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내실로 변화에 대응
상태바
탄탄한 내실로 변화에 대응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10.27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실속 프랜차이즈로 극복하라! : <걸작떡볶이치킨>

제품의 퀄리티와 점포 시스템 최적화에 집중하며 내실을 다져온 <걸작떡볶이치킨>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하반기에 점포 개발에 집중하면서 앞으로도 가맹점과 동반성장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걸작떡볶이치킨 ⓒ 사진 업체 제공
걸작떡볶이치킨 ⓒ 사진 업체 제공


배달 이벤트와 HMR 상품 출시
올해로 설립 7주년을 맞이한 <걸작떡볶이치킨>은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7살 어린이 생일파티를 지원하고, 777 떡닭 드림 이벤트를 진행하며 아동보호시설에 방문하여 나눔 활동을 실천했다. 음식으로 행복을 주자는 모토를 실천하며 집중 호우 재난 피해 복구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활동을 펼쳤다. 

<걸작떡볶이치킨>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매월 특정 요일 3,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간편식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걸작떡볶이치킨>의 메뉴를 매장에서 먹는 맛 그대로 구현한 HMR 상품도 출시해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걸작떡볶이치킨>은 각 가맹점이 비대면 배달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가맹점주들에게 안내함과 동시에 가맹점의 방역과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 고객들이 제품을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떡볶이에 치킨을 더한 메뉴 구성과 프리미엄 재료로 안심 먹거리를 지향하는 <걸작떡볶이치킨>은 이렇게 200호점 오픈에 다가가고 있다. 

걸작떡볶이치킨 ⓒ 사진 업체 제공
걸작떡볶이치킨 ⓒ 사진 업체 제공

 

든든한 지원과 브랜드력
본사는 실질적으로 가맹점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올해 말까지 포장 패키지인 쇼핑백을 전 가맹점에 지원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 위생 강화에 중점을 두고 운영 관리 하기 위해, 가맹점 독려 차원의 우수 가맹점 포상을 진행하고 있다.

<걸작떡볶이치킨>은 올 초 코로나19가 심각했던 지역의 일부 가맹점에 임대료를 지원하는 등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함께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실행하고 있다. 예비창업자에게도 창업 초기 투자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자 창업 지원금 1,000만 원 지원 프로그램도 마련하여 창업자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걸작떡볶이치킨>은 코로나19로 인한 자영자들의 매출 하락과 배달을 하지 않았던 자영업자가 배달 시장에 진출하면서, 브랜드 매출에도 영향이 있을까 걱정을 했다. 하지만 <걸작떡볶이치킨>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매출 그래프가 우상향하고 있다. 7년 동안 제품의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한 것과 배달 서비스 특성에 맞게 주방 동선을 최적화하고 <걸작떡볶이치킨>만이 가지고 있는 특허 받은 슬라이딩 도구로 조리에 편리성이 높아진 것이 브랜드력의 기반이 되었다.

걸작떡볶이치킨 ⓒ 사진 업체 제공
걸작떡볶이치킨 ⓒ 사진 업체 제공

 

내실을 다지고 가맹점 확장
<걸작떡볶이치킨>은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브랜드들의 과제 중 하나인 판매 채널 확대에 대해 고민을 해왔다. 브랜드 론칭 초기부터 7년 동안 매장 확장보다는 내실을 다지기 위해 자체 생산공장과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맹점의 운영 시스템을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러한 노력이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로 이어진 것이다. 

지금까지 내실을 다지기 위한 노력을 했다면 올 하반기부터는 매장 확장에 집중하기 위해 창업 지원금 1,000만 원 프로그램과 다양한 혜택으로 <걸작떡볶이치킨>을 선택하는 점주들이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론칭 7주념 기념으로 진행하는 드라마 PPL, 포장 패키지, 배달앱 프로모션, 그랜드 오픈 인력 지원, 푸드카활용 시식행사 지원, 온라인 마케팅, 우수가맹점 지원 등 오픈 후 7가지 추가 지원은 창업자들이 브랜드를 선택하는 경쟁력이 될 것이다. 또한 <걸작떡볶이치킨>은 까다로운 점포 개발로 매장과 고객의 접점을 높이고자 한다.

<걸작떡볶이치킨>은 급변하는 사회에도 가맹점과 동반성장을 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대응하고, 브랜드가 추구해오고 있는 기본에 충실하며 점주들이 편리하게 가맹점을 운영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해 나갈 것이다. 

걸작떡볶이치킨 ⓒ 사진 업체 제공
걸작떡볶이치킨 ⓒ 사진 업체 제공

 

Tip
01. 가맹점주를 위한 실속 서비스

1. 창업 지원 프로그램
2. 우수가맹점 포상
3. 특허 받은 슬라이딩 도구

 

02. 고객을 위한 실속 서비스

떡볶이에 치킨을 더한 메뉴와 가성비 좋은 구성으로 고객들의 선택의 고민을 줄이고 맛의 즐거움은 더했다.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매월 특정 요일 3,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간편식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HMR 상품을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