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신뢰, 남다른 인연
상태바
남다른 신뢰, 남다른 인연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01.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다른감자탕> 서울 방화점, 박종윤 점주, 박진수 예비 점주, 박용성 부장

<남다른감자탕>과 9년 동안 인연을 이어온 서울 방화점의 박종윤 점주.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본사와의 소통으로 가맹점을 꾸려왔다. 철저한 관리 시스템과 외식업 노하우로 단골 고객을 확보한 서울 방화점에 이어 박 점주의 아들 박진수 예비 점주가 <남다른감자탕> 가맹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남다른감자탕 서울 방화점, 박종윤 점주, 박진수 예비 점주, 박용성 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남다른감자탕 서울 방화점, 박종윤 점주, 박진수 예비 점주, 박용성 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소통으로 성장 
박종윤 점주는 명예퇴직 후 <남다른감자탕>의 이정열 의장을 만나 가맹점 오픈에 도전하게 되었다. “<남다른감자탕> 브랜드의 본사가 점주와 고객을 우선한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점주들과 소통하면서 함께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본사에서 상권을 추천해 주었으며 공항이 인접하고 주택가에 위치한 서울 방화점에 자리를 잡게 되었다.

2012년 5월 오픈한 서울 방화점은 다년간 외식업과 서비스업에서 일했던 박 점주의 노하우와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로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본사의 철저한 메뉴 품질 관리 또한 고객 감동의 요소이다. “창업 당시 본사에서 운영하는 보하라 아카데미 가맹 교육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또한 어려운 점이 있는지 체크하고 물심양면으로 도와주려고 하는 모습이 힘이 됩니다.”

박 점주는 <남다른감자탕>의 슈퍼바이저가 지역별 가맹점을 담당하며 인근 거리에서 관리해 주는 부분이 만족스럽다고 말한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배달 광고비를 지원하며 점주들의 부담을 덜어주었다며 고마움을 전한다.

남다른감자탕 서울 방화점, 박종윤 점주, 박진수 예비 점주, 박용성 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남다른감자탕 서울 방화점, 박종윤 점주, 박진수 예비 점주, 박용성 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부자의 선택
어느덧 9년 동안 <남다른감자탕>과의 인연을 이어온 박 점주. 박 점주의 모습을 보고 아들인 박진수 예비 점주도 <남다른감자탕> 가맹점 오픈을 결심했다. “아버지의 영향이 가장 컸습니다. 장인 정신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저에게 아버지는 장인이십니다. 평생 하시던 외식업의 장점을 살려 명예퇴직 후 <남다른감자탕>이라는 또 다른 도전을 하신 모습을 보고 저도 가맹점 오픈을 결심했습니다.”

박 예비 점주는 가맹점주들의 성공을 기원하는 본사의 시스템과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점을 보고 브랜드를 신뢰하게 되었다고 전한다. “깨끗한 주방, 다양한 특허와 수상 사항 그리고 고객들이 항상 맛있는 음식을 드실 수 있는 점들을 보고 느끼면서 <남다른감자탕>을 신뢰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 상반기에 오픈을 앞두고 있는 박 예비 점주는 새로운 가맹점을 열심히 꾸려나가고자 한다. 

남다른감자탕 서울 방화점, 박종윤 점주, 박진수 예비 점주, 박용성 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남다른감자탕 서울 방화점, 박종윤 점주, 박진수 예비 점주, 박용성 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정성으로 고객 감동 
오랜 시간 동안 기억에 남을 음식을 만들면서 서울 방화점을 찾아주는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싶다는 박 점주는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먹는 고객들의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 “인사 한마디, 리뷰 한 줄이 저 같은 외식업 종사자에게는 엄청난 힘이 됩니다.”

가맹본부 영업팀 박용성 부장은 서울 방화점의 박 점주가 <남다른감자탕> 점주들 사이에서 스타 점주로 통한다고 소개한다. “매장에 대한 정성과 고객 서비스로 서울 방화점은 매출 상위권을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박 점주님은 단골 고객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구축하십니다.”

