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한국 마사회 후원으로 ‘한돈꾸러미 드라이브스루 특별할인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판매가 어려운 축산물의 판매촉진을 위해서 기획된 행사로 한돈 브랜드 4개사가 참여하여 정상가 대비 50% 할인가로 판매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는 <도드람한돈>, <도뜰>, <아이엠포크>, <포크빌> 등이며 삼겹살(구이용, 수육용) 각 500g, 목살 500g, 앞다리살 500g으로 구성된 2kg를 판매하며 추가로 뒷다리살 1kg(불고기용, 다짐육 각 500g)와 한돈장바구니와 한돈 다릿살 레시피 카드를 덤으로 제공했다. 한돈자조금은 한돈 브랜드사들과 함께 2kg 한돈꾸러미 세트를 50% 할인된 가격인 23,000원에 판매했다.
한돈꾸러미 드라이브스루 행사에 참여한 도축 및 육가공 업체 ㈜나인팜스의 <아이엠포크는 HACCP(해썹) 인증을 받은 군산 도축장 직영(금호실업)에서 전날 갓 도축한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원스톱 콜드체인 시스템’을 거쳐 판매했다. ㈜나인팜스의 이현정 이사는 “11시 시작인 행사에 10시 반부터 고객들의 차량이 긴 행렬을 이뤘다”며, “양질의 한돈을 매우 저렴한 가격에 부위별로 담아 고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18시까지 7시간 동안 진행됐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으로 소비자와 대면하기 어려웠던 시기를 우리 국민 모두 노력한 덕분에 극복하고 최소한의 접점을 유지하며 소비자를 찾아갈 수 있는 기회를 다시 만들 수 있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이 장기화되고 있는 시점에 50%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한돈을 제공하는 만큼 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