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한 연결 Go리
상태바
튼튼한 연결 Go리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0.11.27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빠닭> 이현호 슈퍼바이저

<발빠닭>의 이현호 슈퍼바이저는 아무리 상황이 어렵더라도 외부 환경만 탓하고 있을 수만은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다.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는 것만이 정답이라고 말하며 “Go!”를 외치는 그를 만났다. 

발빠닭 이현호 슈퍼바이저  ⓒ 사진 황윤선 기자
발빠닭 이현호 슈퍼바이저 ⓒ 사진 황윤선 기자

 

이현호 슈퍼바이저는 현재 슈퍼바이저로서 본부에서 근무하고 있지만 <발빠닭> 점포를 직접 운영하는 가맹점주이기도 하다. 점주의 생각이나 고충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포지션에 있는 그는 안과 밖을 튼튼하고 든든하게 연결하는 연결고리다.  


3년차 슈퍼바이저의 일
이현호 슈퍼바이저는 <발빠닭> 슈퍼바이저 3년차이자 가맹점주이기도 하다. 대학 졸업 후 취업 준비 중 용돈이라도 벌 생각에 <발빠닭>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한 것이 첫 인연이 되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 슈퍼바이저는 “일을 하다보니 재미도 있고 적성에도 맞았다”라며 “무엇보다 장사에 관심이 생기면서 자연스럽게 매장 직원으로 근무하게 됐다”고 인연이 발전하게 된 과정을 설명했다.

슈퍼바이저로서 그의 일과는 오전 9시에 시작된다. 출근 후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매장의 전일 매출, 물류 데이터를 확인하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에서 고객 피드백을 체크하는 일이다. 가맹점별 데이터 분석 후 문제가 있는 매장에 대해서는 오후에 점주와 전화나 문자메시지로, 시급하고 중요한 사안은 직접 방문해 처리한다. 현장에서는 QSC 및 위생상태를 점검하고, 운영상 장단점을 확인해 시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바로 교육을 한다. 애로사항이나 요청사항은 경청해 기록 후 중요도에 따라 익일 처리하고 있다.

 

발빠닭 이현호 슈퍼바이저  ⓒ 사진 황윤선 기자
발빠닭 이현호 슈퍼바이저 ⓒ 사진 황윤선 기자

점주 행복이 가장 큰 보람
그가 슈퍼바이저로서 어려움을 느끼는 순간은 가맹점과 본부의 눈높이가 다를 때다. 서로 생각이 다르므로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걸 전제해야 하는데, 차이를 다름이 아닌 틀림으로 생각하게 되면 서로를 이해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 그러나 이 과정을 지나 점주들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매장에 적용해 좋은 결실을 맺을 때는 큰 보람을 느낀다. 이 슈퍼바이저는 “우리 회사의 미션이 ‘가맹점과 고객의 행복’인데 가맹점의 매출이나 이익구조 개선을 통해 점주님이 행복해질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라는 전에 없던 변수로 녹록지 않은 상황이 이어지고 있지만 그는 외부 환경만 탓하고 있을 수만은 없다고 말한다. 이 슈퍼바이저는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답이라고 생각해 방역당국의 지침과 행동수칙을 잘 준수하면서 <발빠닭>의 상품력을 높이기 위해 메뉴조리와 플레이팅 등 원재료 관리에 신경쓰고 있다”면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홀 서비스 관리에 집중하는 한편, 경쟁 브랜드 동향과 고객 니즈를 분석해 메뉴개발이나 프로모션 등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본부에 요청한다”고 설명했다.  


슈퍼바이저이자 가맹점주라는 포지션
그가 일을 하면서 꼭 지키는 철칙은 ‘가맹점 피드백은 하루 안에, 가맹점 방문 시 규칙준수’다. 점주가 답답해하거나 불편해하는 점에 대해서 피드백이 늦거나 없는 것은 본부 직원의 횡포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는 슈퍼바이저인 동시에 <발빠닭> 매장을 직접 운영하는 가맹점주이기 때문에 점주의 생각이나 고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고 자부한다. 본부 사업 진행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슈퍼바이저는 닭발 대중화를 견인하는 브랜드이자 오랜 직영점 운영을 통해 노하우가 축적된 <발빠닭>이라는 브랜드 자체에 큰 애정을 가지고 있다.

그는 “<발빠닭>은 2013년부터 다수의 직영점을 다양한 상권에 운영해 왔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가맹점에 컨설팅을 하고 있는 믿을 만한 브랜드”라고 말한다. 이런 자부심을 안고 앞으로 ‘With 코로나’ 시대의 고객 니즈를 파악해 매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여러 자료를 검토하면서 가맹점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다방면에서 공부할 계획이다. “가맹점과 본부의 튼튼하고 든든한 연결고리가 되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는 그의 단단한 앞날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