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같은 마음을 주는 서비스
상태바
한결같은 마음을 주는 서비스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20.05.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마음 정육식당>

<한마음 정육식당> 청주오송점은 페밀리 레스토랑 같은 분위기의 프리미엄 인테리어로 구성된 특별한 공간의 정육식당이다. 직원들은 ‘1일 1팀 단골만들기’를 목표로 고객들에게 찾아가는 서비스와 지속적인 메뉴개발로 끊임없는 매출창출을 만들어가고 있다. 

한마음 정육식당 ⓒ 사진 김효진 기자, 업체 제공
한마음 정육식당 ⓒ 사진 김효진 기자,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한마음 정육식당>은 다년간 외식업 운영 노하우로 축적된 ㈜지피에프씨의 야심찬 브랜드로, 5월 현재 50개 가까운 매장을 운영 중이다. 다년간 수많은 외식업 운영 경험을 통해 ‘맛있는 것은 싸야 한다’, ‘정직한 사람과 정직한 음식만이 경쟁력이자 곧 생존 전략이다’라는 두 가지 슬로건을 내세우며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대전 궁동(충남대)에서 2015년 2월 처음 문을 연 <한마음 정육식당>은 충남대점을 기반으로 2015년 4월 대전 송촌동 2호점 매장을 오픈했다. 10개월간의 테스트 기간을 거치고 2015년 11월엔 대전 한민시장 3호점을 시작해 7개의 직영점을 운영해오며 활발한 가맹사업을 펴고 있다. 

불황의 그늘이 짙어갈수록 <한마음 정육식당>은 핵심적인 소비 트렌드 중 하나인 ‘가성비’를 주 무기로 합리적인 가격과 맛을 기본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펴나가고 있다. 

한마음 정육식당 ⓒ 사진 김효진 기자, 업체 제공
한마음 정육식당 ⓒ 사진 김효진 기자,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한마음 정육식당>은 돼지고기의 층이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면서 지방과 근육을 만들어 내는 사료를 먹이는 ‘교차사료’ 방법을 개발해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주 메뉴는 돼지 한 마리(1kg), 돼지 반 마리(500g), 소 한 마리(600g), 소반마리(300g)로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돼지고기는 5가지 부위, 즉 생삼겹, 생목살, 오겹, 항정, 가브리살을 제공하며, 쇠고기는 진갈비, 갈비살, 부채살, 차돌박이 등 4가지 부위를 모둠으로 제공한다. 또 가스와 숯불을 접목한 반화로에 특수 제작된 불판을 사용해 된장찌개를 무한으로 제공한다. 고기는 차별화된 비법으로 2차 숙성 과정을 통해 제공되며, 매장 내에서 직접 손질해 고객 상에 오른다.

특히 <한마음 정육식당>은 고객이 식당에서 빠른 서비스와 불편함 없이 식사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직원들이 일일이 매장을 돌아다니며 부족함을 미리 미리 채워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펼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마음 정육식당 ⓒ 사진 김효진 기자, 업체 제공
한마음 정육식당 ⓒ 사진 김효진 기자,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한마음 정육식당>의 품질과 질 좋은 서비스는 가맹점주 매출 만족도를 높여 직원 가족이 가맹점을 운영한다거나 기존 가맹점주가 추가로 점포를 운영하거나 가족에게 소개해 운영하기도 한다. 점포 운영시스템은 유통비 없는 물류시스템으로 본사에서 OEM 육가공 공장과 물류유통회사를 운영해 업계 최저 수준의 물류비와 유통비가 없는 구조로 운영된다. 

우광식 대표는 “점포 오픈 시에는 형식적인 교육 보다는 실전 교육위주로 매장운영에 크고 작은 어려움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며,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위한 전담 슈퍼바이저의 지속적인 관리가 이뤄지고 있다”며, “항상 면밀한 분석과 관리를 통해 매출 활성화를 극대화 시켜 최상의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한다. 활발한 메뉴개발도 이루어져 고기를 멋스럽게 쌓아 올린 ‘고기케이크’, 점심메뉴가 일품인 ‘진미진채’ 등이 4월에 출시해 고객들 반응이 뜨겁다.

 

계획·비전
최상의 고기 맛을 위해 ‘숙성’에 가장 신경을 쓰는 만큼 점주가 하루에도 몇 번씩 냉장고의 온도체크를 하고 있다는 <한마음 정육식당>. 우 대표의 열정만큼 본사 직원들과 가맹점주들도 좋은 브랜드를 키워나가고자 하는 한마음으로 똘똘 뭉쳐있다.

<한마음 정육식당>은 현재 지속적인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며, 브랜드 가치 및 홍보를 위해 온라인 홍보와 박람회, PPL노출, TV와 같은 공중파 광고 등 가맹점 홍보 예정이다. 특히 직영점에서는 매월 저소득층 아이들과 한 부모 가정을 초청해 식사를 제공하기도 한다. 2020년의 점포계획은 꾸준한 성장을 통해 현재 점포 수의  100% 추가 가맹점 유치를 목표로 하며, 무엇보다 현재의 가맹점 매출 극대화를 위해 주력할 생각이다.

아울러 창업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최대 2억 원의 창업대출 지원과 오픈 후에는 월 매출 최소 7,000만원의 보장제도를 마련해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도모할 방침이다. 

 

한마음 정육식당 우광식 대표 ⓒ 사진 김효진 기자, 업체 제공
한마음 정육식당 우광식 대표 ⓒ 사진 김효진 기자, 업체 제공

Check Point  2차 숙성 과정을 거친 차별화된 고기와 식사하는 동안 부족함 없이 찾아가는 서비스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132m²(40평) 기준)
가맹비                                   1,200
교육비                                     400
오픈지원비                              280
인테리어 내부                      4,800
주방기물 및 집기                  2,800
의탁자                                  1,000
화로(석쇠) 및 닥트                1,600
인쇄물·소모품·오픈정리           720
총계(VAT별도)                   12,800

※ 로열티 : 월 카드매출의 1.5% 또는 30만원(VAT별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