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메뉴와 함께 즐기는 스페셜티
상태바
웰빙 메뉴와 함께 즐기는 스페셜티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07.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쉬즈베이글 커피>

베이글, 머핀, 토스트와 원두를 고를 수 있는 커피에 깔끔하고 편안한 인테리어가 있는 <쉬즈베이글 커피>는  고객들에게 트렌디한 맛집으로 입소문이 났다. 중간 마진 없는 물류, 소자본 창업과 상생을 도모하는 운영은 점주와 본사를 함께 성장시키고 있다. 

쉬즈베이글 커피 ⓒ 사진 이현석 팀장
쉬즈베이글 커피 ⓒ 사진 이현석 팀장

 

론칭배경·콘셉트
<쉬즈베이글 커피>는 간편하면서 웰빙인 메뉴를 판매하고 싶다는 고민에서 시작한 브랜드다. 유재영 대표는 브랜드만의 레시피와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를 통해 기존의 베이글과는 차별화된 맛을 선사하고자 노력했다. <쉬즈베이글 커피>는 베이글, 머핀, 토스트와 함께 커피, 생과일주스, 스무디, 에이드, 티 라떼 등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고객들이 디저트와 음료를 함께 즐기도록 하고 있다. 커피 로스팅 노하우를 가진 본사에서는 음료와 빵의 조화를 고려하며 메뉴를 개발했다. 

2016년 브랜드를 론칭하고 2019년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하여 현재 35개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깔끔하고 언제든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점포를 구현하였으며 폭넓은 소비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 블로그와 SNS에서 트렌디한 맛집으로 손꼽히고 있다.  

쉬즈베이글 커피 ⓒ 사진 이현석 팀장
쉬즈베이글 커피 ⓒ 사진 이현석 팀장

 

브랜드 경쟁력
‘CJ프레이웨이’와의 MOU 체결을 통해 가맹점주가 1:1로 식자재를 공급받는다. “중간 과정이 생략됐기에 물류비가 30%대에 불과할 정도로 전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그만큼 가맹점주의 이익은 극대화됩니다. 거래 업체가 증가할수록 비용이 낮아지기 때문에 회사가 성장할수록 순수익은 높아지는 구조입니다.” 가맹점주는 1일 1배송으로 원하는 만큼 배송을 받아 항상 신선한 식자재로 조리한다. 

커피는 시그니처 블렌딩, 다크 블렌딩, 화이트 블렌딩의 세 가지 모두 스페셜티 원두만을 이용한 고품질 메뉴를 지향한다. <쉬즈베이글 커피>는 원두 로스터리 업체를 기반한 브랜드이기에 저렴한 가격으로 커피를 판매할 수 있다. 전문 카페에 납품하는 원두인 만큼 맛이 좋고 선택의 폭이 넓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운영지원·시스템
대전광역시에 약 165m²(50평) 규모의 전문 교육장을 운영한다. 매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실습교육과 현장교육이 원스톱으로 가능하며 실습교육 4일, 현장교육 3일로 총 7일간 진행된다. 점포 오픈 시 본사 교육담당자가 가맹점에서 3일간 운영을 돕고 노하우를 전수한다.

총 10일간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초보자도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다. 오픈 후에도 슈퍼바이저가 순환하며 가맹점 운영을 돕는다. 가맹점주가 도움을 청했을 때 3일 안에 방문하여 문제를 해결한다. 배달, 포장으로도 수익을 내고 있는 <쉬즈베이글 커피>는 배달의 민족, 요기요를 이용하고 있으며 배달 어플에서 우수업소 타이틀을 적용하여 고객들의 주문을 부르고 있다. “고객들의 약 80%는 단골 고객이고 현재 배달 매출이 전체 매출의 50%를 차지합니다. 월세가 낮은 상권에서도 파급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사진 이현석 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계획·비전
TV 프로그램 방송, 유튜브 채널, 브랜드 대표 캐릭터 제작, 인형 제작, 판촉물 제작, 쿠폰제도 등 폭넓은 매체를 마케팅 요소로 활용 중이며, 이는 가맹점의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고객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마케팅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쉬즈베이글 커피>는 한결같은 경영에 가치를 두고 노하우, 정보, 지식과 정을 나누며 점주님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추구할 때 본사도 성장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협력과 상생을 위하여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도록 합리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유 대표는 브랜드 파워와 매출 상승을 위해 점주와 협력하면서 세계로 확장되는 <쉬즈베이글 커피>가 되기를 바란다. 폐업률 제로를 유지하면서 앞으로 현지 식문화를 결합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쉬즈베이글 커피 유재영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쉬즈베이글 커피 유재영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Check Point
중간 물류 마진의 제로화, 단가 낮춘 스페셜티 원두커피, 소자본 창업.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33m²(10평) 기준)
가맹비                                       200
본사보증금                                 없음
교육비                                       300
인테리어 내장                         1,500
인테리어 사인(간판)                  540
기기/장비                               2,350
집기                                           100
총계(VAT 별도)                      4,990 

※ 별도/추가 공사 : 철거, 냉난방, 전기증설, 외부벽체, 유리폴딩도어, 외부테라스, 추가간판, 소방/정화조, 음향기기/시설, 어닝 파사드
    로열티(월 매출 1,500만원 이하일 경우) 없음

문의 : 070-7787-5590, www.shesbagel.com
본사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