박 점주는 감자탕이라는 음식은 누구나 쉽게 언제든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한다. “<남다른감자탕>은 여러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과 맛과 메뉴가 남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건강 감자탕 전문 프랜차이즈라는 점이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는 요즘 더욱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울 강서구 금낭화로 29
02-2664-2110

남다른감자탕 서울 방화점, 박종윤 점주, 박진수 예비 점주, 박용성 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남다른감자탕 서울 방화점, 박종윤 점주, 박진수 예비 점주, 박용성 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예비점주들이 알고 싶은 
<남다른감자탕>에 대한 몇 가지들


브랜드 콘셉트는?
론칭 10주년을 맞이한 <남다른감자탕>은 현재 73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남자에게 좋은 건강 감자탕 콘셉트로 출발한 <남다른감자탕>은 끊임없는 연구를 통한 메뉴 개발로 한 단계 더 발전하여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 보양 감자탕을 판매하고 있다. <남다른감자탕>은 외식업의 본질인 음식에 집중하며 더욱 깨끗하고, 더욱 건강한 그리고 더욱 신선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엄선된 식재료로 만들어 보약 한 그릇을 먹는 듯한 메뉴로 건강한 한식을 세계에 알리고자 한다.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점이라면?
건강한 재료로 맛과 가성비를 갖춘 메뉴와 특제소스, 숙취해소 육수 특허 외 4종 특허를 보유 중이다. 2020년 12월부터는 전국 전 매장에서 소비자 가격 변동 없이 100% 프리미엄 국내산 돼지 뼈를 사용하여 더욱 신선하고 맛있는 프리미엄 건강 감자탕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주방문화 개선 유공자 표창 식약처장 상을 수상한 <남다른감자탕>은 다루기 어려운 뼈를 전처리 과정 완료 후 공급하여 맛의 평균화는 물론 주방이 보다 슬림 해지고 청결해지도록 한다. 

 

예비 점주가 브랜드를 선택해야 할 이유는?
가맹점을 오픈하기까지 예비 점주와 세 차례에 걸쳐 상담을 진행한다. 점주의 성공을 우선시하며 까다롭게 선별 과정을 거친다. 남다른 가맹 교육 보하라 아카데미를 통해 이론교육과 함께 외식업의 맛과 서비스를 위한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진행한다. 실습 교육장에서 점주 경영능력 향상을 도모하며 현장 실습으로 점주들이 브랜드의 맛과 가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교육팀이 밀착 케어한다. 주방 인덕션 시스템과 주방 효율화를 위한 회전 국솥 시스템으로 주방의 인력을 줄일 수 있으며 준비 시간과 공간을 줄여 탄력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가맹점과의 상생, 소통을 위한 노력은?
코로나19로 인한 가맹점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위생용품 및 방역비 등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주요 확산 지역 50여 개 가맹점에 방역 비용을 본사가 부담하고, 매출 증대를 위한 배달 활성화로 배달 앱 할인 프로모션 비용과 주요 매출 감소 지역 매장에 한해 약 3개월간의 배달 광고비를 지원했다. 본사 (주)보하라는 전 가맹점에 손 세정제, 마스크 구입 비용을 지원하고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한다. 이에 한국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된 <남다른감자탕>은 적극적인 소통과 지원으로 가맹점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고자 한다. 

 

브랜드의 계획과 목표는?
2020년 코로나19에도 매장을 신규 오픈하였으며 감자탕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휴게소에 입점하였다. 고객에게 더 건강하고 맛있는 감자탕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돼지 뼈를 전면 프리미엄 국내산 돼지뼈로 교체하였다. 2021년에는 업계 최고의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수도권 전역으로 가맹점을 확장하며, 창업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작은 평수 규모와 MOU를 맺은 공유 주방 운영 노하우를 활용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다. 앞으로 <남다른감자탕>은 프리미엄 보양 감자탕 브랜드로 나아가며 건강한 한식을 알리는 브랜드로 앞장서고자 한다.


가맹 문의 : www.namzatang.com
                 010-2104-21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