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1억에 도전한다
상태바
연봉 1억에 도전한다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0.11.1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도시락> 양주상숭점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창업 시장이 된서리를 맞았다. 그러나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잘 되는 곳은 잘 된다는 진리’를 직접 보여주는 창업 아이템과 창업자가 있다. <토마토도시락> 양주상숭점 이진희 점주는 폐업이 이어지는 불경기 속에서도 꾸준한 매출로 연봉 1억의 꿈에 다가가고 있다.  

토마토도시락 양주상숭점 ⓒ 사진 업체 제공
토마토도시락 양주상숭점 ⓒ 사진 업체 제공

 

안정적인 브랜드 선택
<토마토도시락> 양주상숭점 이진희 점주는 지난달에 오픈한 그야말로 ‘새내기’ 점주다. 이진희 점주는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프랜차이즈 아이템’을 찾다가 도시락을 선택했다. 아이템을 택하고 보니 이번에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문제였다. 

“아무래도 내 사업이다보니 검증된 브랜드가 꼭 필요했어요. 더 잘 알기 위해 도시락 프랜차이즈 업체를 모두 찾아가서 상담하면서 꼼꼼하게 비교도 해봤습니다. 비교하고 따져본 결과 가장 경쟁력있는 브랜드는 <토마토 도시락>이라는 판단을 하게 됐습니다.”

이 점주가 <토마토도시락>을 믿고 택하게 된 이유는 다양하고 퀄리티 있는 제품 라인이었다. 베스트셀러인 치킨마요와 국물떡볶이, 숯불곱창마요, 김치찌개 파스타 등 다양한 메뉴가 많아서 선택의 폭이 넓고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테니 고객에게 충분히 어필할 것이란 확신이 들었다.

더구나 <토마토도시락>은 업계에서 13년간 꾸준히 검증된 브랜드면서, 한편으로 스타마케팅 같은 브랜드 성장을 위한 마케팅을 꾸준히 실행하고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가장 결정적인 선택 배경은 다른 도시락 브랜드에 비해 창업 비용이 적다는 점이다. 수익은 비슷한데 창업 비용을 줄일 수 있다면 투자 대비 고수익이 가능하겠다는 판단을 했다. 이 점주의 예상은 적중해서, 오픈하자마자 바로 일 매출 100만 원 이상을 올리고 있다. 

토마토도시락 양주상숭점 ⓒ 사진 업체 제공
토마토도시락 양주상숭점 ⓒ 사진 업체 제공

 

제품 퀄리티가 중요
오픈하자마자 바로 대박을 낸 양주상숭점. 이 점주는 비결에 대해 ‘역시 제품이 가장 중요’하다는 답변을 냈다. “고객와 소통하는 창구는 결국은 제품이거든요. 많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라인과 메뉴 구성이 가장 큰 비결이죠, 하하. 물론 탄탄한 운영체계도 한 몫 했어요. 매장 상황에 바로 대처할 수 있게 받은 교육과 슈퍼바이저를 통한 지원 시스템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덕분에 힘들 수 있는 매장 상황에 수월하게 대처할 수 있었어요.”

이 점주는 본사의 마케팅도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본사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나 전단지 배포 등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과 이 점주가 직접 만들어가는 마케팅을 병행하다보니 매출은 자연스럽게 늘었다. 이 점주는 <토마토도시락>의 가장 큰 장점은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이라고 얘기했다. 도시락 매장을 실제로 운영하다보니 시스템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됐다는 것이다.  

점주의 손맛보다 다양한 식재료를 얼마나 빠른 시간 내에 세팅하고 고객에게 전달할 것인지가 도시락 매장 운영의 관건인데, 시스템이 갖춰지지 않으면 인력으로 대체해야하고 비용 상승으로 이어진다. 반면, 일매출 100 만원 이상을 올려도 최소 인력으로 수월히 운영하다보니 역시 내공이 탄탄히 갖춰진 브랜드란 점을 매 순간 확신하게 된다고 얘기했다. 이 점주는 “앞으로도 본사와 협력해서 고객에게 맛있고 건강한 도시락을 제공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연봉 1억을 달성할 수 있을 것 같다”라는 자신감을 보였다.

 

토마토도시락 양주상숭점 이진희 점주 ⓒ 사진 업체 제공
토마토도시락 양주상숭점 이진희 점주 ⓒ 사진 업체 제공

 

이진희 점주가 이르길…

본사 시스템과 점주 열정이 만났을 때
본사의 운영 시스템이 체계적이라서 그대로 따르니 수월했습니다. 덕분에 초보 창업자인데도 여유가 생겨서 제가 직접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그 결과 매출이 더욱 늘었고요, 무엇보다 제가 가진 열정과 노력, 그리고 확신이 운영을 잘 할 수 있는 배경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