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커피와 밝은 에너지
상태바
신선한 커피와 밝은 에너지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11.0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격 커피공장> 서초법조타운점

본점에서 일을 하다가 창업을 한 김수민 점주. 서초법조타운점의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는 고객들이 있어 재밌고 설레는 날들을 보내고 있다. 김 점주는 서초법조타운점을 통해 고객들에게 품질 좋은 커피와 밝은 에너지를 전하고자 한다.  

 

고품격 커피공장 서초법조타운점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고품격 커피공장 서초법조타운점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직원에서 점주로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커피에 관심을 가지게 된 김수민 점주는 ‘카페 투어’ 다니기를 좋아했다. 다양한 카페와 커피를 접하면서 <고품격 커피공장>의 커피 맛이 유명하다고 들어 브랜드를 알게 되었다. 김 점주는 <고품격 커피공장> 본점에서 2년간 일을 하다가 지난 7월 서초법조타운점을 오픈했다. 

“커피 맛과 서비스 그리고 본점 대표님의 마인드와 운영 방식에서 좋은 배움을 받아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 점주는 품질 좋은 원두, 합리적인 가격에 커피를 맛볼 수 있다는 매력, 그리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보고 <고품격 커피공장> 창업에 도전했다. “수많은 카페들이 생기고 사라지는 시대에서 <고품격 커피공장>만은 브랜드만의 이미지가 뚜렷하고 경쟁력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고품격 커피공장> 서초법조타운점은 오피스 상권에 위치한다. 20~50대의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서초법조타운점을 방문한다. 김 점주는 창업 전 발품을 팔아 상권 조사를 했다. 아침, 점심시간에 유동인구를 살펴보고 사람들의 동선을 파악하면서 상권을 분석했다. 

“일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아침, 점심시간에 잠시나마 밝고 에너지 넘치는 서비스를 제공할 자신이 있었기에 현재 상권을 선정했습니다. 이곳에서 신선하고 품질 좋은 원두와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페가 되고자 합니다.”

고품격 커피공장 서초법조타운점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고품격 커피공장 서초법조타운점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성장하는 매장
김 점주는 세 곳의 카페에서 일했던 경험, 매장 경영과 관련된 본사의 도움으로 서초법조타운점을 꾸려나가고 있다. 오픈 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힘든 점이 없이 재미있고 설렌다. 

직원으로 일할 때보다 점주가 된 지금은 더욱 능동적으로 움직이고 매장에 집중하고 있다. 김 점주는 젊고 활력 넘치는 에너지를 서초법조타운점의 경쟁력으로 꼽는다. 이러한 에너지가 고객들에게도 전해져, 매일 서초법조타운점을 방문하면서 하루를 시작하는 단골 고객이 늘고 있다. 커피 맛과 서비스를 칭찬해 주는 고객들이 있어 김 점주는 보람되고 힘이 난다. 정량을 측정하여 음료를 만드는 노력을 하며 서초법조타운점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기억하고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매일 다른 원두를 사용하는 ‘오늘의 커피’는 직장인 고객들에게 인기다. 수제 크림이 올라간 아인슈페너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들어가는 바닐라봉봉 또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금은 온통 매장 생각뿐이에요. 매장을 더욱 완벽하게 운영하고 싶어요. 브랜드 가치를 가지고 점점 더 발전해서 서초동 법조타운에 자리매김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브랜드 이름처럼 고품격 커피와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서초법조타운점의 도전이 결실을 맺기를 기대한다. 

 

고품격 커피공장 서초법조타운점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고품격 커피공장 서초법조타운점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김수민 점주가 이르길…

객관적인 준비가 필요 
창업을 시작할 때 철저하고 객관적으로 상권을 분석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확실하게 정립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확신이 있다면 용기 있게 도전하여 몰두해보시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