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홀딩스, 시화MTV 거북섬 메가스퀘어에 셀렉다이닝・뷰티컨셉 구현
상태바
D&T홀딩스, 시화MTV 거북섬 메가스퀘어에 셀렉다이닝・뷰티컨셉 구현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20.12.1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D&T홀딩스(대표 이봉현)는 상권 특성에 맞는 콘셉트를 확정한 후 콘셉트에 맞는 스토리텔링을 구현하여 각각의 공간 디자인을 기획해서 테넌트(임차인)를 입점시키는 기업이다.

D&T홀딩스와 함께 사업을 진행하는 F&B, Beauty, Cosmetic 파트너들을 각각의 콘셉트, 테마에 맞는 상업시설에 입점시키고 있는데, 시화 MTV 거북섬 메가스퀘어에는 키테넌트 매장을 Born in Nature 콘셉트로 핵심지역에 유치시켜 오랜 시간 정성과 땀으로 이룬 품격과 아이덴티티를 각 요소마다 구현시킬 예정이다.  

(주)D&T홀딩스  ⓒ  사진 (주)D&T홀딩스 제공
(주)D&T홀딩스 ⓒ 사진 (주)D&T홀딩스 제공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멀티테크노벨리)의 약 300만 평 부지에 벤처, 연구개발, 유통, 해양관광, 레포츠 등 첨단 복합단지가 조성된다. 도원그룹(회장 임광빈)은 시화 MTV 내 아시아 최초, 세계 최대 규모의 수변시설인 인공 서핑장 내 위락 상업시설인 거북섬 메가 스퀘어 B/D(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6024평)을 건축 중이다.

국내 처음 도입된 인공 서핑장(웨이브파크)에는 연간 194만 명 정도 이용객들의 방문 예상하며 웨이브풀과 인공해변을 조성하여 국제 대회 등을 개최하면서 사계절 이용할 수 있는 해양관광, 레포츠 중심의 호텔 컨벤션을 유치시킬 계획이다. 그리고 시화 MTV(멀티테크노벨리) 에는 고용 인원 26만 명의 자족도시를 구성하며 생산 유발 60조 원을 예상하는 국가산업단지로 조성된다.

도원그룹은 공간 기획 전문 회사인 D&T홀딩스와 함께 시화 MTV 메가 스퀘어 B/D에 Born in Nature (자연으로부터의 탄생)콘셉트로 F&B, Beauty, Cosmetic를 구성한다.

(주)D&T홀딩스  ⓒ  사진 (주)D&T홀딩스 제공
(주)D&T홀딩스 ⓒ 사진 (주)D&T홀딩스 제공

 

오랜 시간 자연의 맛을 담아내며 땀과 정성을 들여 이뤄낸 장인의 손길을 담은 결실은 아름답고 숭고하다. 각 층 구성마다 장인의 커피와 베이커리 명장이 콜라보로 기획한 전문매장, 3대째 이뤄낸 두부요리 전문점, 오랜 시간 정성으로 만든 수제 단팥죽, 45년을 한결같은 마음으로 만든 삼계탕 전문점 등 인문학적으로 구성된 노포의 매장과 특색 있는 공간구성을 기획해 만든 커피거리와 지중해식 전문점, Beauty & Cosmetic으로 각기 다른 테마로 구성된 20~30대가 꼭 찾아와 즐길 수 있는 방문객들의 핵심 매장들을 입점시킬 예정이다.

1층에는 높이 10m의 별마당도서관과 9m 높이의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화려함을 제공할 예정이다. 4층 루프탑에는 바다의 배경으로 스몰 웨딩존, 포토존 등을 구성하여 드라마 화보, 웨딩 촬영 장소로도 사용하며 일반 고객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지역 명소로 이뤄질 것이다.

시화 MTV 내 거북섬 메가스퀘어에는 다양한 스토리텔링을 이뤄냈다. 장인의 정신과 젊은 감각의 트렌디한 매장들이 특색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커피 장인과 베이커리 명장이 콜라보로 기획한 지역 명소, 40년간 한결같은 쭈꾸미 요리 전문점, 50년간 외길을 걸어온 전문매장과 20~30대가 즐겨 찾는 지중해 식당, 특화된 Coffee Street, Beauty & Cosmetic 등 각 지역 명소인 핵심점포들이 입점될 예정이다.

(주)D&T홀딩스  ⓒ  사진 (주)D&T홀딩스 제공
(주)D&T홀딩스 ⓒ 사진 (주)D&T홀딩스 제공

 

이제까지는 기존 상업시설에는 부동산 디벨로퍼들이 대형화된 프랜차이즈 매장, 대기업이 운영하는 전문점으로 구성되다 보니 획일화된 테넌트(임차인) 매장으로 인해 소비자의 만족도가 떨어지는 상황의 연속이었다. 이에 D&T홀딩스는 17년 동안 F&B, 리테일 브랜드 사업을 한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별 매장 분석, 소비자 트렌드 등 다각도의 사업 분석을 통해 리테일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있다.

도원그룹은 상업시설, 오피스텔 등 부동산 전문 개발 사업을 이뤄낸 중견기업이다. 지금까지 많은 상업시설물들이 획일화된 브랜드로 구성되다 보니 많은 고심을 하게 됐으나, 이번 D&T홀딩스와 동반관계를 구축하면서 시화 MTV 내 거북섬 메가스퀘어 B/D에 Born in Nature(자연으로부터의 탄생)로 구성된 스토리 있는 공간 기획 테넌트 매장들을 만들어낼 것이다.

문의 : 02-6406-333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