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열정의 조화
상태바
소통과 열정의 조화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06.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루이젠> 부산W스퀘어점 김지연 점주, 문준 대리

김지연 점주는 <홍루이젠>의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맛에 반해 부산W스퀘어점을 오픈했다. 로열티가 없고 프로모션을 지원하는 본사는 코로나19에도 점주의 부담을 나누며 가맹점과의 소통을 중요시 여긴다. 앞으로 <홍루이젠>은 고객 만족을 위해 신메뉴 출시를 지속하고, 운영 편의를 위해 무인 매장을 확대할 것이다.  

홍루이젠 부산W스퀘어점 김지연 점주, 문준 대리  ⓒ 사진 업체 제공
홍루이젠 부산W스퀘어점 김지연 점주, 문준 대리 ⓒ 사진 업체 제공

 

샌드위치의 신세계 
김지연 점주는 서울을 방문했다가 지인으로부터 디저트 맛집으로 <홍루이젠>을 추천받았다. “<홍루이젠>을 처음 접할 때 샌드위치의 신세계를 느꼈어요. 지금도 그 순간을 기억해요.” 근처에도 <홍루이젠> 가맹점이 있어서 매일 먹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김 점주의 마음은 2018년 12월 부산W스퀘어점 오픈으로 이어졌다. 

부산W스퀘어점은 다세대 주거지 근접 상권의 대형 쇼핑몰 안에 위치한다. 쇼핑몰에는 볼거리, 먹거리, 키즈테마파크, 스포츠 센터 등이 있다. 이에 날씨에 큰 영향을 받지 않으며 유동인구가 많다. 김 점주는 <홍루이젠>의 맛에 확신이 있었으며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라고 생각했다. “<홍루이젠>은 다른 곳에선 볼 수 없던 특유의 촉촉한 부드러움을 가진 샌드위치입니다.” 

본사에서 완제품을 공급하여 전국 가맹점에 차별 없는 맛을 보장하고 음식 제조 부담을 덜어 점주의 편의성을 도모하는 점도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이다. 당일 모든 샌드위치 판매를 원칙으로 고객에게 신선함을 전한다. 점주가 제품을 선결제 발주하는 방식으로 김 점주는 판매할 양을 예상하여 재고 부담을 줄이고자 한다. 

홍루이젠 부산W스퀘어점 김지연 점주, 문준 대리  ⓒ 사진 업체 제공
홍루이젠 부산W스퀘어점 김지연 점주, 문준 대리 ⓒ 사진 업체 제공

 

좋은 제품을 공유 
부산W스퀘어점은 고객들에게 친절하게 대하며 점포 청결을 중요하게 여긴다. “주부 고객도 많으시고요. 어린이나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홍루이젠>의 식감과 맛이 자꾸 생각난다며 다시 찾아와 주셨을 때 고마워요. 제 아이들에게도 먹이는 <홍루이젠>의 제품을 공유할 수 있음에 보람을 느낍니다.” 단체 주문 건은 일부 배달비 무료로 김 점주가 직접 배달하고, 친절한 고객 응대는 재주문으로 이어진다. 

문준 대리는 부산W스퀘어점의 친절과 위생을 장점으로 꼽는다. “1년 넘게 운영 중이지만 점포 청결 관리를 잘하십니다. 또한 처음과 같이 열정적인 마음으로 운영하십니다. 현재 김 점주님은 고객 서비스의 일환으로 직접 배달도 진행하며 지속적으로 고객들과 소통하십니다. 김 점주님의 배달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좋고 단골 고객들이 늘어났어요.” 

문 대리는 컵, 컵 받침대 등 김 점주가 신중하게 선택하는 부분들이 점포의 분위기를 환하게 만들며 이는 고객들의 호응으로 이어진다고 전한다. 부산 지역 오픈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부산W스퀘어점 방문을 추천할 정도이다. 

홍루이젠 부산W스퀘어점 ⓒ 사진 업체 제공
홍루이젠 부산W스퀘어점 ⓒ 사진 업체 제공

 

본사의 지원과 프로모션 
김 점주는 오픈 이래 로열티가 없는 것이 본사의 특별 지원이며 신제품에 따른 프로모션 지원도 판매율 상승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담당 슈퍼바이저님이 소통을 위해 자주 연락하고 주기적으로 방문하면서 운영 개선을 돕고 제품 관련 질의에 빠르게 피드백을 주십니다. 최근에는 가맹점과의 더욱 원활한 소통을 위해 본사 승인하에 협의체도 구성되었습니다.” 김 점주는 예비창업자들이 사전 조사와 본사와의 충분한 소통, 경험자의 조언 등을 토대로 준비하여 확신을 가진 후 창업을 하기를 바란다. 

