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브랜드 > 신규 FC브랜드
입은 즐겁고, 속은 편하다<쌀똑핫도그>
박기범 기자  |  fcmedianews@fcmedi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1.15  08:20:4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시작은 노점이었다. 그러나 <쌀똑핫도그>는 이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핫도그 브랜드를 목표로 성장하고 있다. 제빵 업계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김현수 대표가 자신의 노하우와 맛에 대한 신념으로 만든 <쌀똑핫도그>는 오늘도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한 맛을 전하고 있다.  

   
▲ <쌀똑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쌀똑핫도그>는 2016년 혜화동 메인거리에서 스트리트 푸드로 시작했다. 제빵업계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김현수 대표는 자신의 노하우와 연구를 바탕으로 새로운 핫도그를 선보였다. 당시는 쌀로 반죽을 하고 치즈가 들어간 핫도그가 지금처럼 유행을 하기 전이었다. 김현수 대표의 핫도그는 매일 20m가량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인기였고, 가맹점을 하고 싶다며 찾아오는 사람들도 늘어났다.

사람들의 반응에 확신을 가진 김 대표는 <쌀독핫도그>의 본격적인 가맹 사업을 결심하고 2017년에 성북구에 직영점을 오픈했다. 현재 전국에서 30개의 매장이 운영 중이다. 김 대표는 “거리에서 시작했지만 이제는 꾸준한 메뉴개발과 고객관리 시스템으로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는 말처럼 겸손한 자세로 점주와 고객에게 다가가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쌀똑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핫도그를 먹고 나면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 되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쌀똑핫도그>는 밀가루나 건식 쌀가루가 아닌 방앗간에서 직접 빻은 순쌀을 이용해 반죽을 하루 동안 숙성한다. 그러면 기름 흡수가 적어서 속이 편하고 식감도 좋아진다. 실제로 손님들 중에는 ‘속이 편하고 담백하다’는 반응이 많다. <쌀똑핫도그>는 건강한 맛을 전하기 위해 숙성 반죽을 유지할 계획이다. 

<쌀똑핫도그>는 다른 외식업에 비해 짧은 시간에 메뉴를 배울 수 있고, 제조 공정이 쉽기 때문에 인력 가성비가 뛰어나다. 핫도그 가격도 1,000~3,000원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고, 단체 주문도 많아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다.

김현수 대표는 “핫도그는 오래전부터 우리에게 익숙한 메뉴입니다. 유행이 끝나면 갑자기 사라질 간식이 아닙니다. <쌀똑핫도그>는 전문성을 극대화해 맛과 메뉴 구성에 집중했습니다”고 설명했다. 

 

   
▲ <쌀똑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쌀똑핫도그>는 올해부터 배달판매를 시작했다. 배달을 통해 날씨가 궂은 날 홀 손님 감소를 보완해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해졌다. <쌀똑핫도그>는 핫도그의 소비 특성을 연구하고 홀 판매와 배달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주택, 원룸, 사무실이 밀접한 상권에 주력하고 있다. 그 결과 명절 연휴에도 손님들이 찾아올 정도로 ‘동네 맛집’ 이미지를 안정적으로 구축했다. 

또한, <쌀똑핫도그>는 위생적이고 안정적인 물류배송을 위해 삼양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모든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가맹비와 교육비, 로열티도 합리적으로 책정하고 이런 비용들을 마케팅에 재투자해 본사 및 가맹점의 수익을 극대화 했다. 가맹점 인테리어도 본사가 아닌 점주가 직접 시공할 수 있도록 도면 및 BI를 제공하고, 오픈 2년이 지난 가맹점이 리모델링시 200만원 상당의 간판비용을 지원하는 등 점주 부담을 낮추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 <쌀똑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핫도그 열풍이 불면서 한때 핫도그 프랜차이즈가 주목을 받았다. 다수의 프랜차이가 생겼지만, 지금은 몇 개 업체만이 남아 있는 상황이다. 

김현수 대표는 “유행이나 사업성이 아니라 맛으로 인정받는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에서 핫도그 하면 누구나 <쌀똑핫도그>를 떠올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맛있는 핫도그를 만들기 위해 창업 전부터 꾸준히 노력하고, 많은 곳을 다니며 정보를 수집했다. 그런 노력으로 지금의 <쌀똑핫도그>를 완성했다. 맛과 메뉴에 대한 노력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김 대표는 평소 디저트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쌀똑핫도그>의 성장이 일정 궤도에 오르면 다양한 디저트 메뉴 개발을 위해서도 노력할 계획이다.

김현수 대표는 “항상 겸손한 자세로 점주와 고객에게 다가가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눈앞의 이익에 눈멀지 않고 멀리 내다보며 성장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Check Point
국내산 순쌀 반죽을 하루 동안 숙성해서 만든 핫도그 

 

   
▲ <쌀똑핫도그> 김현수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26.4㎡(8평) 기준)
가맹비                                300
교육비                                200
초도물류비                          300
로열티                                 10
인테리어                자율시공가능
주방집기        중고장비기준  700
총계(VAT 별도)                 1,510


*냉난방기, 포스, 가스시설 별도구매, 임차비용 별도 
 
문의 : 1670-7573
본사 : 서울시 성북구 화랑로11길 26

박기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공지사항
프랜차이즈TV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184-5 (성북로 6길 26) 신우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35-7101~3  |  팩스 : 02)2235-7107
상호: 주식회사 창업미디어그룹  |  제호 : 창업&프랜차이즈  |  대표이사 겸 발행인·편집인: 이덕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덕철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3065  |  등록일자(발행일자): 2014.03.25
Copyright © 2011-2020 창업&프랜차이즈. All rights reserved.