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차 프랜차이즈 <팔도실비집>이 기존 식품 배달서비스에서 한발 더 나아가 ‘밀키트’(손질된 식재료와 혼합된 소스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쿠킹 박스) 배달서비스 사업에 뛰어든다.
‘밀키트’ 시장은 최근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가 급증하면서 외식보다 저렴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5년 후 7천억 원대의 시장규모가 예상된다.
<팔도실비집>은 기존 배달 플랫폼에서 검증된 메뉴들을 엄선해 이달 중순에 ‘밀키트’ 배달 메뉴를 론칭 할 예정이다.
사실 <팔도실비집> 본사 삼정코리아/삼정식품은 10년 전부터 자체 식품공장에서 생산한 제품들을 반조리/비조리 ‘원팩화’하여 다수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및 다양한 유통채널에 공급해 온 중견 식품기업이다.
지난해에는 완조리 ‘원팩’ 제품 생산에 성공하면서 자사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팔도실비집> 전용품을 100여 개 가맹점에 공급해 왔다.
또한 ‘나홀로키친’, ‘나홀로 집에’ 라는 상표권을 가지고 온·오프라인 유통시장에도 진출하여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판매중이다.
삼정코리아/삼정식품의 이지훈 대표는 “이번 ‘밀키트’ 제품을 통해 배달 메뉴 라인업을 강화하면 ‘팔도실비집’ 가맹점들의 부가매출이 예상”되며, “그동안 ‘원팩’ 제품으로 가맹점 인력의 최소화와 조리시간에 단축에 힘썼다면, 편의성을 선호하는 1~2인 가구 등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밀키트’ 제품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한편, <팔도실비집>은 지난 5월에 500평대의 HACCP(햇썹) 인증 제2공장을 가동해 연간 500억 원 규모의 생산량을 확보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