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역량을 갖춘 전문적 컨설턴트의 요람
상태바
실전 역량을 갖춘 전문적 컨설턴트의 요람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12.17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미래융합컨설팅학과
창업&프랜차이즈컨설팅 전공 석사학위과정 모집(1월 8일까지)

창업&프랜차이즈컨설팅 전공은 컨설팅학 석사취득을 통해 자격을 갖춘 전문경영인, 기업의 핵심 실무자, 강의 역량을 갖춘 교수자로서 꿈을 이룰 수 있는 전공과정으로 창업과 프랜차이즈에 관심있는 학생은 물론, 프랜차이즈 산업 종사자 및 CEO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성대학교   ⓒ 사진 한성대학교 미래융합컨설팅학과 제공
한성대학교 ⓒ 사진 한성대학교 미래융합컨설팅학과 제공

 

창업&프랜차이즈 제대로 배운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관련 분야에 대한 공부에 매진해 비즈니스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기업들과 개인들이 늘고 있다.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미래융합컨설팅학과에서는 미래정책, 경제, 산업, 사회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전략적 대응을 준비하는 학과로서 창업과 프랜차이즈 관련 업계인들의 관심이 뜨겁다. 창업&프랜차이즈컨설팅은 창업과 프랜차이즈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석사학위 과정으로, 지난 10월 1차 모집에 이어 오는 1월 4일~8일까지 2차 모집에 나선다.

창업&프랜차이즈컨설팅 학과는 프랜차이즈 산업 규모는 매년 성장하고 있으나 부실한 프랜차이즈의 난립으로 산업의 질적인 성장이 요구되면서 지속 가능한 프랜차이즈 산업을 위한 전문인력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그 가운데 프랜차이즈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컨설팅적 사고를 학습해 예비창업자와 프랜차이즈 기업 대상의 전문 컨설턴트 및 컨설팅적 사고와 역량을 갖춘 경양자 및 실무자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컨설턴트 기본역량과 핵심역량을 위한 교과목 
창업&프랜차이즈컨설팅전공 석사과정은 프랜차이즈 컨설팅의 영업대행과 창업컨설팅 기업의 도덕적 해이를 바로잡고자 마련됐다. 예비창업자가 올바른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창업 프랜차이즈 컨설턴트와 컨설턴트형 경영자 및 실무자를 육성할 계획이다.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 대학원은 2008년 7월 중소기업청에서 지정한 컨설팅대학원, 연구원 중 한성대학교가 주관하는 중소중견기업 특화형 프로젝트 학위로 프랜차이즈 컨설팅에 대한 주요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주요과목으로는 ▲컨설팅조사연구방법론 ▲문제해결컨설팅방법론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략 방법론 ▲프랜차이즈 본사설립 컨설팅 방법론 ▲프랜차이즈 시스템 재구축 방법론 ▲사회적 프랜차이즈 시스템구축 컨설팅 방법론 ▲로컬 컨설팅사 경영 방법론 ▲ 프랜차이즈 법률 컨설팅 방법론 ▲상권분석&매출예측 방법론 등이다.

이외에도 ▲프랜차이즈 인적자원론 ▲ 프랜차이즈 주방 시스템구축 컨설팅 방법론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시스템 개론 ▲스마트 팩토리 주방 컨설팅 방법론 ▲프랜차이즈 컨설팅 신시장&신상품 개발 방법론 ▲프랜차이즈 마케팅 컨설팅 방법론 ▲프랜차이즈 물류컨설팅 방법론 ▲프랜차이즈 인적 자원론 ▲메뉴개발&구매 관리 컨설팅 방법론 ▲4차 산업 신업태 컨설팅 방법론 ▲프랜차이즈 O2O 시스템 방법론 ▲프랜차이즈 사업 사례 연구에 관한 커리큘럼 등으로 컨설턴트의 기본 역량은 물론, 창업&프랜차이즈의 전공별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는 전공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성대학교   ⓒ 사진 한성대학교 미래융합컨설팅학과 제공
한성대학교 ⓒ 사진 한성대학교 미래융합컨설팅학과 제공

 

전기 수시모집 1월 4일~8일까지  
학과 개설과 관련해 서민교 주임교수는 “창업 컨설팅의 경우 소상공인컨설팅, 시니어 컨설팅 등의 단순 자문이나 경영 지도를 컨설팅이라고 착각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며 “컨설팅의 기본인 문제해결방법, 컨설팅 상품 개발 등의 컨설팅을 전문성 없이 경영자문하는 것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성장을 저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받은자 또는 2021년 2월 취득 예정자 및 고등교육법에 의하여 학사학위 취득자와 동등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이다. 1차 모집은 지난 11월에 진행됐으며, 2차 모집은 오는 1월 4일부터 8일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컨설팅 또는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특히 맥세스컨설팅 추천시 30% 학비지원도 가능하다. 

문의 : 02-760-5657 미래융합컨설팅학과 / 한성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