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프랜차이즈 업체를 가다<7>
상태바
우수프랜차이즈 업체를 가다<7>
  • 엄현석 기자
  • 승인 2014.09.15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 받은 웰빙 피자로 고객 입맛 사로잡은 ㈜푸드존 <피자마루>
▲ <피자마루> 외관모습 Ⓒ피자마루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최근 '2014년 우수프랜차이즈'를 선정했다. 최고의 서비스와 품질로 인정 받은 '우수 프랜차이즈'를 소개한다.

2006년 ‘테이크아웃 피자전문점’을 콘셉트로 피자 프랜차이즈 시장에 새바람을 몰고 온 <피자마루>.

1996년부터 피자 사업에 몰두한 경험을 바탕으로 ‘특허 받은 그린티 웰빙 도우’라는 차별화된 아이템을 가지고 출발한 브랜드다.

막대한 광고비용과 불필요한 배달 가격 거품을 제거해 소비자에게 저렴하면서 높은 품질의 피자를 제공해왔다.

급변하는 외식 시장에 발맞춰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는 <피자마루>.

누구나 손쉽게 운영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으며 2014년 현재 전국적으로 580여개의 매장이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 <피자마루> 내부모습 Ⓒ피자마루 제공

‘기능성 웰빙 피자도우’ 업계 최초 특허
<피자마루>는 테이크아웃 피자전문점으로서 차별화된 제품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기능성 웰빙 피자도우와 제조방법 및 피자’로 피자업계 최초로 특허를 획득하기도 했다.

저렴하면서 높은 품질의 피자를 제공하는 경쟁력있는 브랜드로 인정받아 2011년부터 4년 연속으로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됐으며 2013년엔 ‘2013 올해의 테이크아웃피자 브랜드 대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녹차와 클로렐라, 호밀, 흑미, 조, 옥수수, 밀 등 10여가지 천연 잡곡이 들어간 ‘특허 받은 그린티 웰빙 도우’는 <피자마루>만의 차별화된 아이템이다. 이를 바탕으로 스크린, 프리미엄, 골드&바이트, 점보피자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켜왔다.

꾸준한 제품개발도 멈추지 않았다. 정통 이탈리안 스타일의 ‘흑미씬피자’를 2012년에 출시해 많은 여성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그린티 웰빙도우 Ⓒ피자마루 제공

부진 매장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피자마루>는 가맹점의 의견수렴을 위한 ‘피자마루 동반성장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점주들과 가맹점 운영 방안을 놓고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눈다.

또한 매출 부진 가맹점을 대상으로 담당 슈퍼바이저를 파견, 매출 및 손익 개선을 위한 ‘부진 매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현지화 전략으로 해외진출도 시도하고 있다. 2013년 베이징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중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고, 베이징 1호점과 홍콩 1호점 계약을 성사시켰다.

이와 함께 다 브랜드 전략의 일환으로 제 2브랜드 개발을 위한 시장조사 및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피자마루> 피자메뉴 Ⓒ피자마루 제공

“고품질 피자 개발 주력”
보다 많은 소비자의 ‘브랜드 인식’에 초점을 두고 블로그, 트위터 등 지속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피자마루>.

2013년에는 TV CF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활용해 전사적인 판촉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개별 점포 마케팅도 병행하며 폭넓은 채널에서 <피자마루>가 노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과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하며 고품질 피자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피자마루>는 대한민국의 사회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건실한 기업으로 거듭날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주소 : 경기 부천시 소사구 과안동 2-20번지
문의 : 1544-2012 www.pizzamar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