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자를 감동시켜라..가맹사업 ‘총력’
상태바
프랜차이즈, 창업자를 감동시켜라..가맹사업 ‘총력’
  • 성은경 기자
  • 승인 2020.01.2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는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창업자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창업특전, 창업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창업자와 롱런할 다양한 전략을 쏟아내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감동까스>는 배달 돈까스의 맛의 편견을 깨다 라는 슬로건 아래 창업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운영 노하우 전수로 예비창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출처:감동까스

<감동까스>는 초등학생도 만들 수 있는 쉬운 레시피로 모든 소스와 육수를 OEM 생산하여 80% 이상 작업 후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주방장이 필요 없는 시스템을 구축한 배달형 매장으로 초기 자본을 최소화하였으며, 자체 매뉴얼을 통해 지속적 메뉴 및 재고관리, 위생, 직원 관리 등 다양한 부분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감동까스> 관계자는 “본사의 프랜차이즈 시스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짧은 기간 70% 이상의 매장이 배달의 민족 우리 동네 맛집 랭킹 1위를 달성하는 결과를 낳았다”고 설명했다.

‘대한민국1등 맛집포차’를 표방하는 포차 프랜차이즈 <팔도실비집>은 신개념 1+3 멀티 프랜차이즈를 선언했다.

사진출처: 팔도실비집

<팔도실비집>이 말하는 1+3 멀티 프랜차이즈란, 1개의 포차 매장에서 3개의 배달·배송 창업 아이템을 접목한 일종의 공유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말한다.

<팔도실비집> 매장에서는 포차 사업을 운영하면서 오후 시간대에는 한식을 기반으로 한 도시락 배달 사업을, 야간과 심야 시간대에는 야식 배달 사업을, 주·야간 시간 모든 시간대에는 매장 냉동고에 구비한 가정간편식(H.M.R)을 온라인 구매 고객에게 배송해주는 사업을 할 수 있게 한 것이다.

현재 전국 70개 가맹점을 둔 <팔도실비집>은 오픈대기 가맹점만 30개가 넘어 연말기준 300개 출점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토마토도시락>은 혼밥시대 안정적 창업 아이템으로 예비창업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출처:토마토도시락, 창업앤프랜차이즈 자체 DB

<토마토도시락>은 배달앱을 활용한 딜리버리 매출(내점, 포장, 배달), 무인화 주문기, 카운터 및 주방 일체형 시스템에 따른 인건비 절감 등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해 내고 있다.

특히 <토마토도시락>은 ‘365일 골라 먹는 맛의 즐거움’이란 슬로건 아래 가성비와 가심비로 무장한 60여 개의 다양한 도시락을 구성해 고객들의 선택권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토마토도시락> 관계자는 “토마토도시락이 유망창업 아이템으로 높이느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며 “자체 식품개발 연구소에서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문화, 표준화 시스템에 앞장서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하남돼지집>은 올해 출범 10주년을 맞아 예비 창업자와 기존 가맹점을 위한 파격적인 창업 특전을 기획했다.

사진출처:하남돼지집

선착순 50호점에 한해 시행되는 창업 프로모션에 따라 하남돼지집의 가맹비는 기존 2,000만원에서 1,000만원으로 대폭 할인되며 감리비도 35% 가량 낮아진다.

가맹점 오픈 후 12개월까지는 로열티 정률을 1%로 적용해 예비창업자의 비용 부담을 한층 낮출 예정이다.

가맹점 다점포율이 36%에 이를 정도로 복수매장 운영이 활발한 브랜드인만큼 기존 가맹점의 추가출점 혜택도 강화한다.

예비 창업자를 소개하는 가맹점 및 직원에게는 사례금을 제공한다. 하남돼지집의 새로운 가족을 소개하는 가맹점에는 500만원, 직영점 직원에는 400만원, 본사 직원에는 300만원이 지급된다.

<하남돼지집> 관계자는 “창사 10주년을 맞아 하남돼지집 창업의 문호를 낮추는 프로모션을 통해 상생도약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지난 10년간의 성장을 바탕으로 안전성과 지속가능성을 제고해 업계 1위의 아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