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프랜차이즈 수준 평가 ‘우수 프랜차이즈’ 8년 연속 지정
상태바
<커피베이> 프랜차이즈 수준 평가 ‘우수 프랜차이즈’ 8년 연속 지정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1.20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베이>가 프랜차이즈 수준 평가에서 1등급을 받으며 8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로 지정됐다.

이번 평가는 5가지 항목에 대해 이뤄졌다. 살펴보면 ▲가맹본부 특성 ▲계약 특성 ▲가맹점 지원 ▲관계품질 ▲시스템 성과 등으로 심사원의 현장 실사와 가맹점 서베이가 진행돼 공신력이 높다.

19일 <커피베이>에 따르면 5개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가맹점 지원 부분에서 만점에 가까운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그 결과 최고 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은 것이다.

지난해 <커피베이>는 코로나19 초기부터 세 번에 걸쳐 가맹점을 지원했다. 1차 지원에서는 원부자재 물류대금을 최대 35%까지 인하하고, 배달 서비스 강화를 위한 포장 물품을 지원했다. 2차 지원에서는 위생 관리에 힘쓰고자 간판, 유리, 어닝 청소 등 외부 청소를 실시했고, 일시적 지원이 아닌 장기적이고 전사적인 차원에서 이어 3차 지원 ‘클린 베이, 클린 데이(Clean Bay, Clean Day)’를 진행했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짧게 유행을 타고 사라지는 프랜차이즈가 아닌, 8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로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어려운 상황에도 본사를 믿고 따라와주시는 가맹점주님과 본사가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면서 “2021년에도 우수 프랜차이즈라는 자부심을 갖고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과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