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2차 지원책은 약 75억 상당
상태바
코로나19 극복 2차 지원책은 약 75억 상당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12.20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륜진사갈비> 두 달간의 전국 순회 간담회

<명륜진사갈비>가 계속되는 코로나19에 다시 한번 두 팔 걷고 나섰다. 두 달간의 전국 순회 간담회의를 통해 약 75억원 규모의 가맹점 2차 지원책을 밝힌 것이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프랜차이즈 가맹본사 중 첫 번째로 가맹점 지원을 시작했던 <명륜진사갈비>의 행보를 모든 업계가 주시하고 있다.  
 

명륜진사갈비 ⓒ 사진 명륜진사갈비 제공
명륜진사갈비 ⓒ 사진 명륜진사갈비 제공

 

지난달 17일 코로나19 극복 2차 지원책을 밝힌 <명륜진사갈비>가 또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전국 550개 가맹점을 둔 <명륜진사갈비> 가맹본사 (주)명륜당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가맹점 2차 지원책으로 1차 지원금의 2배가 넘는 약 75억원 규모의 2차 지원책을 공개한 것이다. 명륜당은 1차 코로나19가 발생한 지난 2월 약 30억원의 가맹점 월세지원과 임시휴업을 한 가맹점에 휴업보상금을 지급한 바 있다. 어떻게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가맹점 지원금으로 100억원이 넘는 재원을 투입할 수 있었을까?

명륜진사갈비 ⓒ 사진 명륜진사갈비 제공
명륜진사갈비 ⓒ 사진 명륜진사갈비 제공

 

가맹본사와 가맹점과의 소통
외식업계에서 이례적으로 파격적인 가맹점 지원책을 내놓은 <명륜진사갈비>의 배경은 가맹본사와 가맹점과의 소통에서 이루어낸 성과라고 볼 수 있다. 명륜당은 2017년 브랜드 론칭 때부터 현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실무진, 임원진은 물론 대표와 회장까지 발 벗고 현장지원에 나서는 것으로 유명하다. 코로나19가 확산된 지난 2월 프랜차이즈 가맹본사 중에 가장 먼저 가맹점 지원에 나섰고, 매장 소독과 방역에 충실하며 출입 명부 작성과 안심칸막이를 설치하는 등 선제적으로 코로나19에 대응해 왔다.

그렇게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굳건히 버텨오던 <명륜진사갈비>도 지난 8월 코로나19가 2차 확산되면서 또 다시 위기 대응이 필요해졌다. 곧바로 명륜당은 또 다른 행보를 보여주기 시작했다. 지난 9월부터 <명륜진사갈비> 이종근 회장은 전국을 순회하며 가맹점을 직접 방문하고, 지역별 가맹점주들과 소규모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는 48일간의 대장정으로 제주도도 2회에 걸쳐 매장방문이 이루어졌다. 현장을 중심으로 한 간담회와 1:1면담을 통해 점주들의 속마음을 읽어내고 깊이 있는 소통을 이뤄냈다. 그 결과, 명륜당은 가맹점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원책을 내놓을 수 있게 됐다.

명륜진사갈비 ⓒ 사진 명륜진사갈비 제공
명륜진사갈비 ⓒ 사진 명륜진사갈비 제공

 

아낌없이 주는 <명륜진사갈비>
2차 가맹점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선 명륜당은 20억 9,000만원의 재원을 마련하여 전국 550개 가맹점에 코로나19 안정 자금으로 각 가맹점 당 380만원을 현금지원한다. 또한 전국 가맹점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무상으로 나누어줄 마스크(KF-94, 덴탈) 약 1,700만 장을 각 가맹점에 무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는 공장원가 20억원 규모로 이달 5일부터 소진 시까지(약 60일간) 내방고객 모두에게 KF-94마스크 1장씩을 무상으로 주며 4인 이상 고객에게는 덴탈마스크 1박스(50장)를 추가로 더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35억원의 재원을 추가 마련하여 가맹점 매출을 올리기 위한 마케팅지원에 나선다. 재원은 전액 본사부담이며 가맹점에 부담을 주지 않기로 했다. 특히 이번 달부터 배우 성동일을 전속모델로 발탁, 새로운 광고를 공개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 매출 상승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약 10억원의 재원을 마련하여 코로나19 사태로 일시적 자금경색을 겪고 있는 가맹점에 무이자대출을 지원하고, 매출부진 가맹점의 경우 자매브랜드로 업종전환하여 재창업을 할 수 있도록 매장 당 2,000만원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