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주와 고객 모두 만족
상태바
점주와 고객 모두 만족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10.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프랜차이즈 본부와 가맹점의 릴레이션십 : <신불떡볶이>

<신불떡볶이>는 가맹점과 소통하며 운영의 질을 향상시키고 든든한 물류 관리로 안정적으로 브랜드력을 다지고 있다. 또한 독자적인 맛과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점주와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신불떡볶이>의 저력은 상호 존중에서 나온다.

신불떡볶이 ⓒ 사진 업체 제공
신불떡볶이 ⓒ 사진 업체 제공

 

<신불떡볶이>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장착하고 가맹점주에게 편리한 시스템을 제공하며 고객에게 좋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본사는 신규 제품의 자체 샘플 테스트와 선호도 조사를 통하여 메뉴를 선정한다. 그리고 신규 제품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가맹점주가 매장에서 현장 적용에 무리가 없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진행 전 가맹점주와 본사의 대화 시간을 마련하여 가맹점주의 고민사항과 어려움을 소통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불떡볶이>는 어떤 사업에서나 제일 중요한 것은 본사와 가맹점주 사이에 꾸준한 대화가 이어져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소통을 바탕으로 점포 운영의 리스크를 최소화하여 운영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가맹점 매출 신장의 바탕이라고 여기면서 가맹점과 본사가 상생하며 성장하고 있다. 

신불떡볶이 ⓒ 사진 업체 제공
신불떡볶이 ⓒ 사진 업체 제공

 

가족 같은 마음
<신불떡볶이>는 가맹점주와의 소통은 물론 고객들과의 소통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배달 어플, SNS 등을 통해서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또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고객 유입을 위한 소소한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재료의 효과와 역할에 대해 연구하고 메뉴 개발에 매진한 결과 <신불떡볶이>는 마니아 고객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담은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신불떡볶이>의 매력이다.

떡볶이 분야에서 독자적인 맛과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는 <신불떡볶이>는 상호 존중을 원칙으로 프랜차이즈를 가동하고 있으며 고객들을 가족처럼 친근하게 대하면서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브랜드를 성장시켜 왔다. 간편한 조리법으로 가맹점주의 피로도를 낮추고 고객에게는 즉각적으로 메뉴를 전달하고 대응하면서 가맹점주와 고객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신불떡볶이 ⓒ 사진 업체 제공
신불떡볶이 ⓒ 사진 업체 제공

 

든든한 시스템
<신불떡볶이>는 오픈 시 초기 비용의 부담을 줄여 예비창업자와 신뢰를 쌓으면서, 철저한 상권 분석과 매출 파악을 통해 예비창업자와 소통하고 있다. 본사는 재료 및 유통 노하우를 통해 단가를 줄이고 저렴하고 질 좋은 재료를 가맹점에 전달한다. 규모가 커지는 만큼 이를 가맹점에게 돌려주고자 하며 지속적인 점포 관리로 안정적인 운영을 돕는다. 대구 본사 외에도 하남시에 물류공장을 설립해 운영하면서 가맹점에 신선한 재료를 배송하고 고객에게는 신선한 맛을 전하고 있다. 

<신불떡볶이>는 앞으로도 각 지역별로 지사장이 가까운 가맹점의 운영을 도우며 수익률이 다소 떨어지는 가맹점은 문제점을 찾고 개선하면서 가맹점주에게 운영에 대한 조언과 교육을 제공하여 수익률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신불떡볶이>는 자체적인 메뉴 개발과 고객만족을 위해 서비스를 연구하고 프랜차이즈 전문 지식을 쌓으면서 브랜드력을 확고히 다질 것이다. 또한 지역별로 창업박람회 또는 온라인 홍보를 진행하면서 브랜드를 안정적으로 성장시켜 나가고자 한다.   


01. 가맹점주를 위한 릴레이션십

1. 지속적인 점포 관리
2. 초기 비용의 부담을 낮춤
3. 저렴하고 질 좋은 재료 

02. 9월의 이슈

본사와 가맹점이 적극적으로 대화를 하면서 가맹점의 매출 향상에 힘쓰고자 한다. 각 지역별로 지사장이 가맹점의 운영을 돕고 문제점을 해결하면서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을 이어갈 것이다. 또한 창업박람회, 온라인 홍보 등을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쌓으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