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피자, DIY 창업
상태바
DIY 피자, DIY 창업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10.2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자쿠치나>

고객들에게는 토핑을 고르는 재미와 원하는 맛을 제공하고, 창업자들에게는 맞춤형 창업과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는 브랜드 <피자쿠치나>. 고객과 창업자 모두의 취향을 저격하는 <피자쿠치나>의 성장을 기대한다.  

피자쿠치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피자쿠치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어린 시절부터 식성이 까다로웠던 황성원 대표는, 좋아하는 재료만으로 조리되는 커스터마이징 전문 외식업 브랜드를 론칭하는 목표를 가지게 되었다. 황 대표는 호텔과 외식업체에서 17년 동안 셰프와 제품개발 R&D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왔고, 지난 6월 고객 취향대로 만들 수 있는 DIY 전문 피자브랜드 <피자쿠치나>를 론칭했다.

‘CUCINA’는 이태리어로 주방, 요리라는 뜻으로 브랜드명에는 ‘나만의 피자 요리를 만드는 주방’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피자쿠치나>는 49가지의 토핑을 고객이 직접 골라 먹을 수 있는 ‘나만의 피자’를 기반으로, 기존 소비자들의 불편 개선과 니즈 충족에 집중하고 있다.

<피자쿠치나>를 이용한 고객들은 ‘내가 골랐으니 맛있을 수 밖에 없는 조합’이라는 후기를 남기고 ‘꿀조합’ 레시피를 공유하며 단골 고객이 되고 있다. 고객의 입맛에 맞추고 즐길 거리를 주는 <피자쿠치나>는 개성과 취향을 존중하며 외식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피자쿠치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피자쿠치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요리 여행을 좋아하는 황 대표는 골목 상권부터 해외에 이르기까지 피자 맛집을 섭렵하며 메뉴를 연구했다. 그동안의 경험에서 터득한 노하우와 맛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로 완성도 높은 메뉴를 개발하게 되었다. <피자쿠치나>는 메뉴개발 단계부터 자체개발한 전용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올리브 도우와 저염 토마토소스로 품질을 높이고, 원재료 함량이 높은 전용제품을 사용하여, 프리미엄 피자로서의 탁월한 식감을 고객들에게 전하고 있다. 도우 끝까지 재료를 풀토핑하여 흘러내릴 정도의 풍성함과 남기는 부분 없이 전부 즐길 수 있는 것은 <피자쿠치나>의 또 다른 매력이다.

‘나만의 피자’를 고를 수 있는 전용 키오스크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고객이 좀더 쉽게 원하는 토핑을 고를 수 있도록 하였다. 메인 피자 메뉴 뿐만 아니라 사이드 메뉴도 퀄리티 높고 알차게 구성하여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피자쿠치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피자쿠치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가맹점주는 본사 전문교육장에서 체계적인 이론교육과 조리실습교육 3일, 직영매장 실전교육 및 2일, 오픈매장교육 5일 총 10일간 철저한 교육과 교육평가가 진행된다. 가맹점 오픈 이후에는 인큐베이팅 가맹점지원 시스템을 통해 물류 세팅, 발주, 매출관리 등 전문 슈퍼바이저가 세밀한 부분까지 모두 케어한다. 본사는 지역상권에 최적화된 LSM마케팅을 통해 초기에 가맹점운영이 정착되고, 매출이 정상화 되도록 지원한다.

<피자쿠치나>는 초보 창업자도 조리가 편하도록 메뉴에 따라 재료가 1차 가공이 되어 배송된다. <피자쿠치나>는 CJ프레시웨이를 통해 전국 단위 익일 배송시스템을 갖추어, 신선한 물류를 안정적으로 공급을 하고 있다. 또한 물류보증금을 받지 않고, 월 결제 시스템으로 재료비 부담을 최소화하고, 자본 유동성을 확보하도록 돕는다. 

 

피자쿠치나 황성원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피자쿠치나 황성원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계획·비전
배달 전문 매장은 지역상권내 가맹점이 충분히 홍보가 되기까지는 배달 매출이 저조할 수 있기에, 본사는 가맹점 확장을 위한 무리한 점포 개설이 아닌 지역상권 내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난 점포를 개발하여 포장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점포 개발에 중점을 둔다.

본사는 가맹점의 빠른 운영 정착을 위한 철저한 점주 교육과 가맹본사의 온오프라인 통합 LSM마케팅 시스템 지원, 소통을 기본으로 한 가맹점 인큐베이팅 지원 시스템 구축이 올바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요건이라 여긴다.

<피자쿠치나>는 경기불황과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 창업자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본사 노마진 창업정책을 통해 가맹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주)명륜당과 함께하는 <피자쿠치나>는 올해 가맹 20호점 오픈을 목표로 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콘셉트를 다져 해외 진출에도 도전하기를 기대한다. 


Check Point
49가지 모든 토핑을 선택하는 취향존중피자. 본사 노마진. 점주가 직접 선택하는 소자본 창업.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33m²(10평) 기준)
가맹비                        면제
교육비                        면제
인테리어                   1,200
주방설비 및 집기       1,800
초도비품                      면제
총계(VAT 별도)        3,000 

※ 별도공사 : 간판 및 내부싸인물, 철거, 냉난방기, 닥트입상, 외부공사, 전기증설, 방수공사, 소방관련, 가스인입, 화장실, 음향, POS, 순간온수기, 익스테리어 등 기타 점주 요청 사항
※ 인테리어, 주방설비 및 집기는 점주 직접 진행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