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과 본사의 동반성장
상태바
가맹점과 본사의 동반성장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10.04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프랜차이즈 본부와 가맹점의 릴레이션십 : <피제이피자>

오픈 비용을 줄이고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면서 가맹점 매출 상승에 주력하고 있는 <피제이피자>. 앞으로 활발한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고 올해 70호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가맹점이 있어야 본사도 있다는 생각으로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있다.

피제이피자 ⓒ 사진 업체 제공
피제이피자 ⓒ 사진 업체 제공

 

든든한 오픈 지원
피자 한 판에 여러 가지 맛을 선택하여 토핑 할 수 있는 <피제이피자>. 어떤 맛을 고를지 고민하는 고객을 보면서 여러 맛을 한 판으로 즐길 수 있는 콘셉트로 브랜드의 내실을 다지게 되었다. 현재 전국 41개 가맹점을 운영 중이며, 총 47호점까지 계약이 된 상태이다. 

<피제이피자>는 가맹점주들을 위해 오픈 시 인테리어, 주방 집기, 기타 물품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가맹비와 교육비, 계약이행 보증금을 오픈 50호점까지 무료로 진행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주들이 광고비 부담을 덜고 빠른 시일 내에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3개월간 광고비 지원을 해주는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피제이피자>는 창업 상담 시 가맹점주의 빠른 매출 상승을 위한 설루션을 제공하고 오픈 비용을 최소화시킨다. 가맹점 오픈 후에도 본사에서는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방문하여 매출 관리, 식자재 관리, 포스 관리, 광고 관리 등 매장 운영 전반에 대하여 돕는다. 

피제이피자 ⓒ 사진 업체 제공
피제이피자 ⓒ 사진 업체 제공

 

원활한 소통의 힘
<피제이피자>는 단체 채팅방으로 실시간 가맹점주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담당 슈퍼바이저가 가맹점주의 문의에 대처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고 있다. 소통을 통해 가맹점 운영 외 가맹점주의 개인 사정과 돌발 상황을 해결하고 본사에서 알 수 없었던 개선점을 파악하면서 신속하게 보완하고 있다. 

본사는 고객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것도 매출을 올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여긴다.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신메뉴 개발에 반영하고 점포별 요일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여 고객들이 브랜드를 찾을 수 있게 한다. 배달 어플의 리뷰를 확인하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좋은 제품을 친절하게 고객들에게 전달하면서 고객들의 불만사항을 개선하려고 노력한다. 

배송 업체와 매주 미팅을 통해 물류 배송 시의 가맹점주들의 애로사항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보완해나가고 있다. 신선한 식자재를 저렴한 가격으로 가맹점에 공급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가맹점주들이 간편하게 물류를 받고 조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협력사와의 상생 관계를 유지 중이다.

피제이피자 ⓒ 사진 업체 제공
피제이피자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인지도 상승
본사는 가맹점의 매출 상승에 집중하면서 배달의 민족 등의 어플을 활용하는 노하우를 가맹점주에게 전수한다. <피제이피자>는 가맹점주가 있어야 본사가 있다는 마음으로 꾸준히 소통을 하면서 가맹점과 본사의 동반성장을 꾀하고 있다. 

본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감소의 부담을 덜기 위해 전 가맹점에 광고비를 지원 중이다.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 유지를 위해 SNS 홍보를 지속하고 있으며 라디오 광고와 감각적인 홍보 디자인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70호점 오픈을 목표로 하는 <피제이피자>는 기세를 몰아 내년 120호 오픈을 기대하고 있다. 

본사는 광고를 통해 <피제이피자>를 알리는데 주력하며, 가맹점주가 있어야 본사가 있다는 생각으로 운영하면서 모든 가맹주들이 만족하고, 행복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01. 가맹점주를 위한 릴레이션십

1. 집기, 물품 등이 저렴 
2. 오픈 이벤트
3. 광고비 지원

02. 9월의 이슈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 유지를 위해 SNS 홍보를 지속하고 있으며 라디오 광고와 감각적인 디자인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70호점 오픈을 목표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