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썬푸드시스템 <豚&美(돈앤미)>
상태바
(주)썬푸드시스템 <豚&美(돈앤미)>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1.08.1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있는 바비큐를 아름답게 즐길 수 있는 곳!

카페형 바비큐통삼겹살 전문 프랜차이즈

<豚&美(돈앤미)>

豚&美’란 단순히 돼지고기를 굽고 먹는 차원의 전문점에서 탈피한다는 뜻의, 황토 참숯가마로 초벌구이한 돼지고기 豚과 카페형 인테리어로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한 美를 합성한 단어이다. 자체 연구개발한 7가지 소스와 호텔급바비큐 통삼겹살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돈앤미>는 대형돌판구이 오리고기브랜드 <돈앤미 착한오리>를 추가 론칭하며 최근 활발한 바비큐전문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자체개발 특제소스와 황토참숯가마로 차별화된 맛
<돈앤미>는 2005년 (주)썬푸드시스템 물류사업으로 출발하여 해물샤브샤브 뷔페를 거쳐  지금의 바비큐 통삼겹살 전문 프랜차이즈로 거듭났다. 외식업계에서 다년간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당일주문, 당일공급이 가능한 안정적인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가맹 점주들에게 크게 환영받으며 서서히 전국으로 확산되어 나가고 있다.
2009년 5월 1호점인 인천 계산점 오픈 후, 채 1년도 안되어 20여개 이상의 가맹점을 내며 빠르게 성장한 <돈앤미>는 지난 2010년 하반기부터 번화가 상권을 공략한 대형매장 肉카페 <돈앤미 꾸오삼>과 오리고기전문점 <돈앤미 착한오리>를 추가로 론칭하면서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7가지 소스인 볏짚맛· 갈비맛· 매운맛바비큐소스· 머스터드소스· 키위드레싱· 해초샐러드· 핫칠리소스와 황토 참숯가마에서 초벌구이한 통삼겹살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차별화된 맛으로 이미 인천 지역에서 젊은층에게 특히 유명하다.
<돈앤미>만의 황토참숯가마는 한번에 50인분까지 조리가 가능하며, 소형· 대형 매장에 알맞은 규격으로 설치되어 통삼겹살을 직접 구워 제공함으로써 고기특유의 풍부한 육질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다. 또한 초벌로 한번 구워서 제공되므로 고기를 익히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참숯과 황토의 원적외선이 고기의 잡냄새와 연기를 제거하여 깔끔하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고객들을 만족시키는 특장점을 지녔다.

가맹비와 교육비 면제
현재 <돈앤미>는 점포 계약시 가맹비 500만원과 교육비 100만원을 면제해주고 있다. 특히 업종변경을 하는 예비점주들은 인테리어 비용을 약 1억원 정도까지 대폭 감축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30~40평 이상이면 오픈이 가능하며 지역 상권에 맞게 고객층을 분석하여 가격과 이벤트 등도 실시한다.
<돈앤미> 체인사업부 이종화 본부장은 “업종변경을 하는 경우 간판과 식재만 변경하고 거의 그대로 진행한다. 그래서 추가비용으로 약 1000만 원 정도면 바로 오픈이 가능하도록 추진하고 있어 가맹점의 빠른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며 1호점 오픈 시부터 2년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가격경쟁력에 몹시 유리하다.

초심 그대로 최상의 고객만족 추구
2011년 7월 현재 <돈앤미>의 3대 브랜드는 <돈앤미 바비큐통삼겹살> <돈앤미 꾸오삼> <돈앤미 착한오리>이며 인천에 위치한 직영점2개와 전국 35개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다. 물류사업을 하면서 알게 된 가족 같은 거래처들이 업종변경을 통해 <돈앤미> 가맹점주가 된 경우가 아직은 많고, 일반 예비창업자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돈앤미>는 호텔 요리급의 바비큐를 대중들이 어디서든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통삼겹살의 수제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본부장은 “<돈앤미>는 점주와 동반성장하는 마음으로 항상 일하고 있다. 지난 봄 구제역 파동 때도 메뉴 가격을 올리지 않았다. 본사에서모든 부담을 안고 2년 넘게 동일한 가격으로 통삼겹살을 제공하고 있다. 인건비나 야채값은 본사와 협의한 후 점주가 물가상승에 따라 점주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점주들이 처음 오픈땐 고객에게 서비스를 많이 주다가 갈수록 고객을 대하는 태도나 서비스의 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며, 끝까지 고객만족도를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말고 계속 유지할 것을 당부했다.

<돈앤미>의 객단가는 6~7000원이며 지역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다. 이 본부장의 추천메뉴는 볏집 통삼겹, 등갈비 , 볏짚막창이며 <돈앤미>의 영업시간은 연중무휴 24시간이다.

*별도공사 : 전기증설, 화장실, 내외부닥트, 소방 및 가스공사, 포스, 음향, 로스터, 황토참숯가마구이기

가맹문의 010-6253-9156 홈페이지 www.donnm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