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3대 빵집’ <근대골목단팥빵> 본점 확장 이전…매장 곳곳 포토존 설치
상태바
‘대구 3대 빵집’ <근대골목단팥빵> 본점 확장 이전…매장 곳곳 포토존 설치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7.2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사옥 ‘홍두당빌딩’ 1층으로 옮겨

정통 단팥빵 전문 베이커리 <근대골목단팥빵> 본점이 ‘홍두당빌딩’ 1층으로 확장 이전하고,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로 리뉴얼 오픈했다.

<근대골목단팥빵> 가맹본부 홍두당(대표 정성휘)은 이 같은 소식을 20일 전했다. 홍두당에 따르면 새롭게 문을 연 <근대골목단팥빵> 본점은 대구광역시 중구남성로 7-1번지에 위치한다.

본점은 ‘옛날빵 베이커리’를 표방하는 다른 매장과 달리 ‘토탈 베이커리’를 추구한다. 단팥빵, 소보루빵 등의 옛날빵과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빵을 판매한다.

더불어 케이크, 파이, 빙수 등 다채로운 디저트 메뉴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기에 <근대골목단팥빵>의 강점인 매일 직접 만드는 수제 팥소를 활용한 베이커리 메뉴를 개발해 지속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본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즌 메뉴도 출시했다. ‘근대골목 애프터눈 티 세트’로 영국의 애프터눈 티 세트를 한식 스타일로 완성시켰다.

고급스러운 전통 자개 다과상 위에 에클레르, 앙버터, 타르트 등의 서양 디저트를 각종 음료와 즐길 수 있으며, 하루에 단 10세트만 한정 예약 판매한다. 예약은 <근대골목단팥빵> 네이버쇼핑 공식몰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고풍스러우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 역시 <근대골목단팥빵> 본점만의 특징이다. 야외정원이 딸린 개화기 다방이 연상되며, 약 180평의 넓은 규모로 단체 방문객도 쾌적하게 <근대골목단팥빵>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매장 곳곳에 근대골목 특유의 예스러운 분위기와 개화기의 아련한 감성을 가득 담아낼 수 있는 포토존도 설치했다.

홍두당은 ‘시대를 빚고 문화를 굽는다’는 <근대골목단팥빵>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본점을 지역 외식관광 1번지이자 복합문화공간으로 성장시킨다는 각오다.

이를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해 본점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관광상품과 이벤트를 집중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본점이 위치한 홍두당빌딩이 지역 주민을 위한 휴식공간과 문화공간으로 기능하도록 공간 기부 등도 계획하고 있다.

홍두당 정성휘 대표는 “<근대골목단팥빵> 본점을 대전의 성심당 본점처럼 대구와 근대골목을 찾는 모든 이들을 위한 대표 외식관광지로 성장시킬 계획”이며 “그와 동시에 신메뉴 테스트 등 브랜드의 맛과 멋을 발전시키기 위한 테스트 매장으로 본점을 적극 활용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편, <근대골목단팥빵>은 홍두당이 2015년 론칭한 정통 단팥빵 전문 베이커리다.론칭 직후부터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대구 3대 빵집’에 이름을 올리는 등 단숨에 지역 명물 먹거리로 자리매김했다.

일체의 보존료 없이 매일 직접 만드는 팥소를 활용해 옛날식 단팥빵, 생크림 단팥빵 시리즈 등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만한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선보였다는 점이 인기 요인이라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