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수트의 일상화를 제안하다
상태바
프리미엄 수트의 일상화를 제안하다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1.07.0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주목 받는 서비스 프랜차이즈 : <루쏘소>

<루쏘소>는 약 20년간 남성맞춤 수트만 제작해 온 맞춤정장 전문 브랜드다. 전국 최다 오프라인 점포를 보유한 동시에 오랜 경력의 장인들이 모인 두 곳의 직영공방을 운영하며 맞춤수트를 제작·판매하고 있다. 

루쏘소  ⓒ 사진 업체제공
루쏘소 ⓒ 사진 업체제공

 

국내 최다 오프라인 점포 운영
<루쏘소>는 지난 2003년 누구나 프리미엄 맞춤 수트를 가성비 높은 가격에 입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모토로 론칭됐다. 18년째 맞춤 수트만 만들어오며 남성·여성 컬렉션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기업과의 콜라보 작업을 진행중이다.

국내외 40여 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100여명의 장인이 옷을 짓는 2곳의 직영공방을 보유하고 있다. 수제(BESPOKE)와 반수제(MTM) 수트 모두 직영공방에서 제조한다. 특히 MTM 직영공방 체제를 유지하는 국내 업체 중 가장 생산량이 많은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루쏘소>는 제조·유통·판매를 모두 직접 진행해 중간 과정을 생략하고 생산량이 많은 만큼 원부자재 대량 구매로 원가 절감을 이뤄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루쏘소> 송인찬 대표는 “<루쏘소>는 중간 거품을 모두 없애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전국 최다 점포를 보유하고 있어 어디에서나 편한 맞춤 및 수선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루쏘소  ⓒ 사진 업체제공
루쏘소 ⓒ 사진 업체제공

 

직영공방의 체계적 시스템과 엄격한 품질관리
<루쏘소> 직영 생산 체제는 엄격함 품질관리와 연결된다. <루쏘소>의 비스포크 직영공방에는 한국 재단사 협회 회장 출신 김영태 마스터 테일러를 필두로 40년 이상 경력의 장인이 대거 모여 있다. 이들이 손바느질로 제작하는 비스포크 수트는 정통 수제 정장 제작 방식을 그대로 고수하고 있다.

MTM 직영공방에서는 대규모 전문 인력과 체계적인 ERP시스템을 통해 오차를 최소화한 효율화로 제품 품질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통한 전 지점의 사후관리가 용이한 것도 특징이다. 업계 유일의 정식 인증 패턴 개발 연구소에서는 국내 최다 사이즈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어 최적의 핏을 구현하는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송인찬 대표는 “<루쏘소>의 모든 맞춤 수트는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이너팀과 40년 이상 숙련된 장인들의 손을 거쳐 탄생한다”며 “본부의 직영 공방 관리 및 운영, 정품 안심보상 제도 등을 통해 소비자 신뢰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루쏘소  ⓒ 사진 업체제공
루쏘소 ⓒ 사진 업체제공

 

타깃에 맞춰 패키지 기획과 마케팅 진행
<루쏘소>는 예복, 비즈니스 정장 등 타깃과 시즌 트렌드에 맞춰 상품 기획 및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루쏘소>의 대표적인 패키지로 자리잡은 웨딩 풀 패키지의 구성품인 ‘촬영용 대여복’은 130종 이상의 디자인이 4가지 사이즈로 준비돼 있으며 매년 새로은 컬렉션을 추가로 선보이고 있다.

전국 어느 지점에서나 동일한 디자인의 대여복을 빌릴 수 있으며 본부는 스케줄 관리 뿐만 아니라 고객 사이즈에 맞춰 기장 수선까지 완성해 지점에 제공한다. 이러한 본부 관리 시스템은 지점의 초도물품이나 관리에 대한 부담을 상대적으로 줄여준다. 이밖에 전 지점에서 본부 지원의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지점 간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점별 상시 모니터링과 마케팅 컨설팅도 이뤄진다. 송 대표는 “체계적인 데이터와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상품 구성이 높은 호응을 얻었던 것처럼 더 공격적이고 앞서가는 마케팅으로 브랜드를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루쏘소  ⓒ 사진 업체제공
루쏘소 ⓒ 사진 업체제공

 

◆ 경쟁력 3

  최다 오프라인 점포 운영
현지 대량 직수입과 직영공방 제조를 통해 원가를 절감하는 유통 시스템, 전국 최다 오프라인 매장 보유 등 제조·유통·판매가 한곳에서 이뤄져 가격에 거품이 없다.  

  직영공방의 엄격한 품질관리
수제와 반수제 두 곳의 직영공방에서 수십 년 경력의 장인들과 전문 인력,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맞춤 수트를 제작하고 있다.

  업계를 선도하는 기획 및 마케팅 진행
매 시즌 트렌드 분석과 타기팅을 통해 최적의 상품 및 패키지를 제안한다. 본부 지원의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은 물론, 지점별 상시 모니터링과 마케팅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 <루쏘소>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루쏘소>는 20여년 간 맞춤형 수트만 만들어온 브랜드다. 국내외 4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2곳의 직영공방에서는 수십 년 경력의 장인들이 모여 눈속임이 없는 손바느질과 작은 부자재 하나도 이태리, 독일 등 최고의 명품만을 엄선해 만들어 퀄리티가 남다르다. 게다가 체형 데이터와 전문적인 트렌드를 분석하는 패턴 개발 연구소의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한국인의 체형에 가장 잘 맞는 핏과 착용감을 구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