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다양한 기준으로 분류해 종합적으로 나온다. 고객과의 소통, 커뮤니티 지수, 사회공헌 지수, 미디어 지수 등이 지표에 포함된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9월 6일부터 10월 6일, 총 한 달간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545만 8734개를 분석해 얻었다.
순위를 살펴보면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순이다. 이어 <이디야> <커피빈> <빽다방> <할리스> <파스쿠찌> <폴바셋>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카페베네> <달콤커피> <커피베이> <커피나무> 등이 뒤를 이었다.
저작권자 © 창업&프랜차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