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외식 프랜차이즈진흥원, 2021 프랜차이즈 산업통계현황 23일 발표 예정
상태바
(사) 외식 프랜차이즈진흥원, 2021 프랜차이즈 산업통계현황 23일 발표 예정
  • 전세연 기자
  • 승인 2021.04.1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외식 프랜차이즈진흥원과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기업 '맥세스컨설팅'이 오는 23() 세종호텔에서 "2021 프랜차이즈 산업통계현황빅데이터로 분석한 상위 5%,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300' 을 발표하며, 해당 브랜드에 인증서를 수여한다.

 

우선, 산업통계현황 세미나에서는 202012월 말까지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사이트에 등록한 가맹본부의 정보공개서를 기준으로 분석된 데이타로 6,847개 브랜드를 다양한 각도에서 분석한 '산업현황통계'자료가 소개된다.

 

6,847개 브랜드를 전수조사한 '2021 프랜차이즈 산업현황통계' 자료는 꼭 알아야 할 필수항목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또 정책연구자가 알아야 할 프랜차이즈 산업 흐름과 전망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본사 대표를 위한 프랜차이즈 지표 가이드라인이 제시된다.

 

‘2021 프랜차이즈 산업통계현황2013년 기획하여 올해로 일곱 번째 발표한 통계보고서로서,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에 공개된 정보공개서 정보 각 항목의 데이터를 전수조사한 것이 특징적이다.

각 통계지표를 수치화, 시각화하여 제공하며 프랜차이즈 산업현황을 보다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제공하는 것이 눈에 띈다.

() 외식 프랜차이즈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예기치 못한 변수로 인해 프랜차이즈 산업의 변화가 많았다"라며 "예비가맹점주가 프랜차이즈 본사를 선택하기 위한 객관적인 지표를 적용한 기초자료를 찾기는 어려운 게 현실에서 산업통계현황 자료는 좋은 자료가 될 것이다"라고 소개했다.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기준은

또 전체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빅데이터로 선정한 상위 5%내에 드는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에 대한 내용도 함께 발표된다.

 

빅데이터가 선정한 상위 5%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300’는 가맹하고자 하는 브랜드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얻고 싶어하는 예비창업자와 안정성 있는 프랜차이즈와 거래하고 싶은 협력업체, 제대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본사를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외식, 서비스, 도소매 업종별 개별 브랜드의 프랜차이즈(이하 FC) 생산성, FC 성장성, FC 안정성, 노하우집약도, 본사수익성, 가맹점 수익성 등 6개의 정량적 지표와 사회적 유용도를 나타내는 정성적 지표를 적용하여 외식 1(가맹점 50개 이상) 100, 외식2(가맹점 50개 미만) 100, 서비스 50, 도소매 50대로 업종별 총 300대 브랜드를 도출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외식 프랜차이즈진흥원 또는 맥세스컨설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