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과 약속을 지키는 기업-(주)스카이씨엔에스
상태바
기본과 약속을 지키는 기업-(주)스카이씨엔에스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1.07.1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을 지키고 약속을 지켜 고객을 모신다


(주)스카이씨엔에스

‘기본을 지키고, 약속을 지키는 사람들의 기업’. (주)스카이씨엔에스를 방문했을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접견실에는 이런 글귀가 걸려있다. 바로 (주)스카이씨엔에스가 어떤 기업인지 알려주는 내용이다. 고객에 대한 기본을 지키고, 고객과의 약속을 철저하게 지킨다는 뜻이다. 이것이 14년만에  업계최고로 성장할 수 있게된 (주)스카이씨엔에스의 원동력이다.

 

젊은 패기로 약진하다

(주)스카이씨엔에스를 오랫동안 알아온 기업인들은 그 꾸준한 성장, 특히 최근 2~3년 동안의 비약적인 성장에 대해 ‘그럴만하다’고 입을 모은다. 2009년까지 ‘스카이아이엔티’라는 이름에서 컨설팅 부문을 강화하면서 이름을 바꾸게 됐다. 회사는 규모가 커지면서 독산동에서, 역삼동으로, 또 지금의 성수동으로 사무실을 옮기고 업계 최고의 기업다운 외양까지 갖추게 됐다.

대내외적으로 정비를 갖춘 시스템이 체계화됐고, 특히 젊은 직원들의 패기로 회사 분위기가 밝고 신선하다. 뭐든지 하겠다는 젊은 직원들의 야심차고 긍정적인 마인드도 회사 발전의 원동력이 됐다. 팀장급만 10여 명, 평균 32세의 젊은 마인드가 (주)스카이씨엔에스를 움직인다.

이종훈 대표는 (주)스카이씨엔에스가 젊은 기업이기 때문에 더욱 직원 교육에 신경을 기울인다고 말한다.
“저희 업무가 주로 SR(Service Request System) 관련이라 A/S와 콜센터 업무가 많습니다. 강도가 높아 힘든 일이죠. 그래서 고객들이 만족해야 회사가 잘 된다는 점을 인식시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기 때문에 회사가 성장한 것이고요.”

컨설팅, 크리에이트, 솔루션 그리고 시스템

(주)스카이씨엔에스는 1998년 이종훈 대표가 SI 개발을 기반으로 설립한 회사다. 2009년 1월 1일을 기점으로 ‘스카이아이엔티’에서 (주)스카이씨엔에스로 법인명을 변경했다. C&S의 C는 컨설팅(Consulting)과 크리에이트(Create), S는 솔루션(Solution)과 시스템(System)을 뜻하는 단어로 (주)스카이씨엔에스에서 지향하고자 하는 모든 의미가 함축되어 있다. 회사의 이미지를 좌지우지하는 기업명을 바꾼 것은 개발과 컨설팅에 더욱 중점을 두겠다는 이종훈 대표의 의지였다.

“POS는 판매보다 SR시스템 (Service Request System)적인 마인드가 더욱 중요합니다. 고객사인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기능이 매우 중요해요. 판매 이후 유지와 보수, 그리고 컨설팅 기능을 보완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프랜차이즈 업체의 경우 가맹점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 규모도 점차 커진다. 그러므로 이렇게 가능성이 있는 업체는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즉 매출에 관한 전반적이고 정확한 분석이 가능한 ‘전사적기업관리’시스템이 필요하다. (주)스카이씨엔에스는 SI를 통해 ERP를 돕는다는 생각으로 2009년부터 본격적인 ‘SI 컨설팅’을 전개해왔다.

찾아가는 마케팅을 기대하라

“저희 (주)스카이씨엔에스의 POS는 고객들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합니다. 판매관리, 테이블 관리, 재고 관리 등을 통해 고객의 숫자, 주문 내역, 남은 식자재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장 봤을 때는 알지만 이내 잊는 기억을 POS로 불러들이는 거죠. POS 하나로 수익 구조를 파악할 수 있고,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발굴할 수도 있습니다.”

이 대표는 고객사들이 잘 돼서 브랜드 가치가 올라가고 세컨드 브랜드까지 론칭하는 과정을 볼 때 협력사로서 큰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고 한다. 고객사의 성장은 바로 (주)스카이씨엔에스의 성장이기도 하다는 생각에서다.

또한 이 대표는 최근 POS업체들이 늘어나면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갖추기 위해 서비스와 기술력 뿐 아니라 홍보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임을 밝혔다. 블로그 등 웹 기반 홍보에 특히 신경쓸 예정이다. 특히 기존 고객사 뿐 아니라 신규 고객사 등 ‘찾아가는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하반기를 달굴 (주)스카이씨엔에스의 약진이 기대된다.

 



<INTERVIEW>

고객을 위한, 고객에 의한, 고객의 (주)스카이씨엔에스로

-이종훈 대표-


Q. 고객사들에게 POS사업의 중요성을 어떻게 인식시켜 드리나요?

A.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POS를 설치하면 경영자 입장에서는 매우 수월하게 경영을 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끼리도 가맹비는 같지만 수익은 천차만별이죠. 저희가 할 일은  POS 자체 뿐 아니라 고객사가 취약점을 드러낸 부분이 어딘가 하고 방향을 제시해주는 데까지 입니다. 

 
Q. 최근 POS 시장의 동향에 대해 말씀해주신다면?

A.
 POS 시장이 확대되면서 작은 신생업체들이 점조직처럼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POS업체들이 외식업체들에 무상으로 POS를 제공해주겠다고 제의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이 무상제공이라는 조건이 알고 보면 좋은 내용이 아닙니다. 좋은 품질이 아니기 때문이죠. 저희는 이런 상황에서 더욱 좋은 기술력과 서비스로 좋은 품질을 제공하고자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습니다.


Q. (주)스카이씨엔에스의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설명하신다면?

A.
항상 강조하지만 POS는 기술과 판매와 함께 SR시스템적인 마인드가 매우 중요합니다.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어야 합니다. 저희가 지금까지 꾸준히 성장해왔지만 좁은 POS 시장에서 경쟁업체들도 많이 늘었습니다. 이에 대비해서 솔루션 개발력을 확충할 것이고, A/S도 강화할 것입니다.


Q. 기업을 성장시키면서 고객에 대한 철학도 확립됐을 것이고 경영에 대한 철학도 세우셨을 것 같습니다. 어떠십니까?

A.
저와 (주)스카이씨엔에스가 경영철학을 갖고 있다면 그것은  ‘고객주의’입니다. 직원들에게도 늘 강조합니다. 월급은 내가 주는 게 아니다. 고객들이 주시는 거다. 고객이 만족하면 월급이 오를 거다.  그래서 항상 강조하는 것이 '고객만족'입니다. 고객과 함께 커나가는 것이 저희의 바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