최근 코로나19에는 신제품 출시 시 1+1 이벤트 제품 지원, 프로모션 이벤트 지원, 배달 앱 관련 B2B 지원 등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부산W스퀘어점은 부산을 대표하는 점포, 전국 매출 왕이 되는 점포가 되는 것이 목표이다. 김 점주는 더 나은 디저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늘 고민하고 노력하며 <홍루이젠> 또한 함께 브랜드력을 다지며 성장하기를 바란다. 


<홍루이젠> 부산W스퀘어점
부산광역시 남구 분포로 145 W스퀘어 2층 2029호
051-715-3227

홍루이젠 부산W스퀘어점 김지연 점주 ⓒ 사진 업체 제공
홍루이젠 부산W스퀘어점 김지연 점주 ⓒ 사진 업체 제공

 

예비점주들이 알고 싶은 <홍루이젠>에 대한 몇 가지들 


<홍루이젠>의 브랜드 콘셉트는?
70년 전통의 대만 샌드위치를 내세워 2018년 3월 홍대에서 1호점을 오픈한 <홍루이젠>은 이후 1년 만에 200호 오픈을 돌파했으며 현재 약 250여 가맹점이 영업 중이다. 오리지널 소프트 샌드위치의 강점인 ‘Simple, Sweet, Soft’를 콘셉트로, 외양은 심플하지만 입에 넣는 순간 느껴지는 차별화된 부드러움과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시즌별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최근 갓 구운 샌드위치(갓군샌)를 출시해 SNS에서 화재가 되고 있으며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2만 개를 돌파하였다. 배우 최우식을 모델로 다양한 광고 및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는 제품의 특징이 있다면?
부드럽고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기 위해 HACCP 인증을 받은 제조공장에서 당일 생산, 당일 배송, 점포에서의 당일 판매, 당일 폐기의 원칙을 고수한다. 최고급 천연 버터, 무가당 연유, 순수 돈육 햄 등의 좋은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다. 출점 초기 1인 매장 테이크아웃 전문점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카페형 매장 및 배달 서비스를 통해 매출 상승을 꾀하고 있다. 

 

예비 점주들이 <홍루이젠>을 선택하야 하는 이유는? 
본사는 점주의 요청에 빠르게 피드백하고 주기적인 방문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현장의 의견에 귀를 기울인다. <홍루이젠>은 1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1인이 진행할 수 있도록 여건을 고려하여 메뉴 개발을 하고 신제품을 출시한다. 제조 음료 및 신제품 갓군샌을 제외한 제품 대부분이 완제품으로 가맹점에 입고되어 추가적인 가공 없이 바로 판매 가능하다. 이에 점주는 업무에 대한 피로 부담이 적다. 무인 매장이 본사 직영으로 테스트 중이며 활성화될 경우 인건비에 대한 부담이 없다. 단체 주문을 수주한 경우 꾸준한 매출 확보가 가능한 제품이며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다. 

 

가맹점과의 상생·소통을 위한 노력은?
<홍루이젠>은 점주와의 소통을 가장 중요시한다. 담당 슈퍼바이저는 매장별 적합한 LSM을 진행하며 운영의 불편한 점을 파악하고 개선하여 원활한 운영을 돕는다. 코로나19에서의 매출 하락을 방어하기 위해 전국 가맹점에 한 달간 배달 앱 수수료를 전액 지원하였다. 분기별 외 주기적으로 지역별 점주 협의체와 논의하여 가맹점의 의견을 수렴해 본사와 가맹점의 동반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홍루이젠>은 출점 초기부터 현재까지 점주의 운영 부담을 줄이고자 로열티를 따로 받지 않고 있다. 올해 2월 카카오 플러스 채널을 개설하여 마케팅 등 이슈 사항을 공유하고 있다. 이는 마케팅 진행 상황에 따라 점주가 판매량을 조절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은?
1인 운영 매장을 넘어 현재는 무인 매장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무인 매장은 직영점으로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이른 시일 내에 신규 가맹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는 셀프 스토어 매장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운영비용을 절감해 고객들에게 보다 큰 혜택으로 보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품 또한 상온 샌드위치를 비롯해 구워서 제공하는 샌드위치까지 다양화를 꾀하고 있다. 고객들에게 신선하고 맛있는 샌드위치를 제공하기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할 것이다.

가맹 문의 : 1566-8025 / http://taiweifood.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