 푸라이스(Purice)
푸라닭의 스페셜 컵밥 메뉴로 평소 치킨과 밥을 함께 먹는 ‘치밥(치킨+밥)’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선보인 컵밥 메뉴 라인업. 지난 6월 푸라이스의 첫번째 메뉴로 선보인 ‘푸라이스(에그미트마요)’는 동봉된 즉석밥과 함께 에그스크램블, 돈장조림, 햄 토핑이 구성되어 든든한 한끼 식사로 즐길 수 있으며, 남은 치킨 등이 있다면 치킨 살을 찢어 함께하면 더 특별한 치밥으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메뉴다.

푸라닭 치킨 ⓒ 사진 (주)아이더스코리아 제공
푸라닭 치킨 ⓒ 사진 (주)아이더스코리아 제공

 

 <푸라닭 치킨>의 3大 히트메뉴 

▶ ▶ 블랙알리오
깊고 진한 특제 간장소스와 고소하면서 담백하고 바삭한 마늘칩 토핑이 조화를 이루는 <푸라닭 치킨>의 명실상부 대표 메뉴. 기존 치킨에서는 접할 수 없는 요리와 같은 비주얼로 온라인상에서 꾸준히 화제가 되며 많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치킨 업계에서는 사용하지 않던 ‘블랙’컬러의 치킨을 과감하게 사용해 업계에 새로운 화두를 던지며, 업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 ▶ 고추마요 치킨
고소한 마요네즈와 매콤한 청고추의 절묘한 조합으로 탄생한 메뉴로 매콤함 부드러움, 고소함과 달콤함, 새콤함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메뉴. 고추마요 치킨은 블랙알리오와 함께 푸라닭의 대표 메뉴로 손꼽히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푸라닭 고추마요 치킨의 성공과 꾸준한 인기로 여러 브랜드에서 유사 콘셉트를 가진 메뉴들을 앞다투어 출시, 치킨업계 전반에 ‘마요 치킨’ 열풍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 ▶ 투움바 치킨
고소한 크림소스에 매콤함을 더해 반전을 주고 쫄깃한 떡 토핑을 올려 다양한 식감을 완성한 메뉴. 로제빛 비주얼과 부드러운 매콤함을 느낄 수 있어 출시 첫날부터 전국 가맹점에 주문량이 몰려 일시 품절 사태가 일어나기도 했던 푸라닭의 인기 메뉴이다. 


Tip. 가장 완벽한 반반
<푸라닭 치킨>은 ‘가장 완벽한 반반’이라는 슬로건으로 위의 BEST3 메뉴를 반반 조합한 특별 메뉴도 출시해 인기몰이 중이다. 기존 치킨 브랜드들의 반반 메뉴는 통상적으로 양념 반·후라이드 반으로 구성되지만, <푸라닭 치킨>은 대표 메뉴 2종인 블랙알리오와 고추마요 치킨을 반반 조합한 ‘블랙마요’, 블랙알리오와 투움바 치킨을 반반 구성으로 즐길 수 있는 ‘블랙투움바’를 마련, 두 가지 맛의 메뉴를 한번에 즐길 수 있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