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음식의 거품을 빼다
상태바
프리미엄 음식의 거품을 빼다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0.03.1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프랜차이즈 트렌드 ‘프리미엄’ : <따숩>

프리미엄 수프&함박스테이크를 모토로 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점 <따숩>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딜리버리형 퓨전양식 브랜드다. 창업 비용의 거품은 빼고 음식의 질은 높인 착한 브랜드를 지향한다. 

따숩 ⓒ 사진 업체제공
따숩 ⓒ 사진 업체제공

 

딜리버리형 퓨전 양식 브랜드
창업 비용의 거품을 빼고자 일반적인 창업비용의 약 30%를 낮춰 소자본에 맞게 설계된 <따숩>은 딜리버리형 퓨전양식 브랜드다. 한국경제개발원이 주최하는 ‘착한프렌차이즈 프로젝트’에서 최고 평가를 받으며 최종 브랜드로 선택돼 정부 지원을 받는 착한 브랜드로 탄생했다.

<따숩>의 이정음 대표는 “방송 출현과 여러 번의 창업 경험을 토대로 최소 비용으로 최대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로 최초 콘셉트를 잡아 가성비가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다”면서 “수프, 함박, 파스타 등 양식을 베이스로 소자본 창업, 가성비, 딜리버리형 등 여타 브랜드가 따라할 수 없는 구조를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본부 자체에서 인테리어 집기 제작이 가능한 것도 합리적인 창업비용의 실현을 돕는다. 혼밥 또는 포장을 하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먹거리를 자랑하는 <따숩>은 경쟁업체가 없다는 장점이 있으며 입지요건에 따라 홀, 배달, 테이크아웃 등으로 점포 컨설팅이 가능하다. 

따숩 ⓒ 사진 업체제공
따숩 ⓒ 사진 업체제공

 

HACCP 인증 거친 재료와 합리적 메뉴 규성
메뉴에 있어서는 고객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퀄리티를 높이고 가격은 합리적으로 책정하고 있다. 포장과 배달로 운영이 가능하도록 메뉴를 구성하고 있다. 인기 메뉴는 세트 구성이다. 제품의 다양성과 합리적 가격이 우선순위다. 단일제품과는 차별화를 두고 있으며 음식을 선물하는 콘셉트로 구성돼 있다.

대표적으로 네 가지 메뉴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몽땅내꺼세트는 식감이 좋은 함박스테이크에 여러 맛의 소스, 부드러운 수프, 상큼하고 아삭한 샐러드, 로제소스와 치즈가루가 어우러져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또 다른 대표메뉴인 블랙앵거스는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운 질감의 고기, 소스와 어우러져 감칠맛을 더한다. 이밖에 담백, 달콤, 고소한 맛의 3가지 수프도 사랑받는 메뉴다. 수프는 가루가 아닌 HACCP 인증을 거친 제료를 생으로 갈아 만들어 매니아층에선 입소문이 자자하다. 

전문 조리 필요 없는 간편 조리시스템
고품격 메뉴를 제공하는 <따숩>은 다년간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국적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안정적인 물류공급 시스템을 통해 주문 후 익일 배송으로 신설한 양질의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메뉴의 조리 난이도 역시 누구든 하루만 교육을 받아도 가능할 만큼 간단하다. 전문 조리사가 필요하지 않은 간편 조리시스템이 특징인 것이다. <따숩>은 올해부터 3년간의 목표를 꼼꼼하게 설정해뒀다.

이정음 대표는 “2020년은 시스템 정비 및 기반 구축 기간으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을 목표로 하고 있고, 2021년은 성장기로 가맹점 100개와 지역과 상관없이 물류센터와 마케팅 위주의 폭발적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2년은 완성기다. 이 대표는 “이때는 가맹점 500곳을 목표로 가맹점주 및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공익사업을 지원하고 그로 인해 점주들과 상생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따숩 ⓒ 사진 업체제공
따숩 ⓒ 사진 업체제공

 

KEYWORD <따숩> 경쟁력

  전 연령 전 상권
남녀노소 전 연령층이 좋아할 수 있는 메뉴 구성으로 어느 곳에서든 접근성이 용이하다. 특정 상권에 치우치지 않은 콘셉트로 간단한 홍보 활동만으로 효과 극대화가 가능하다. 
 

  HACCP 인증
식약처가 인증하는 <따숩>만의 제조센터와 HACCP 인증 공장으로 위생과 청결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엄선된 원료와 청결한 가공공정으로 안심 먹거리만을 생산하고 있다.
 

  체계적 시스템
전국적 물류 네트워크로 신선한 양질의 식재료 공급이 가능하고, 원팩시스템과 무인시스템 그리고 낮은 조리 난이도로 인건비 절감을 실현하며 오토 매장을 선택할 수도 있다.
 


WHY 왜 <따숩>을 창업해야 할까

식약처가 인증하는 제조센터와 HACCP 인증 공장을 통해 엄선된 원료와 청결한 가공공정을 자랑한다. 기본적으로 프리미엄급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면서 창업 비용에서는 거품을 뺀 착한 브랜드다. 소자본 창업, 가성비, 딜리버리형 등 여타 브랜드가 따라할 수 없는 구조로 합리적 창업의 실현을 돕는다. 간편 조리시스템과 무인시스템, 물류 네트워크 등 체계적 시스템을 통해 인건비를 절감하며 오토 매장을 선택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