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수푸드빌 <하이트 비어플러스> 철산점
상태바
(주)이수푸드빌 <하이트 비어플러스> 철산점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1.07.1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소 5~6년 이상 적어도 10년 정도를 운영해오면서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를 수용하면서 변신과 발전을 거듭하는 브랜드야말로 진정한 프랜차이즈의 가치를 실현하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언론이나 소비자는 언제나 새로운 것과 특이한 것에만 주목하고 열광하면서, 저력 있는 전통적인 브랜드에 관심을 보이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하이트 비어플러스(HITE BEERPLUS)는 하이트 맥주의 공식 브랜드로써 올해로 13년째 운영되고 있는 전통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맥주 맛 10년차 베테랑의 고객관리 승부수 ‘눈길’

(주)이수푸드빌 <하이트 비어플러스> 철산점




맥주 전문점 경쟁력 ‘맛’

어느 정도 상권이 형성된 곳이라면 맥주 전문점 한 두 곳은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브랜드들은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판매하거나 안주를 차별화 하거나 인테리어를 차별화해서 저마다 경쟁력을 내세우고 있지만, <하이트 비어플러스>만큼 국내를 대표하는 맥주 전문점 브랜드는 흔하지 않다.


현재 10년째 <하이트 비어플러스> 철산점을 운영하고 있는 이영모 점주는 말한다.
“개인사업을 하다가 창업에 관심이 쏠려 가맹점을 오픈한지도 벌써 만 10년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하이트 비어플러스>는 하이트 맥주의 공식 브랜드답게 맥주의 맛과 정통성을 잇고 있습니다. 맥주 특유의 청량함과 시원함을 그대로 소비자들이 직접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 저의 10년 노하우입니다.”


고객서비스는 점주부터 바로서야!

<하이트 비어플러스> 철산점의 고객서비스는 이 점주의 철저한 교육에서 시작되고 있다. 이 점주는 종업원들에게 고객들을 대응하는 방법부터 인사 및 주문 요령까지 모든 서비스 교육을 직접 담당하고 있다.

오픈 이후 5년 동안 매일매일 오후 3시부터 새벽 5시까지 홀과 주방을 넘나들며 고객관리를 몸소 실천해왔던 이 점주다. 이러한 노력이 있었기에 10년이라는 시간동안 고객들에게 잊혀지지 않고 롱런할 수 있었던 것이다.

한편 본사의 일괄적인 마케팅 이외에도 오후 7시 전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부터 고객관리 차원의 문자발송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영모 점주가 이르길>

고객서비스, 초심으로 10년을 한결같이

철산점을 운영한 지 10년차에 접어들고 있지만, 오픈 첫날의 마음가짐과 지금이 별반 큰 차이가 없습니다. 성공창업에 대해 이런저런 말을 많이들 하지만, 승패를 결정하는 것은 점포를 운영하는 점주의 마음가짐입니다. 고객과 직원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믿음과 신뢰를 줄 수 있다면 성공창업은 자연스럽게 이뤄질 것입니다.

INFO> 주소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 421 금강빌딩 2층  전화 02-2686-42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