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커피가 주는 행복
상태바
신선한 커피가 주는 행복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10.02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격 커피공장>

커피에 대한 애정으로 서초동 골목의 작은 점포부터 시작했다. 질 좋은 원두를 선별하고 매일 로스팅 하여 고객에게 신선한 커피를 전한다. 커피에 대한 열정과 진정성으로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고품격 커피공장>의 발전이 기대된다.   

고품격 커피공장  ⓒ 사진 이현석 팀장
고품격 커피공장 ⓒ 사진 이현석 팀장

 

론칭배경·콘셉트
송영근 대표는 홈 카페라는 단어가 낯설던 때부터 생두를 사서 프라이팬에 로스팅 하여 맛볼 정도로 원두커피를 좋아했다. 지인의 소개로 허동혁 로스터를 알게 되었고 커피 로스팅 교육을 받으며 커피 산업에 매력과 가능성을 느꼈다.

송 대표는 커피에 대한 열정으로 회사 생활을 그만두고 2014년 7월 서초동의 골목의 19.8m²(6평) 규모의 상가에 소형 로스터기 한 대를 두고 커피 연구실을 차렸다. “지금 생각해보면 무모했지만 추억이자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생두 선별부터 로스팅, 커피 생산과 커피 추출까지, 커피의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공장이라는 의미로 <고품격 커피공장>이라고 이름 지었다. 

직접 로스팅 한 프리미엄 원두를 판매하고 고객들과 대면하여 신선한 원두로 내린 커피를 고객들이 매일 마실 수 있는 커피 공장을 콘셉트로 한다. 인더스트리얼한 느낌과 함께 진정성을 주기 위해 모던한 인테리어를 유지하고 있다.   

 

고품격 커피공장  ⓒ 사진 이현석 팀장
고품격 커피공장 ⓒ 사진 이현석 팀장

 

브랜드 경쟁력
송 대표는 훌륭한 요리의 본질은 재료의 퀄리티와 신선함이고 이는 카페에도 똑같이 적용된다고 강조한다. “<고품격 커피공장>은 시간을 들여 국내 최대 생두 수입사인 GSC인터내셔널에서 3개국(에티오피아, 콜롬비아, 브라질) 프리미엄급 생두를 선별하여 지금의 오리지널 블렌드로 탄생시켰습니다.”

외부 업체에 로스팅을 요청하지 않고 <고품격 커피공장> 로스팅랩을 설립하여 원두를 각 지점에 납품하고 있다. 10년 경력의 로스터가 매일 로스팅 하며 엄격한 품질관리를 하고 고품질의 원두를 생산한다. “신선한 원두의 품질을 엄격하게 유지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고품격 커피공장>은 프리미엄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실 수 있도록 하며 20~40대 고객에게서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직장인이 많은 오피스 상권을 주 타깃으로 하고, 홈 카페를 즐기며 원두를 꾸준하게 구매하는 수요층이 많은 대단지 주택 지구도 타깃으로 한다.

고품격 커피공장 송영근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고품격 커피공장 송영근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운영지원·시스템
현재 서울에 2개, 부산에 12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카페 창업이 쉬울 것이라 생각하여 무작정 뛰어들고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가 실제로 7년간 운영하며 배운 카페 운영 노하우를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권분석부터 인테리어 및 기기설비 준비, 오픈하기까지 본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가맹점주에게는 커피에 대한 최소한의 이해를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권유하지만 의무사항은 아니다. 판매하게 될 커피에 대한 정보, 커피 추출에 대한 기본부터 교육한 후 정확하게 계량화된 레시피를 제공한다. 기본을 다지고 음료 제조 실습을 하기 때문에 점주들이 흥미로워하고 있다. 레시피 교육 후 고객을 만나 실습도 해본다.
 
‘신선한 원두로 내린 신선한 커피만을 판매한다’를 원칙으로, 가맹점주는 주말을 제외한 주 5일 간 원두를 매일 주문한다. 이는 본사와 가맹점에 번거로울 수는 있으나 고품질의 원두를 신선한 상태로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원칙이기도 하다.

고품격 커피공장  ⓒ 사진 이현석 팀장
고품격 커피공장 ⓒ 사진 이현석 팀장

 

계획·비전
<고품격 커피공장>에 대한 단골 고객들의 믿음으로 가맹점을 하나둘씩 열게 되었고, 꾸준한 문의가 있었다. 송 대표는 카페 운영에서의 힘든 부분을 체감하고 이해하고 있다. 커피에 대한 열정이 있는 가맹점주에게 카페 창업과 운영에 대해 먼저 겪은 선배의 입장에서 진정성 있게 조언을 해주고자 한다.

“Daily Fresh Roasting이 저희의 사명입니다. 또한 정량화된 레시피를 제공하여 지점마다 맛의 차이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맛있다며 좋은 후기를 남기는 고객들, 이사를 간 후에도 찾아오는 고객들이 있어 보람을 느낀다. 오늘의 커피와 함께 돌체 라테, 달고나 라테, 아인슈페너 등의 메뉴도 인기다.

“시작은 미약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감사하게도 입소문이 나서 고객들로 붐비기 시작했고 고객들에게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고품격 커피공장>이 매일 신선한 커피의 행복을 고객들에게 전하기를 기대한다. 

 

Check Point  기본부터 다지는 교육, 신선한 원두로 고객 확보

 

고품격 커피공장  ⓒ 사진 이현석 팀장
고품격 커피공장 ⓒ 사진 이현석 팀장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66㎡(20평) 기준)
가맹비     0
교육비     300
로열티     15
기기일체     1,400
인테리어 일체     3,500
초도물품     200
총계(VAT 별도)     5,415

※ 인테리어 실측필요

 

부산경남가맹문의  : 010-5181-4974
서울지역가맹문의 : 010-9080-4260
www.gpkcoffee.com 
본사 :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21길 17 1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