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9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5∼27일 개최…예비창업자-참여업체 매칭 서비스 제공
상태바
‘제59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5∼27일 개최…예비창업자-참여업체 매칭 서비스 제공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2.24 0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현장 모습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현장 모습

코로나19로 연기됐던 ‘제59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25∼27일, 총 3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

월드전람이 주최하는 행사로 국내 창업 관련 업체 100여 개 브랜드, 약 200개 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배달·포장, 무인점포, 키오스크 등 비대면 관련 업체도 다수 참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겨 낼 창업 아이템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기업 ‘맥세스컨설팅’과 프랜차이즈 전문 언론사 ‘창업&프랜차이즈’ 함께 부스를 마련하고, 모든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의 창업 상담을 진행한다. 바뀌는 각종 가맹사업법으로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월드전람은 이번 박람회에서 예비창업자와 참가 업체 매칭을 도와주는 ‘사전예약상담’ 서비스도 지원한다. 업체와 예비창업자 모두에게 효과적인 매칭을 하고자 마련됐다.

사전예약상담 서비스는 예비창업자가 월드전람 홈페이지에 업종, 예산, 시기 등 희망하는 창업 조건을 입력하면 월드전람 매칭 담당 매니저가 박람회 참가 업체 중 조건에 맞는 곳을 연결해주는 방식이다. 참여를 원하는 예비창업자는 월드전람 홈페이지에 내용을 남겨야 한다.

월드전람 관계자는 “매칭 상담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참가 업체에도 회사의 정보와 자료 협조를 당부한다”면서 “아울러 박람회 참가 업체의 성공적인 실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