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한 업종변경 아이템
상태바
알뜰한 업종변경 아이템
  • 조주연 팀장
  • 승인 2020.05.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래홍막창>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곱창은 가격대가 높아지면서 가볍게 먹을 수 없는 메뉴가 됐다. 이에 착안한 박유찬 대표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도래창과 홍창, 홍막창을 선택했고, 몇 년 동안 메뉴 개발을 하면서 맛과 가격 모두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만드는 데 최적화 지점을 찾게 됐다.  

도래홍막창 ⓒ 사진 이현석 팀장
도래홍막창 ⓒ 사진 이현석 팀장

 

론칭배경·콘셉트
2016년 매장을 오픈한 박유찬 대표는 이미 곱창 관련 전문가였다. 아버지가 10여년 정도 곱창 관련 매장을 운영하신 터라 함께 일하면서 메뉴와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기 때문이다. 결혼을 하면서 경제적으로도 온전하게 독립하고 싶었던 박 대표는 성균관대역에 있는 현재의 매장을 오픈했다. 또 이미 가격이 많이 오른 곱창이나 막창 메뉴보다는 도래창, 홍창, 홍막창 등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는 재료를 선택했다.

다양하게 메뉴를 연구해왔기 때문에 초반부터 상당한 매출을 올렸고, 이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데이터를 쌓으면서 <도래홍막창>을 프랜차이즈화 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찾았다. “현재 가격대가 높은 곱창이나 막창과 달리 도래창, 홍막창 등의 제품은 가격대가 낮고 다양한 맛을 가지고 있어서 시장성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관련 일을 10년 가까이 해왔기 때문에 흐름도 잘 알고 있어 프랜차이즈화해도 잘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이 생겼고요”.

도래홍막창 ⓒ 사진 이현석 팀장
도래홍막창 ⓒ 사진 이현석 팀장

 

브랜드 경쟁력
창업 중에서도 특히 외식업은 초기 비용이 많이 드는 데다가 주방과 홀에 일이 많기 때문에 힘들 수밖에 없다. 그러나 <도래홍막창>은 초기 비용이 매우 저렴한 것은 물론 조리법도 간단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원재료는 원팩 시스템으로 모두 손질돼서 나가기 때문에 철판에서 굽기만 하면 된다. 물론 굽는 데는 노하우가 필요하지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또 업계에서 오랫동안 일하면서 쌓아온 인맥과 노하우로 신선하면서도 저렴하게 원재료를 구할 수 있다는 것도 경쟁력 중 하나다.

“<도래홍막창>의 메뉴를 만들 때 가장 힘든 것은 원재료를 손질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만의 노하우가 담긴 방법으로 완벽하게 손질된 채로 나가기 때문에 점주 입장에서는 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요.” 아직은 주방에서 직원들과 함께 손질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공장을 오픈해서 <도래홍막창>의 메뉴를 더 빠르고 먹기 좋게 제공할 예정이다. 

 

운영지원·시스템
<도래홍막창>은 간단한 반찬와 홍막창 구이가 나가기 때문에 철판에 굽는 법만 알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또 기본 고깃집 시설만 돼 있다면 인테리어를 새로 해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업종변경을 하고 싶은 창업자들도 매우 환영한다. 구이를 할 수 있는 철판만 있으면 메뉴가 나갈 수 있기 때문에 개인 매장을 운영하면서 홍막창 위주의 메뉴를 추가하고 싶은 점주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숍인숍 아이템이기도 하다. 로스율이 낮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원팩 시스템으로 본사에서 유통을 맡기 때문에 적당량을 주문할 수 있는 데다가 냉동 보관을 하기 때문에 손해를 볼 일도 없다. 또 요즘같이 외출을 꺼리는 시기에는 조리된 채로 배달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기본 매출에 플러스 알파가 가능하다는 것도 매력적인 부분 중 하나다.

도래홍막창 ⓒ 사진 이현석 팀장
도래홍막창 ⓒ 사진 이현석 팀장

 


계획·비전
도래창은 돼지 횡격막으로 도축장 사람들이 일 끝나고 먹을 정도로 소수만 알고 있는 알찬 메뉴였다. 맛도 매우 독특해서 사람마다 느끼는 맛이 다른데, 대창, 막창, 삼겹살, 족발, 치킨 등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어 한 번 먹어 본 사람은 또 찾는 경우가 많다. 희소성 있는 아이템으로 <도래홍막창>처럼 볶음이나 전골이 아닌 구이로 하는 경우는 수도권은 물론 전국에서도 손꼽힌다.

그래서 특히 곱창 매장이 많은 지역이나 껍데기 메뉴 등을 판매하는 매장에서 함께한다면 더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은 아는 사람들이 적지만, <도래홍막창>을 통해 사람들에게 매력을 알려 나가고 싶다. 이를 위해 20호점까지는 가맹비, 교육비 등을 받지 않고 매장 오픈을 진행할 예정이다.

“좋은 아이템, 매력적인 메뉴가 있다 해도 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진 점주님이 제일 중요합니다. <도래홍막창>에 대해 관심이 많고 열정적인 점주님들과 함께 곱창에 이은 도래홍막창의 시대를 이끌어가고 싶어요!”

 

도래홍막창  박유찬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도래홍막창 박유찬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Check Point  막창부터 치킨까지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 도래창 구이.


가맹정보 : 개별문의


문의 : 1600-8783
본사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서부로2105번길 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