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를 위한 프라이빗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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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를 위한 프라이빗 공간
  • 박기범 기자
  • 승인 2020.03.31 08: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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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폴바버샵>

남성 그루밍족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남자를 제대로 이해하고, 전문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한 곳은 사실 많지 않다. <레드폴바버샵>은 남자들이 미용실을 벗어나 헤어부터 모든 스타일링 서비스를 자유롭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전문 브랜드이다.  

레드폴바버샵 ⓒ 사진 박기범 기자, 업체 제공
레드폴바버샵 ⓒ 사진 박기범 기자,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남자들은 머리를 하기 위해 미용실 문을 열고 들어가는 것이 여전히 어색하다. 특히, 여자 손님들이 많을 때면 망설이다가 결국 발걸음을 돌리기도 한다. 더구나 개성 있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남자들이 늘어나면서 기존의 미용실에서는 만족을 못하는 경우도 많다. 

<레드폴바버샵>은 남자들이 어색한 미용실을 벗어나 편안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남자를 위한 프라이빗 공간’을 지향한다. 미용실과 달리 바버가 온전히 나에게만 집중하고, 단순히 머리를 자르는 것이 아니라 각종 스타일링과 힐링,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남자들만의 놀이터’인 것이다.

2017년 ‘바버샵 럼’으로 시작한 <레드폴바버샵>은 현재 25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올해 1월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레드폴바버샵>은 론칭 후 손님과 바버 모두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함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레드폴바버샵 ⓒ 사진 박기범 기자, 업체 제공
레드폴바버샵 ⓒ 사진 박기범 기자,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편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나만의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면 남자들은 언제든지 미용실을 탈출할 준비가 되어 있다. 이런 분위기는 비단 20~30대 젊은 층에게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레드폴바버샵>에는 40~60대 남자 손님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고, 아들과 함께 방문하는 경우도 많다. 여기에 미용실 디자이너들 중에서도 바버샵으로 이동하고 싶어 하는 수요도 많다. 이런 토대는 <레드폴바버샵>이 성장하고, 새로운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좋은 밑거름이 되고 있다. 

<레드폴바버샵>은 매장마다 한 명, 한 명의 바버들이 모여서 투자를 하고, 많은 경력을 가진 디자이너들이 모여서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강남이용학원과 연계한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어 전문 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미용기술이 전혀 없는 예비창업자들도 창업이 가능하다. 창업 비용도 수천에서 수억 원씩 필요한 기존의 헤어샵들과 달리 소자본으로도 나만의 <레드폴바버샵>을 오픈할 수 있다. 

 

운영지원·시스템
자영업자들은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외에도 매장 운영을 위해 직접 챙겨야 할 것들이 많다. 그래서 <레드폴바버샵>은 가맹점이 손님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본사 지원을 펼친다. 

지역 내 온라인 홍보와 해당 인플루언서 블로거, 인스타그래머 등을 대상으로 체험단 진행 등의 홍보 마케팅과 회계, 세무, 노무 등 경영 전반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런 부분에 대한 가맹점의 부담을 덜어주고, 손님을 위한 기술과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런 지원은 결국 손님들의 만족도 상승과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매출 증진 효과를 위해 남성 맞춤 정장, 맞춤 셔츠, 맞춤 수제화 등의 추가 입점과 커플링 만들기, 반지 만들기 체험 입점, 남성 토탈 스타일링 ACC콜라보레이션 입점 등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VVIP 고객을 위한 별도의 서비스 매뉴얼도 구축하고 있다.

레드폴바버샵 ⓒ 사진 박기범 기자, 업체 제공
레드폴바버샵 ⓒ 사진 박기범 기자, 업체 제공

 

계획·비전
이렇게 가맹점의 매출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레드폴바버샵>은 3가지 브랜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레드폴 바버’는 전국 각지의 로드샵, 숍인숍 등의 전문 바버샵 라인이다. ‘레드폴 201’은 전국 백화점, MALL에 입점한 프리미엄 이용원(바버샵) 라인이다. ‘레드폴 SIX’는 6세부터 60세까지라는 슬로건으로 전국 다양한 지역에서 편하게 만날 수 있는 라인이다. 

<레드폴바버샵>은 이를 토대로 2022년까지 전국 매장 150호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지역에서 고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백화점과 MALL 입점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전국 각지에 아카데미를 확충해 실력 있는 바버도 꾸준히 양성할 계획이다. 

박지만 본사 대표 원장님은 “<레드폴바버샵>은 남자를 제대로 이해하고, 스타일링을 하는 샵이 될 것입니다.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문화 형성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설명했다. 

 

Check Point   남자를 제대로 이해하는 ‘남성 토탈 헤어 서비스’ 전문점.

 

레드폴바버샵 박지만 본사 대표 원장님 ⓒ 사진 박기범 기자, 업체 제공
레드폴바버샵 박지만 본사 대표 원장님 ⓒ 사진 박기범 기자, 업체 제공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33㎡(10평) 기준))
가맹비                                                     500
교육비                                                     200
보증금 (신용 보증보험 대체 가능)             300
인테리어                   (샵인샵은 1,700) 2,200
이용집기                                                 800
초도비품                                                 350
의탁자                                                       50
초도물품                                                  150
홍보비                                                     300 
총계(VAT 별도)        (샵인샵은 3,300) 3,900

※ 총계는 프로모션 적용된 금액.
※ 별도내역 : 철거, 간판, 전기승합, 분전함조성, 냉난방기, 소방, 외벽공사, 돌출간판, 갈바, 음향기기, 컴퓨터, 상권 및 점포 규모에 따른 초도 물류비용 등

문의 : 02-565-9711
본사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61길 21-3 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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