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맛있다
상태바
건강하게 맛있다
  • 박기범 기자
  • 승인 2020.03.06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시브로스그린>, <힘난다버거>

건강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은 좀처럼 찾기 힘들다. <주시브로스그린>과 <힘난다버거>는 건강과 맛 중 어느 것도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오아시스 같은 곳이다. 맛있는 건강을 찾고 싶다면 망설일 이유가 없다.  

▲ <주시브로스그린>, <힘난다버거> ⓒ 사진 박기범 기자,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주)힘난다는 2014년 ‘사람을 건강하게 하자’는 비전을 갖고 출발했다. 현재 건강한 맛의 샐러드와 클렌즈 주스를 판매하는 <주시브로스그린>과 버거 하나에 맛과 건강을 담은 <힘난다버거>를 운영 중이다.

(주)힘난다 허요셉 대표는 미국 유학 중 햄버거를 자주 먹었다. 그러다 건강이 나빠지는 것을 느꼈고, 신선한 샐러드와 클렌즈를 통해 건강을 되찾았다. 허 대표는 미국에서 느낀 경험을 <주시브로스그린>에 담았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건강한 힘과 에너지를 전하고 싶어 <힘난다버거>를 선보였다. 모두 맛과 건강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주)힘난다는 ‘몸에 좋은 음식은 입에도 쓰다’는 고정 관념에서 벗어나 ‘맛있는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재환 이사는 “힘난다는 신선하고 맛있는 한 끼를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프랜차이즈의 틀을 깨는 혁신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나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 <주시브로스그린>, <힘난다버거> ⓒ 사진 박기범 기자,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주시브로스그린>의 클렌즈 주스는 HACCP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체계적인 클린 시스템과 검증된 레시피로 생산된다.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은 과일과 채소를 그대로 착즙해 우리 몸에 휴식과 영양소를 공급한다. 또한,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슈퍼푸드 10종을 이용한 샐러드 덮밥 ‘슈퍼보울’은 남성들에게도 인기다. <힘난다버거>는 매일 배송되는 싱싱한 채소와 방부제가 없는 포테이토번, 소고기 100%의 패티를 이용해 버거를 만든다. <힘난다버거>의 패티는 일반 패스트푸드점과 달리 지방보다 단백질 함유량이 더 높다. 각 브랜드가 좋은 반응을 얻자 가맹 문의가 쇄도했다. 그러나 론칭 이후 지금까지 무분별한 확장보다는 직영점 중심의 운영을 고집해왔다. 눈앞의 수익을 좇지않고 지켜온 원칙 덕분에 6개의 직영점과 가맹점 1곳 모두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그리고 올해부터는 본격적인 가맹 사업에 나설 준비를 마쳤다. 


운영지원·시스템
<주시브로스그린>과 <힘난다버거>의 레시피는 어렵지 않다. 초보자들도 직영점에서 일주일 정도 교육을 받으면 고객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할 수 있다. 대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일일 배송 시스템을 갖췄고, 매일 신선한 재료만 사용하기 때문에 재고 로스율도 낮다. 현재 20호점까지는 가맹비와 로열티를 면제해주는 창업 특전을 진행 중이다. 예비 창업자들은 <주시브로스그린>과 <힘난다버거> 중 선택하거나, 하나의 매장에서 함께 운영할 수도 있다.

<주시브로스그린>과 <힘난다버거>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앱을 사용한다. 고객들은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주문을 할 수 있고, 매장에서 기다리는 시간도 줄일 수 있다. 또한, 앱에서 나이와 키, 몸무게 등을 입력하면 메뉴 추천도 가능하다. 3~4월경에는 배달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점주들은 앱을 통해 효과적인 주문관리와 더 많은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 <주시브로스그린>, <힘난다버거> ⓒ 사진 박기범 기자, 업체 제공

계획·비전
<주시브로스그린>과 <힘난다버거>는 유튜브 광고도 진행하고, 아이돌 멤버들이 출연하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도 소개되는 등 브랜드 홍보에 적극적이다. 그러나 가맹점 개설은 속도보다는 내실을 기하며 천천히 진행할 생각이다. 현재, <주시브로스그린>과 <힘난다버거>는 서울, 경기, 인천에서만 가맹 신청을 받고 있다.

강원도나 멀리 지방에서도 가맹 문의가 쏟아지고 있지만, 우선은 수도권에만 집중할 생각이다. <주시브로스그린>과 <힘난다버거>는 2년의 준비와 5년의 매장 테스트를 거쳐 성장해왔다. 주변에서는 이제 성장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말하지만, 눈앞의 이익보다는 진정성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가맹점도 100호점까지만 개설할 계획이다. 정재환 이사는 “우리가 관리할 수 있는 범위에서 최선을 다하고, 잘하는 것에 집중하려 합니다. 건강한 한 끼, 밝은 에너지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Check Point
도심 속에서 즐기는 건강한 자연의 맛

 

▲ <주시브로스그린>, <힘난다버거> ⓒ 사진 박기범 기자, 업체 제공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33.05㎡~49.58㎡(10~15평) 기준)
가맹비     500     500
교육비     500     500
보증금                                            보증보험으로 대체 
인테리어     2,000     2,550 
주방기물     1,800     2,800
유니폼/판촉물     170     200
포스    130    130
총계(VAT별도)     5,100     6,680

※ 33.05㎡는 <힘난다버거>, 49.58㎡는 <주시브로스그린> 기준 
※ 로열티 월 매출액 3%
※ 매장 여건에 따라 간판, 냉/난방기, 의탁자, 화장실, 전기승압, 도시가스, 기타 외부공사 별도 비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